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오] 완전 초보 핵심 정보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항.오] 완전 초보 핵심 정보
    엔터테인먼트/게임 2022. 8. 29. 09:28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양쪽 모두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 했다고 하는 화제의 온라인 게임, 대항해시대 오리진 이야기를 하나 더 들고 왔습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 간단 플레이 후기 및 기본사항 (tistory.com)

     

    대항해시대 오리진, 간단 플레이 후기 및 기본사항

    오늘 (2022년 8월 23일) 드디어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정식 런칭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전 10시 오픈을 예고했다가 문제가 터져서 10시 30분으로 연장, 11시 30분까지 서비스 불가능, 이후 12시 30분까

    frederick.tistory.com

     

    지난 번에는 간단한 플레이 후기를 이야기 했다면, 이번에는 수많은 초보 유저들이 궁금해하는 사항들을 몇 가지 정리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끝까지 잘 봐주세요.....!

     

     

    낚시 어떻게 해요? 육지 탐색 어떻게 해요?

    이 두 가지 질문 정말정말 많이 합니다. 사실 두 가지 내용 모두 첫 시작시 튜토리얼에서 전부 다 상세하게 다루는데 (.....) 대충 보고 넘긴 거죠. 제대로 안 보니까 이 질문이 나오는 건데, 그래도 다시 한번 알려 드립니다.

     

     바다에서 자신이 타고 있는 배를 클릭/터치 하세요. 그러면 총 4가지 메뉴가 나오죠? 여기에서 첫 번째 아이콘이 해양 탐색, 두 번째가 바로 육지 탐색입니다. 그리고 세 번째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면 큰 화면으로 넘어가요.

    그리고 여기에서 낚시를 선택하면 낚시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항해 중에도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꼭 멈춰서 해야 하는 게 아니니 장거리 이동 할 때 낚시를 해보세요.

     

     

    여관 이용법

    여관에 대해서도 정말정말 많이 질문합니다. 특히 고용하지 않은 항해사한테 선물하는 걸 어떻게 하는 거냐고 엄청나게 물어봐요. 천천히 살펴보죠.

     

    일단 여관에 들어가면 순서대로 고용, 회식, 선원 모집, 항해사 관리 이렇게 4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먼저 고용부터 볼까요?

    고용 메뉴로 들어가면 고용하지 않은 항해사들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각각 항해사를 선택하면 직업 속성 (예: 지리학자, 측량사, 위생사 등)이 나오고 각종 능력치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협상'을 누르면 선물을 하거나 돈으로 고용하거나 블루젬 (파란색 보석)으로 고용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확률이 존재하기 때문에 돈을 내고도 고용하지 못 할 수도 있습니다.

     

    바로 여기에서 선물하기를 하면 고용하지 않은 항해사한테 선물하기가 되는 겁니다. 근데 선물이 없는데요? 선물은 어디서 구해요?

     

    선물은 앞서 말한 낚시를 통해서 구하거나 육지 탐색을 통해서 얻을 수도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항해 중에 상자를 얻을 수도 있구요. 이런 걸 가지고 있다가 주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회식입니다. 이 회식이 중요한 이유는 바로 계약서를 얻을 수 있고, 이게 있어야 항해사의 승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회식 메뉴로 들어가보면 내가 고용한 항해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없을 수도 있고요. 있다면 해당 항해사를 만나보세요. 제 경우 요하네스 구텐베르크가 있네요.

    여기에서 '면담'을 눌러보면 선물을 하거나 대화를 하거나 격려를 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제가 올린 화면에서 선물이나 대화가 불가능하다고 나오는 건 현재 해당 항해사의 충성도가 100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격려'를 누르면 일정 확률로 해당 항해사에 대한 계약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실패도 존재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얻은 계약서를 모아다가 향후 해당 항해사의 승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원 모집은 말 그대로 선원을 모집하는 거니까 건너 뛰고, 종업원은 해당 여관의 종업원과 이야기를 나누는 겁니다. 특정 정보가 여기에서 나올 수도 있어요.

     

    그리고 항해사 관리로 넘어가 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항해사들을 볼 수 있는데, 충성도가 100 이하로 떨어져 있거나, 부상을 입었을 경우 여기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수당을 줘서 충성도를 회복 시키거나, 혹은 치료를 해주는 거죠.

     

    특히 전투에서 침몰한 배가 있을 경우, 항해사들도 당연히 부상을 입는데, 반드시 여관에서 치료를 해 주고 다음 일을 해야 합니다.

     

     

    유행 어딨어요? 그거 어디서 팔아요?

    이것도 진짜 많이 하는 질문이고, 또 한편으로는 굉장히 답답하기도 합니다 ㅎㅎ; 왜 튜토리얼을 제대로 안 보고 넘어간 다음 이런 걸 다시 물어볼까 하는 생각에 말이죠. 어쨌거나 알려드립니다!

     

    세계지도를 열어 보세요. 그러면 주변에 발견한 도시와 지역들이 쭉 나옵니다. 그리고 도시 이름을 누르면 각종 정보가 다 뜹니다. 특히 유행이 있는 경우 저울 아이콘이 붙습니다.

    단, 유행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항해사들이 알려주거나 직접 가봐야 합니다. 무슨 말인가 하면, 특정 상품 가격의 폭등과 공급 과잉 상태 모두 '유행' 아이콘으로 표시되기 때문입니다. 

