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왔다! 갤럭시 스마트태그2 + 간단 사용기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왔다! 갤럭시 스마트태그2 + 간단 사용기
    IT 분야/모바일 2023. 10. 19. 19:33

    삼성이 내놓은 모바일 악세사리 제품군 가운데 스마트 태그가 되게 요긴하게 잘 쓰였는데, 어느 순간부터 단종이 된 건지 공홈에서 판매를 안 했죠. 그래서 당근 같은데서도 중고 거래 가격이 오히려 상승하는 그런 일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참내! 스마트태그의 신제품이 소리소문없이 정식 판매에 들어갔다는 소식입니다 😀  

     

    개선점

    이번 스마트태그는 한 종류로만 나옵니다. 그리고 UWB 역시 기본탑재라서 플러스 모델 같은 걸 찾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이번 신형 스마트태그는 NFC 기능도 제공되어서 태그에 핸드폰을 갖다대면 연락처라든가 기타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러 사람이 같은 기종을 사용하고 있다면 누구껀지 확인하거나 혹은 습득한 사람이 주인의 연락처를 찾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아주 요긴하겠죠?

     

    또, IP67 등급의 방수방진도 지원하기 때문에 내구성 측면에서도 훨씬 더 향상되었다고 볼 수 있고, 배터리는 기존과 동일한 CR2032 규격을 사용하는데, 기존 대비 배터리 지속 시간도 엄청나게 향상되었습니다. 기존 스마트 태그가 최대 300일 지속이었다면, 이번에는 500일까지 지속 가능하고, 절전모드를 사용하면 최대 700일까지도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

     

    현재 삼성닷컴 공식 판매 가격은 35,200원입니다. 2023년 10월 31일까지 구매시 실리콘 케이스 혹은 러기드 케이스 증정 혹은 스마트 씽스 스테이션 40% 할인 적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실리콘 케이스 장착 모습

     

     

    러기드 케이스 장착 모습

     

    삼성닷컴 공홈 스마트태그2 판매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바일 액세서리 | Samsung 대한민국

     

    모바일 액세서리 | Samsung 대한민국

    삼성의 다양한 모바일 액세서리를 한눈에 살펴보세요. 원하는 기능이나 가격, 디자인의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www.samsung.com

     

    간단 사용기

    저는 본체는 화이트, 실리콘 케이스는 민트로 선택해서 구입했습니다. 저 금속 링을 열어야 케이스도 열어서 벗겨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케이스 안에서 본체가 빠져나올 염려가 없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기존 스마트 태그 1세대 제품은 재질도 그렇고 뭔가 다소 저렴한 느낌이 강했는데, 이번 제품은 훨씬 깔끔하고 고급진 외관, 매끈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알림 소리도 개선되어 째지는 듯한 소리가 훨씬 덜 합니다. 여전히 소리는 크지만 듣기에는 한결 편해졌어요. 

     

    그리고 이렇게 스마트 태그 페이지로 들어왔을 때 '연결됨'으로 뜨는데까지의 시간도 확연하게 줄어서 금방금방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 절전모드가 추가 되었고, 그 사이 한번의 업데이트도 있었습니다. UWB (Ultra Wide Band) 기본 적용으로 일정 범위 이내에서는 스마트 태그의 현재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되었고, 카메라 작동과 함께 스마트 태그의 위치를 보면서 찾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었습니다.

     

    분실모드를 별도로 설정하면 해당 스마트 태그를 다른 사람이 가져가더라도 초기화를 할 수 없게 만들 수 있고, NFC 기능으로 분실된 스마트 태그를 찾은 사람에게 연락처를 띄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만족하나요?

    제 대답은 "네" 입니다.

     

    기존 스마트 태그에서 아쉬웠던 디자인과 재질, 기능성 등이 대폭 개선되었고, 이제는 예쁘기까지해서 충분히 그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물건을 자주 잃어버리시는 분, 어린 자녀 혹은 반려동물이 있으신 분들, 고가의 자전거나 가방 등 귀중품이 있으신 분들께 정말 요긴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