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화면 안 꺼지는 증상 해결!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튜브 화면 안 꺼지는 증상 해결!
    IT 분야/모바일 2021. 4. 3. 13:24

    언제부턴가 핸드폰이나 타블렛에서 유튜브 화면이 안 꺼지는 증상이 있었죠? 일시정지를 할 때는 정상적으로 잘 꺼졌는데, 동영상 재생이 다 끝난 다음 화면이 안 꺼지고, 켜진 채로 계속 나와서 많이 불편하셨을 겁니다. 특히 밤에 유튜브를 틀어 놓고 주무시는 분들의 경우 아침까지 화면이 그대로 켜진 걸 보고 적잖이 당황하셨을 겁니다. (올레드 수명 어쩔 ㅠㅠ)

     

    그런데 이건 사용하고 계시는 기기의 문제가 아니라 유튜브 앱의 버그였습니다. 그래서 해당 문제를 해결한 업데이트가 3월 23일자로 제작이 완료되었고 현재 순차적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를 받으시면 되고, 최신 버전은 16.12.32 입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만 플레이 스토어 버전에 따라 살짝 다를 수 있는데 두 가지를 모두 보여 드립니다.

     

     

    먼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갔을 때, 상단 검색창 왼쪽으로 돋보기, 오른쪽으로 마이크 버튼과 자신의 계정 버튼이 보이는 경우, 계정 버튼을 누르고 팝업창에서 [내 앱/게임]으로 들어가면 업데이트가 있는지 여부가 뜹니다. 저 같은 경우 이미 유튜브 앱을 업데이트 했기 때문에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가 없습니다'라고 나오는 것이고, 여러분들은 저기에 유튜브 앱 업데이트가 있을 겁니다.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오른쪽의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그래도 업데이트가 없다면, 며칠 기다려 보시면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되거나 업데이트가 있다고 나올 겁니다.

     

     

    플레이 스토어 상단 왼쪽에 三 버튼이 있는 버전의 경우 그것을 누르고 [내 앱/게임]으로 들어가서 업데이트가 떠 있는지 확인합니다. 저 같은 경우 이미 유튜브 앱을 업데이트 했기 때문에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가 없습니다'라고 나오는 것이고, 여러분들은 저기에 유튜브 앱 업데이트가 있을 겁니다.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오른쪽의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그래도 업데이트가 없다면, 며칠 기다려 보시면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되거나 업데이트가 있다고 나올 겁니다.

     

    이렇게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이제 영상 재생이 끝난 다음에도 정상적으로 화면이 꺼지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