     

    또 한 가지, 예를 들어서 보르도에서 청어절임이 유행이다 라고 했을 경우, 보르도 가서 청어절임을 사는 게 아니라, 다른 곳에서 그걸 구해다가 보르도 가서 비싸게 파는 겁니다.

     

    반대로 보르도에서 포도주가 과잉이다 라고 하면, 공급 과잉은 당연히 가격 폭락이겠죠? 그러니 그때 보르도에서 포도주를 대량으로 사다가 다른 곳에 가서 파는 겁니다. 

     

    또 유행은 시간제한이 있다는 점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언제 유행이 끝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근데 어느 도시에서 뭘 파는지 어떻게 알아요? 

    이러니 세계지도 좀 보라고 하는 겁니다. 도시 선택하고 '교역' 탭에 가보면 어떤 물품을 파는지 다 나옵니다. 세계지도는 안 보고 계속 채팅으로 묻기만 하는 사람들이 태반인데, 그러면 답 안 나옵니다.....

     

    그리고 회계사가 있는 경우 주변 인근 도시의 가격 정보는 저렇게 노란색 돋보기 아이콘과 함께 시세까지도 확인 가능합니다.

     

    세계지도와 친해집니다! 제발요!

     

     

    암시장

    틈틈이 암시장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특정 물품은 암시장에서만 파는 경우가 있거든요. 근데 암시장이 어딨죠?

    저녁 시간 대에 도시에 도착하는 경우 '도구점'으로 가보세요. 그러면 '암시장'이 활성화 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로 가면 특정 항해사의 계약서라든가 선박 부품은 물론 각종 상품들을 판매합니다. 매번 원하는 게 나오지는 않지만 틈틈이 암시장을 확인해 두면, 분명 요긴한 때가 있을 겁니다. (이것도 튜토리얼에서 다 설명해 줍니다 ㅠㅠ)

     

     

    배 해체하지 마세요 ㅠㅠ

    등급이 높은 배를 만드려면 조선 레벨이 높아져야 합니다. 그러려면 배를 계속해서 만들어야 하는데, 소유할 수 있는 배의 갯수가 한정되어 있단 말이죠? 항해사도 그렇게까지 많지 않을 거고요. 그래서 배를 조선소에서 해체하는 경우들이 꽤 있습니다. 

     

    절.대.해.체.하.지.마.세.요.

     

    화면 맨 오른쪽 위의 三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수집'을 눌러보세요. 이 수집은 그런 겁니다. 항해사를 무한대로 고용할 수 없고, 아이템도 무한정으로 가질 수 없잖아요? 그래서 남는 걸 폐기처리하지 않고, 수집 즉, 콜렉션으로 만들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이걸 이용하면 능력치도 추가로 받을 수 있어요.

    동료, 장비, 부품, 선박 이렇게 총 4가지 항목이 나옵니다. 우리는 선박 파트를 볼 겁니다. 선박을 선택하면 제가 이미 마친 '견습 제독의 시작'이라는 게 보이네요? 

     

    한자코그를 비롯한 1레벨 배를 종류별로 하나씩 수집으로 넣으면 '견습 제독의 시작 I' 콜렉션이 완성되는 거고 능력치로 '추가 충파 공격력 10 증가'를 받는 겁니다. 폐기하는 것보다 훨씬 낫죠?

    저는 이 '견습 제독의 시작 I'은 진작에 끝마쳤고 '견습 제독의 시작 II'를 넘어서서 '견습 제독의 시작 III' 단계로 들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수집으로 넣을 수 있는 타렛테호를 선택하고 '등록'을 누르면 이 배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수집함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 외에도 동료, 장비, 부품 모두 수집으로 넣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 외

    자동 항해 걸어두거나 장거리 항해를 뛸 때 자꾸 항해 화면이 바뀌어서 거슬려요! 하는 분들이 종종 계시더라구요? 그럴 때는 설정으로 가셔서 항해 연출 카메라 이 기능을 끄세요.

    다만, 이 기능을 핸드폰에서는 켜두고 쓰는 걸 추천합니다. 항해 연출 화면이 나오면 인터페이스 버튼들이 사라지게 되고, 그 자리 번인이 생기는 걸 줄일 수 있으니까요.

     

    PC판에서 설정에 들어가면 '모바일 렌더러' 라는 게 켜져 있을 겁니다. 이걸 끄고 게임을 재실행하면 확연히 높아진 그래픽 수준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고 안티도 먹히는데 대신 시스템 요구 사양도 그만큼 높아지니까 사양이 여유 되시는 분들만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2022년 8월 31일 업데이트 후기

     

    PC판에서 일정 시간 지나면 게임이 급격하게 느려지는 문제가 사라졌습니다

     

    마을과 항해 중 버벅이던 증상도 훨씬 덜 해졌고 전반적으로 훨씬 쾌적해졌습니다

     

    모바일판 (안드로이드) 구동도 전반적으로 더 쾌적해졌고, 마일과 항구 등을 이동할 때 로딩 속도도 확연히 개선되었습니다

     

    ----------

     

     

    어디서나 바로 실행되는 무설치판 대항해시대 2 (tistory.com)

     

    어디서나 바로 실행되는 무설치판 대항해시대 2

    90년대에 정말 인기 있었던 게임 중 하나를 꼽으라면 바로 대항해시대 2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후 나온 대항해시대 3는 훨씬 진지하고 무거운, 전혀 다른 분위기의 게임이라서 호불호가 좀 나뉘

    frederick.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