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안정대출? 피싱 사기입니다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용안정대출? 피싱 사기입니다
    주저리 주저리 2021. 12. 22. 16:19

    최근 며칠 사이에 정말 많은 분들이 받고 계시는 문자가 하나 있을 겁니다. 바로 고용안정협약체결로 인한 대출입니다. 문자 메시지를 통해서 "소상공인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고용 근로자의 고용 유지 및 임금감소에 대한 고용촉진지원을 위해....." 이런 이야기가 옵니다. "고용안정 협약체결 지원대출" 신청 대상이라고 연락이 온다는 거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건 사기입니다. 우리, KB, 카카오 뭐 어디 하나 가릴 것 없이 계속 날라옵니다. 이에 관해서 카카오뱅크는 공지를 올리기도 했습니다. 내용을 볼까요?

     

    ----------------------------------------------------------------------

     

    안녕하세요. 카카오뱅크입니다.
    카카오뱅크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안내 말씀드립니다.
    최근 카카오뱅크를 사칭하여 대출 권유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사례가 있어 주의 안내드립니다.

    ■ 주요 수법
    - 카카오뱅크의 중저신용 대출 상품이 출시되었다며 대출 권유 문자
    - 협약은행으로 카카오뱅크를 언급하며 정부지원 대출 상품 권유 문자

     

    - 주요 내용
    · 특정 상품명을 거론하며 낮은 금리와 높은 한도, 긴 대출 기간 제시
    · 신청 접수 전화번호와 24시간 ARS 운영 안내

    ■ 카카오뱅크는 모바일앱에서만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카카오뱅크는 직원이 직접 문자메시지를 통해 상품을 안내하지 않으며, ARS를 통한 대출 신청 서비스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명의 통장으로 입금을 요구하거나 체크카드 양도 등을 요청하지 않습니다.

    - 대출 신청을 이유로 앱(또는 프로그램)설치를 요구받은 경우 악성 앱이 설치되어 보이스피싱 피해를 입을 우려가 크므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이나 URL 주소는 절대 클릭하지 마세요.

    ※ 의심스러운 전화 또는 문자를 받은 경우 반드시 카카오뱅크 고객센터(1599-3333)로 확인해주세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드림

     

    ----------------------------------------------------------------------

     

    은행이나 카드사로부터 이런 식의 문자 메시지를 받았다면 삭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 중이라면 메시지 내용을 꾸욱 눌러서 팝업 메뉴를 띄워보세요. 맨 아래에 스팸신고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해당 메시지 자체를 스팸 대응센터로 보낼 수 있습니다.

     

    진짜 대출이 꼭 필요한 경우라면 은행이나 카드사 고객센터나 공식 앱을 통해서 연락하고 확인해 보세요. 먼저 임의로 저렇게 문자를 보내오는 경우에는 절대 해당 번호로 연락하지 마시고 차단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