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저리 주저리

[한성기업 (X) 한성식품 (ㅇ)] 쓰레기 김치 제조사 어디?

반응형

어제 (2022년 2월 23일) MBC 뉴스를 통해 충격적인 소식이 하나 전해졌습니다. 썩은 배추와 무를 가지고 김치를 만들어 온 업체가 있었다는 소식입니다. 재료를 담는 통에는 애벌레 알이 가득했고 곰팡이도 잔뜩 피어 있었습니다. 재료 자체도 쉰내가 나고 문드러져 있어서 위생이 매우 심각해 보였습니다.

 

https://youtu.be/zvDHdVdc9AY

 

해당 업체는 (주)한성식품(한성김치)였습니다. 해당 업체 측에서는 냉동창고가 고장난 날에 촬영된 영상이라고 한다든가 다 긁어내고 썼다는 둥 여러 이야기를 했지만 실상은 11월에 촬영된 영상이었고, 결국 회사 측도

 

[한성식품 부사장]
"(회장님이) 핑계 대고 싶지 않고, 원물(재료) 관리가 부족했다. 즉시 시정하겠다 지금부터. 그리고 앞으로는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는 배추는 자체 폐기하고 쓰지 않도록…"

(출처: https://imnews.imbc.com/replay/2022/nwdesk/article/6343958_35744.html)

 

이렇게 답했습니다.

 

 

썩은 배추로 만든 명장김치 논란에 한성식품 "공장 폐쇄" - 노컷뉴스 (nocutnews.co.kr)

 

썩은 배추로 만든 명장김치 논란…한성식품 "공장 폐쇄"

김치명인이 대표로 있는 회사에서 썩은 배추와 무로 김치를 제조하는 영상이 공개돼 사회적 파장을 일으킨 가운데 해당 업체가 모든 공장의 가동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김치 전문기업 한성식품

www.nocutnews.co.kr

 

해당 업체에서 나온 제품으로는

김순자 명장김치 등이 있습니다.

 

 

 

 

한성기업 및 크래미와 고급맛살을 전문으로 생산중인 한성식품㈜은, 김치전문기업인 ㈜한성식품(한성김치)과 관계 없는 기업임을 알려드립니다. 한성기업은 이번 김치 사건의 ㈜한성식품과 기업명이 동일해 같은 기업으로 오해받는 상황으로, 심각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한성기업은 창사 이래 김치에 대한 생산 또는 유통을 전혀 하고 있지 않음을 다시한번 알려드립니다. 

또 현재 시중에는 '한성식품'이라는 상호를 사용하는 식품 업체들이 다수 존재하는데, 소비자들이 이번 보도에 등장하는 '㈜한성식품(한성김치)'과 혼동하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