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FRED.

이번에 새로 등장한 아이팟 터치


페이스타임, 레티나 디스플레이, HD 동영상 촬영 등 아이폰4의 특징을 거의 대부분 담아서, 기존의 아이폰 사용자나 타사 스마트폰 사용자 등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상세 스펙을 보면 아이폰 4하고 카메라 부분에서 다소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4의 카메라 정보. 화소수도 밝혀놨다-

아이팟 터치의 카메라 정보. 화소수 없음.
그리고 탭 포커스에 관한 내용도 없다

엔가젯에서 한 아이팟 터치 리뷰에 따르면 (원문 보기) 아이팟 터치의 카메라는 1280 X 720 해상도로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스틸컷은 960 X 720 으로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화면을 터치해서 포커스를 맞추는 오토-포커스 기능도 빠져 있으며 (fixed-focus: 고정 초점으로 기존의 아이폰3G와 마찬가지로 별도로 초점 맞추기 기능이 없습니다 - 3GS에서는 원하는 곳을 터치해서 포커스를 맞출 수 있다) 플래쉬도 없습니다-

 




둘다 720P HD로 봐야 제대로 된 화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보면 무리가 없어 보이지만.... 그런데 아이폰 4의 HD 영상 결과를 보면.....





둘다 HD로 보세요-

확연히 다릅니다-

그리고 오토 포커스가 되는지 안되는지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건 그냥은 모르지만 찍어놓고 보면 확연히 티가 납니다. 게다가 유효화소수가 90만 밖에 안되는 것으로 알려진 아이팟 터치 카메라에 오토 포커스 마저 없다면.....


좌 / 우의 선명도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광량이 부족하거나 한 경우 더 심하게 차이가 날 것입니다.

---------------------------------------------

아이팟 터치의 동영상 촬영 결과물은 생각보다 뛰어나서 괜찮다 싶었지만 그래도 아이폰4와 비교한 결과 좀 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초기 아이폰의 2백만 화소에도 못 미치는 0.9메가 픽셀 (일각에서는 0.7메가 픽셀이라고도 합니다) 수준이라니......


아이팟 터치의 구매를 고려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카메라 성능이 절대 아이폰과 같지 않음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오토포커스도 빠졌습니다.

--------------------------------------------

Comment +10

  • 아이폰 4를 안 보고 아이팟만 봤으면 괜찮다고 생각했겠지만
    저렇게 옆에 두고 비교해보니 확연히 다르네요.

  • 아이폰4가 확실히 화질이 더 좋네요. 아이팟 동영상은 아이폰4로 촬영한 동영상에 비해 저렴(?)해 보이네요ㅋ 잘 보고 갑니다ㅎㅎㅎ

    • 팀킬 하지 않으려고 애 쓴게 보이죠-ㅎ

      그래도 70만화소는 너무 심했습니다

      (90만이 아니라 70만이라고 하니 더 하죠 ㅋㅋㅋ)

  • 그저께 시내 애플샵에 가서 봤더니 아직 출시가 안된 모양이에요..
    직원한테 언제 나오냐고 물어볼려니 사람들이 많아 기다려야 되서 옆에 있는 아무 아저씨한테 혹시 아냐고 물어봤더니... 대답하길 직원에게 물어보라네요.. ㅋㅋ

  • 개인적으론 많이 실망했습니다. -_-;
    그냥 아이폰4로 고고~

  • 저도 애플 홈피서 터치 스펙에 왜 화소에 관해 안나왔나 하면서 의심은 했었는데 정말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