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 출시일] 아이폰14, 애플워치8, 신형 에어팟 프로까지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격 + 출시일] 아이폰14, 애플워치8, 신형 에어팟 프로까지
    IT 분야/모바일 2022. 9. 8. 08:24

     

    우리나라 시간으로 2022년 9월 8일 새벽, 애플은 아이폰14와 함께 신형 애플워치와 에어팟 등을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신제품들의 전반적인 특징과 함께 가장 중요한 우리나라 정식 출시 가격 정보를 올려 드리려고 합니다. 함께 하시죠!

     

     

    공식 출시일

    아이폰14 시리즈는 9월 30일 사전 주문, 정식 출시는 10월 7일입니다. 애플워치8과 애플워치 울트라 출시일은 미정입니다.

     

     

    아이폰14

    먼저 아이폰14의 사양은 현재까지 이렇게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폰13과 같은 AP, 같은 저장공간, 같은 디스플레이 스펙 등등 거의 대부분에서 기존 아이폰13과 동일합니다. 

    국내 정발 가격은 이렇습니다.

    아이폰13 시리즈가 109만원부터 시작했던 것에 비해서 16만원이나 올랐지만, 그래도 최소 135만원은 갈 것이라고 예상했던 수많은 리뷰어들의 예상에 비해서는 괜찮게 나온 상황이라, 현재 환율 상황에서는 꽤 선방한 것이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AOD 역시 아이폰14 프로에서만 지원된다고 합니다.

     

     

     

    아이폰14 프로

    현재까지 알려진 아이폰14 프로의 사양은 위와 같습니다. 신규 칩셋도 프로 모델군에만 적용이 됐고, 디스플레이 밝기도 밝은 거지만 고주사율 120Hz 지원 역시 프로 제품군에서만 가능합니다. 카메라도 4800만 화소로 대폭 업그레이드 되어 크롭을 이용한 동영상 안정화 기능 등을 지원합니다. 

     

    특히 프로 제품군은 최소한 256기가에서 시작하지 않을까라는 의견들이 많았던 것에 비해서 128기가부터 시작이라는 건 상당히 좀 아쉽습니다.

     

    또 이번에는 (안 그래도 원래 컸던 노치를 대신해서) 느낌표 형태로 구멍을 두 개 뚫어 놨는데, 그걸 안 보이게 가리는 소프트웨어적 트릭이 들어갔습니다. 홀 자체를 작게 만들거나 없애는 방향으로 가는게 맞다고 봅니다만 어쨌거나 큼지막한 구멍 두 개를 평소에 잘 못 알아보게끔 이렇게 만드는 건 새롭네요.

     

    다만 저 부분에 대한 소프트웨어적 눈속임을 위해 인터페이스가 상단으로 이동하면서 한 손 사용을 추구하시던 분들께는 매우 불편한 변화가 되었습니다.

    동영상 감상 시에는 저 정도 화면이 가려집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가격은 이렇습니다.

    256기가를 기준으로 190만원대를 찍을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그래도 170만원대에서 적용됐고, 128기가 모델은 155만원으로 책정 되었습니다. 

     

     

    에어팟 가격인상

    에어팟 시리즈의 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 

    2세대 17만 9천원 → 19만 9천원

    3세대 맥세이프 모델 24만 9천원 → 26만 9천원

    에어팟 맥스 71만 9천원 → 76만 9천원

     

     

     

    에어팟 프로2세대

    애플은 새로운 2세대 에어팟 프로를 발표했습니다. 외관상으로는 차이점을 알아볼 수 없지만 더 개선된 오디오 품질과 주변소음제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개선, 신규 기능 등을 추가적으로 제공합니다. 

    새롭게 H2 칩셋이 탑재되면서 기존 에어팟 프로 대비 ANC가 2배 더 강력해졌다고 소개하고 있으며, 이어팁 역시 S, M, L사이즈에 이어서 XS 사이즈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또 적응형 주변소리듣기 모드가 생겨서 주변 환경에 따른 ANC 강도 조절이 된다고 합니다. 

     

    배터리는 1시간 30분 더 길어졌고, 최대 6시간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ANC 활성화 상태 기준) 케이스를 통한 충전으로 최대 30시간까지 사용 가능한데, 이는 기존 제품 대비 6시간 더 길어진 것입니다. 

     

    충전 케이스는 약간의 생활방수, 스트랩을 매달 수 있는 고리 탑재, 제품 찾기용 내장 스피커 탑재 등이 있습니다. 

     

    참고: 많은 분들이 기대하던 무손실 음원 지원에 대한 이야기는 없었습니다.

     

    가격

    35만 9천원

     

     

    애플워치8, 애플워치SE

    애플워치8 - 체온감지, 여성생리주기 예측 (생리 불순 등을 감지할 수 있음), 심전도, 자동차 등의 충돌 감지 등 신규 기능 제공

     

    알루미늄 제품

    59만 9천원부터

     

    스테인레스 스틸 제품

    106만 9천원부터

     

     

     

    애플워치SE - 자동차 등의 충돌 감지 기능 추가, 사양 업그레이드

    알루미늄 제품

    35만 9천원부터

     

     

    애플워치 울트라

    애플워치의 신규 모델, 애플워치 울트라가 출시되었습니다.

    49mm 티타늄 외장,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이용한 전면부, 최대 2000니트 밝기의 배터리, 최대 36시간 사용, 저전력 모드 사용시 최대 60시간 사용, 정밀 이중 주파수 GPS 탑재로 정확한 GPS 성능 제공, 영하 20도부터 영상 55도까지의 상황에서도 동작 가능하도록 설계, 밀스펙 인증 통과, 최대 수심 40미터까지 사용 가능, EN13319 인증, WR100 등급 방수 인증

     

    스쿠버 다이빙 관련 추가 기능 및 정보 제공 옵션 - 구독제: 월 9.99 달러

     

    가격

    114만 9천원

     

    참고: 애플워치 8는 애플워치7과 동일한 AP 칩셋, 애플워치7는 애플워치6와 동일한 칩셋을 사용합니다. 즉, 애플워치 6,7,8 모두 동일한 칩셋입니다.

     

     

    애플 케어 가격 인상

    애플케어 플러스의 제품 가격도 전반적으로 대부분 인상되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추가적인 변경 사항이 있는데, 기존에는 우발적 파손에 대해서 연 2회만 보증해 주던 것이, 이제는 건수 제한 없이 손상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되었고, 이는 소급적용 되어서 기존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자들에게도 동일하게 혜택이 갑니다.

     

     

    [액정부터 배터리까지] 아이폰 수리비 총정리 (tistory.com)

     

    [액정부터 배터리까지] 아이폰 수리비 총정리

    오늘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이폰 수리비를 총정리해서 보여드리는 시간입니다. 쓸데 없는 이야기 다 빼고 아이폰8부터 가장 최근 모델인 아이폰13까지 디스플레이, 배터리, 그리고 그 외 나머지

    frederick.tistory.com

     

    애플워치, 전체 모델 수리비 총정리 (tistory.com)

     

    애플워치, 전체 모델 수리비 총정리

     요즘 워치류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갤럭시 유저들은 갤럭시 워치를, 그리고 아이폰 유저들은 애플 워치를 많이 사용하는데, 그 중에서도 오늘은 애플 워치에 대한 모델별 수리비를 총정

    frederick.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