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분야/윈도우

유튜브, PC에서도 PIP 사용하기

반응형

요즘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프리미엄을 이용하면 광고를 하이패스 할 수 있는 건 물론이고 언제든지 PIP (Picture in Picture) 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우 크죠! 재생 중인 동영상을 팝업창처럼 띄워 놓고 쓰는 걸 말합니다.

 

그런데 이 기능을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 알고 계셨나요? 준비물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혹은 구글 크롬만 있으면 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엣지나 크롬으로 유튜브에 방문해서 아무거나 보고 싶은 동영상을 재생해 보세요.

 

그리고 요렇게 영상 가운데에 작은 아이콘을 터치하면 그대로 영상이 오른쪽 하단으로 내려가면서 다른 걸 하면서도 영상을 볼 수 있는 상태가 된답니다!

블로그 관리자 모드를 켜놓고도 유튜브 영상을 보는 모습입니다 🙂
마우스를 이용해서 창 위치도 옮길 수 있고 크기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아주 편리하죠?!

 

여기서 잠깐!

아이폰 사용자 분들, 유튜브 프리미엄 얼마 주고 사용하고 계신가요? 혹시 14,000원 주고 사용하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지금 크게 실수하고 계신 겁니다 😥 이걸 안드로이드 폰이나 PC에서 결제하면 유튜브 프리미엄 (유튜브 뮤직 포함) 10,450원, 유튜브 뮤직만 이용하실 경우 8,690원에 이용 하실 수 있거든요 😢😢😢 이게 애플의 결제 시스템을 거치면 애플이 무조건 30%의 수수료를 떼어가기 때문에 애플 기기에서 결제하면 전부 다 비싸게 이용하게 됩니다. 만약 14,000원으로 이용 중이시라면 꼭! 컴퓨터 브라우저로 유튜브 접속하셔서 프리미엄 구독을 신청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