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4, 쿼티 키보드 사용법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워치4, 쿼티 키보드 사용법
    IT 분야/모바일 2021. 10. 2. 17:53

    개인적으로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 워치4를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데, 가장 아쉬운 부분 하나를 꼽으라면 바로 키보드입니다. 뭐, 삼성전자 제품이니 당연히 삼성 키보드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데, 문제는 이게 워치에서는 쿼티 방식이 아니라 완전 옛날식 영문 3x4방식 키보드와 한글 천지인만 지원한다는 겁니다. 세상에..... 천지인은 단 한번도 써 본 적도 없고 매우 불편하고 이해도 어려워서 늘 쿼티만 쓰는데 날벼락이었죠 😥😥😥

     

    그런데 이번에 WearOS로 바뀌면서 구글의 플레이 스토어 이용이 가능해졌고 덕분에 구글의 Gboard 또한 워치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졌다는 사실을 확인.....! 플레이 스토어에서 Gboard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하단에 워치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다는 안내가 보일 겁니다 +_+ 이걸 통해서 워치에 설치합시다. 그리고 설치가 끝나면 이제 워치에서 Gboard를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해야겠죠?

     

    설정에서 [일반]으로 들어가고 [입력]으로 가보면 [기본 키보드 및 추가 키보드 설정]이라고 보일 겁니다. 여기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기본 키보드] 항목이 '삼성 키보드'로 되어 있을 텐데 이걸 Gboard로 바꿔 줍니다

    짠, 이제 글자를 입력할 때 이렇게 쿼티 자판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와이프 입력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글자를 하나하나 치지 않고 그냥 한번에 그리기 하듯이 자판 위를 문지르면서 스으으윽 그으면 알아서 글자가 만들어집니다. 간단하죠?!

     

    추가 꿀팁!

    핸드폰의 [설정] - [일반] - [삼성 키보드 설정] - [제스처 및 피드백] 에서 [키보드 화면에서 제스처 사용]을 이용해보세요! '텍스트 입력'은 키보드 부분을 스윽 문지르면 알아서 글자가 입력되는 스와이프 방식이 사용되는 것이고, '커서 이동'은 키보드를 상하좌우로 문지르면 커서 이동이 되는 기능입니다. 은근히 아주 요긴해요!

     

    추가

    현재 갤럭시 워치 4 시리즈에 대한 OneUI 4.5 베타 테스트가 진행 중입니다. 새 버전이 준비 중이라는 소리죠. 그리고 여기에 삼성 키보드 업데이트도 포함되었는데, 향후 기본 삼성 키보드에서도 쿼티 자판 + 스와이프 제스처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