윈도우폰에서 "예약된 공간 및 기타 컨텐츠" 영역이 과도하게 커지는 현상 해결 방법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폰에서 "예약된 공간 및 기타 컨텐츠" 영역이 과도하게 커지는 현상 해결 방법
    IT 분야 2012. 10. 28. 12:28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바일 운영체제 기반의 디바이스 윈도우폰은 빠른 구동 속도와 부드러운 시각 효과 그리고 세련된 UI 등이 강점입니다. 기존의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대비 차이점과 차별점이 많이 보여서 좋습니다만 현재까지는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지는 못 하고 있어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런데 윈도우폰을 사용하다 보면 한가지 문제가 생깁니다. 바로 동기화 관련해서 일정 이상 불필요하게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것이 바로 그 현상입니다.

     

    애플 아이폰에 아이튠즈가 있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폰에는 준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앞으로는 준 플레이어를 엑스박스 뮤직이 대체 한다고는 하지만 현재까지는 준 플레이어 입니다.

     

     

     

    준 플레이어는 상당히 빠른 구동 속도는 물론이고 시각적으로도 아주 세련되어서 실행할 때 마다 새롭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런데 이 녀석을 이용하여 윈도우폰을 동기화 하다 보면 좀 독특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예약된 공간 및 기타 컨텐츠" 라고 된 영역이 과도하게 커지는 현상이 바로 그것입니다.

     

     

     

    바로 저 부분입니다. "예약된 공간 및 기타 콘텐츠"

     

    저 부분에는 다운로드 한 앱, 다른 컴퓨터에 연결 하여 추가한 내용 등이 들어갑니다.

     

    사진 상에 현재 1.16기가를 차지 하고 있다고 나오는 것은 이미 한번 정리가 되고 나서 정상적으로 표시 된 것입니다. 문제가 생기면 저 부분이 3~4기가씩이나 차지 하는 수가 생깁니다. 방법은 폰 자체를 초기화 하고 처음부터 데이터를 다시 넣는 것입니다만 이렇게 할 경우 각종 기본 설정 및 앱 설치, 음악이나 사진 등의 동기화, 메일 설정 등을 처음부터 다 다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럴 때 바로 폰을 연결하고 설정에 들어가서 [모든 컨텐츠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할 경우 다운로드 한 앱이나 메일, 설정, 전화번호 등은 지워지지 않습니다. 오로지 준에서 동기화 한 컨텐츠 즉, 음악, 사진, 동영상만 지워집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불필요하게 중복하여 저장된 "예약된 공간 및 기타 컨텐츠" 영역도 청소가 됩니다.

     

    그리고 평소에 준에서 동기화를 설정해 두었다면 이 과정 이후 바로 다시 처음의 컨텐츠가 동기화 되어 쭉- 들어갑니다.

     

    ---------------------------------------------------------------------

     

    iOS 디바이스는 이제 좀 식상하고 또 비싸고, 안드로이드는 사용자가 고려해야 할 부분이 과도하게 많아서 피곤하고-

     

    이러다보니 저는 윈도우폰을 메인으로 사용합니다. 국내에는 안드로이드 점유율이 너무 심하게 높아서 어느 폰을 골라도

     

    안드로이드인 재미없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앞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그것이 꼭 윈도우폰이 아니라도

     

    다양한 플랫폼의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손가락 추천 버튼을 눌러주시면 계속적인 블로그 활동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