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USEMENT PARK

728x90
반응형

갤럭시 버즈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께 요긴한 팁을 하나 가져왔습니다 +_+ 갤럭시 버즈에는 알림을 읽어주는 기능이 있는데, 이게 기계음처럼 좀 자연스럽지 못한 소리가 나오죠? 예를들어 메시지가 왔을 때, '메.시.지' 약간 요런 느낌으로 읽어주거든요. 그런데 이걸 바꿀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삼성의 TTS (Text-To-Speech) 엔진으로 구동되는데, 이 설정을 바꿔주면 됩니다! 방법은 간단해요.

 

먼저 '설정'으로 들어가서 '일반' 항목으로 가줍니다. 그리고 '글자 읽어주기'를 선택하세요.

 

 

여기에서 '삼성 TTS 엔진'이라고 된 부분의 오른쪽 톱니바퀴를 선택하여 추가 설정을 확인합니다. (참고로 이걸 아예 구글 TTS 엔진으로 바꿔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구글 어시스턴트의 목소리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기본이 '한국어 (대한민국) 여성'으로 되어 있을 겁니다. 여기에서 '음성 데이터 설치'로 들어간 다음, 쭈욱 아래로 내려서 보면 '한국어 (대한민국) 여성 / 최신버전' 이라고 있습니다. 이걸 설치해 줍니다. 그러면 TTS 엔진 파일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돌아와서 "재생"을 눌러보면, 빅스비 안내처럼 훨씬 자연스러운 목소리가 나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버즈에서 알림을 읽어줄 때도 이 목소리로 자연스럽게 나옵니다. 간단하죠? 😊

728x90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