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폴드5, 갤플립5 고화질 렌더링 유출!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폴드5, 갤플립5 고화질 렌더링 유출!
    IT 분야/모바일 2023. 7. 5. 21:43

    삼성전자가 밀고 있는 폴더블 스마트폰 시리즈의 차기작 갤럭시 폴드5와 갤럭시 플립5의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런 와중에 고화질 렌더링 사진이 다수 유출되었는데요, 함께 살펴보시죠!

     

     

    갤럭시 폴드5

     

     

    이번 갤럭시 폴드5는 일단 S23 시리즈에서 성능과 전력 효율로 크게 호평을 받았던 스냅드래곤 8 Gen 2 칩셋과 함께, 물방울 힌지 구조 탑재로 접었을 때 완전히 닫히는 형태가 된다고 합니다. 이 부분 때문에 체감상 두께도 훨씬 얇게 느껴진다고 하고요.

     

     

     

     

    물방울 힌지 구조를 채택하면 접히는 부분의 주름을 최소화 할 수 있고, 접었을 때 거의 완전히 닫힌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방수처리를 하기가 매우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삼성에서는 이 부분을 어떻게 처리했을지가 주목됩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이나 사용성 등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겠습니다. 이번 제품은 완전히 새로운 구조의 디스플레이를 채택하는 변화가 핵심이니까요.

     

     

    갤럭시 플립5

     

     

     

    폴더블 제품 중에서 대중적으로 더 많이 사랑을 받는 제품은 플립 시리즈죠? 접었을 때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라서 좋아하는 분들이 많았고, 반만 접어서도 사용할 수 있는 등 이 폼팩터만이 가진 장점들도 분명했습니다.

     

    그러나 외부 디스플레이가 너무 작아서 아쉽다는 평가도 있었는데요, 이번 플립5는 외부에 대화면을 채택해서 그 아쉬움을 해소했습니다. 이제 외부화면만 가지고도 폰의 주요 기능들을 거의 다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플립 역시 폴드와 마찬가지로 물방울 힌지 구조로 변경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주름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장점, 그리고 방수 처리를 하기가 매우 어렵다는 단점이 있는데, 기존과 같은 수준의 방수 등급을 유지해냈을지 기대가 됩니다.

     

    플립5도 폴드5와 마찬가지로 스냅드래곤 8 Gen 2 칩셋이 탑재될 것으로 보이고, 이 칩셋 자체가 고성능, 고효율의 매우 평이 좋은 제품이라 전반적인 체감 성능도 더 향상될 전망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