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 카메라 어시스턴트 출시!IT 분야/모바일 2022. 10. 24. 17:19
여러분들은 삼성 갤럭시의 킬러 기능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수많은 분들이 삼성페이나 통화 녹음을 이야기 하실 거라고 생각하는데, 저는 그것들도 물론 중요하지만, 진짜 킬러 기능은 바로 '굿락'이 아닐까 합니다. 이 '굿락'을 통해서 진정한 커스터마이징을 다 구현하고 있기 때문이죠.
아주 사소하게는 상단바의 통신사 로고 가리는 것부터 시작해서 각종 제스처는 물론 외관 변경 등 못 바꾸는 게 없을 정도로 엄청난 수준의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고 있는 게 바로 이 '굿락'입니다.
그런데, 그 '굿락'의 수많은 기능들 중 하나로 이번에 새로 더해진 것이 있으니, 바로 '카메라 어시스턴트'입니다. 단순하게 말하면 얼마 되지 않았던 카메라의 상세설정을 극대화 하여, 모든 걸 사용자가 바꿀 수 있게끔 만들어 주는 도구입니다.....!
앱 출시
현재 카메라 어시스턴트는 베타 버전이고 S22 시리즈 + OneUI 5 이상 사용자에게만 검색이 되고 있습니다.
S22 시리즈 + OneUI 5 사용자 분들은 갤럭시 스토어 혹은 굿락 자체에서 Camera Assistant를 검색해 보세요. 이걸 설치하면 카메라 앱 내에서 설정으로 들어가면 카메라 어시스턴트가 보이게 됩니다.
갤럭시 S22 시리즈, OneUI 5 / 안드13 업그레이드 시작 :: AMUSEMENT PARK (tistory.com)
제공하는 기능
1. 자동 HDR 켜고 끄기이번 카메라 어시스턴트를 사용하면 자동 HDR 자체를 완전히 끌 수 있습니다. 기존에도 카메라 설정에서 최적화 기능을 켜고 끌 수는 있었지만, 그렇다고 HDR까지 완전히 사라지는 건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카메라 어시스턴트를 사용하면 HDR 자체를 완전히 꺼버릴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자동 HDR을 상당히 좋아합니다만, 애초에 굿락이 사용자의 극한적 커스터마이징을 추구하는 만큼, 원치 않는 사용자들은 끄면 되겠습니다.
2. 표면 처리 부드럽게 하기 / 취소왜 셀피를 찍으면 피부를 부드럽게 처리하나요? 라는 의문을 가지는 분들이 제법 있으셨을 겁니다. 저는 갤럭시 카메라의 기본값을 좋아합니다만,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굿락은 극한의 커스터마이징을 추구하는 만큼, 이것도 원치 않는 사용자를 위해서, 이른바 '뽀샤시' 효과를 끌 수 있는 설정도 제공합니다.
3. 자동 렌즈 전환
갤럭시 기기는 주변 환경의 밝기나 피사체 (찍고자 하는 대상)과의 거리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서 자동으로 렌즈 종류를 전환해서 촬영하도록 프로그램이 짜여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사용자가 임의로 지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켜두면, 3배 이상 확대시 일정 이상 어둡거나 일정 이상 가까운 대상을 촬영하려고 할 때 자동으로 광각 렌즈로 전환 하고, 디지털 줌으로 초점을 맞춰서 더 밝고 선명하게 촬영되도록 합니다. 평상시의 갤럭시 카메라의 모습이죠.
하지만 이 기능을 끄면 3배 이상 줌을 당겼을 때 주변이 어둡거나 일정 이상 가까운 피사체가 있더라도 렌즈가 전환되지 않습니다. 광학줌 상태를 유지하는 거죠. 단, 이렇게 촬영할 경우 결과물이 어둡거나 초점이 제대로 맞지 않을 수 있겠죠. 그걸 보정하기 위해서 기존의 자동 전환 기능이 있었던 거니까요.
4. 사진 모드에서 동영상 촬영
카메라 어시스턴트를 설치하고 설정에서 '사진 모드에서 녹화'를 활성화 하면, 셔터 버튼을 길게 눌렀을 때 동영상 촬영이 진행됩니다. 순간적인 동영상 촬영이나 짧은 쇼츠, 인스타용 영상을 녹화 하려고 할 때 요긴하겠죠?
5. 타이머 설정 시 촬영 장 수
카메라 어시스턴트를 이용하면 타이머 이후 몇 장의 사진을 찍을 것인지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1, 3, 5, 7장으로 지정할 수 있는데, 타이머가 끝나고 원하는 만큼으로 사진이 찍히도록 할 수 있으니, 포즈를 바꿔 가면서 찍거나, 혹은 찡그린 얼굴을 피하거나 할 때 요긴하겠죠? 여러 장 중에서 가장 잘 나온 걸 고르면 될 테니까요.
6. 빠른 촬영갤럭시 제품군에서 가장 아쉬움이 컸던 부분이 이 셔터 스피드였죠? 이제 빠른 촬영 기능을 이용하면 초고속으로 사진 촬영이 이루어집니다. 터치 한방에 초고속으로 연속 촬영이 이루어져서 매우 빠른 움직임을 보이는 동물들이나 아이들을 찍을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현재는 광각 카메라에서만 사용 가능한데 앞으로 다른 렌즈를 활용해서도 해당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다고도 했답니다.
7. 카메라 자동 꺼짐 시간 설정
현재 카메라는 2분간 아무런 동작을 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꺼집니다. 그런데 이걸 1분, 2분, 5분 혹은 10분으로 맞출 수도 있습니다.
8. 클린 HDMI
HDMI를 통해서 디스플레이에 연결한 상태로 카메라를 실행하면 카메라의 인터페이스도 화면에 떴는데, 이제 카메라 UI는 화면에 안 보이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진짜 갤럭시 시리즈의 핵심 킬러 기능인 '굿락'팀이 한번 더 대박을 이뤄냈습니다 ㅎㅎ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부분들을 굿락을 통해서 해소해 주었기 때문이죠.
일반적인 사용 환경을 원하는 유저들은 기존처럼 기본 카메라를 사용하면 되고, 극한의 커스터마이징, 좀 더 많은 부분에서 직접 관리를 원하는 유저들은 이제 카메라 어시스턴트를 통해서 완전히 나만의 카메라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이번 주면 S22 시리즈의 OneUI 5가 출시 될 텐데, 하루 속히 정식 버전을 사용해 보고 싶습니다. 특히 그 동안 베타 테스트 과정에서도 드러났지만, 굉장한 퍼포먼스 향상과 눈에 띄는 발열 감소 그리고 그로 인한 배터리 구동 시간 증가도 나타났는데, 얼른 정식 버전으로 올려서 쓰고 싶네요.
S22 시리즈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이번 주에 올라올 것으로 예상되는 OneUI 5 업그레이드를 마친 후에 카메라 어시스턴트도 한번 사용해 보세요!반응형'IT 분야 >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갤럭시, OneUI 5 / 안드로이드13 업그레이드 일정 (0) 2022.10.25 갤럭시 S22 시리즈, OneUI 5 / 안드13 업그레이드 시작 - 극강의 최적화 (0) 2022.10.24 대출승인대상자? 피싱입니다, 주의하세요 (0) 2022.10.24 맥아피, 안드로이드 악성 앱 적발. 한국 앱도 포함. (0) 2022.10.23 (주요 사례 모음) 코레일, 피싱/스미싱 문자 주의보 (0) 2022.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