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클라우드 서비스 종료! 어서 옮기세요!IT 분야/모바일 2021. 3. 31. 14:39
삼성 클라우드 서비스는 올해 6월이면 종료됩니다. 그 전에 데이터를 다 옮기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진이나 각종 백업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삼성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OneDrive로 옮길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2021년 3월 31일)이 OneDrive으로의 전환을 지원하는 마지막 날입니다.
언제 종료되나요?
2021년 6월 30일부로 종료됩니다.
데이터는 어떻게 되나요?
삼성 클라우드에 담은 사진이나 동영상 및 기타 데이터는 모두 삭제됩니다. 단, 연락처, 노트, 일정 등의 동기화는 그대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마이크로소프트의 OneDrive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먼저 삼성 클라우드를 실행해 보세요.
그리고 가운데 사진에서처럼 화면 오른쪽의 점3개 아이콘을 터치했을 때, [OneDrive와 연결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마이크로소프트의 OneDrive와 삼성 계정을 연결해 줍니다. 참고로 이 기능은 오늘 (2021년 3월 31일)까지만 지원합니다. 오늘이 지나면 직접 하셔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연동이 되고 나면, "데이터가 OneDrive로 이동되었어요. 아래에서 갤러리나 내 파일을 열면 OneDrive에 저장된 데이터를 볼 수 있어요"라고 나옵니다. 갤러리 (사진과 동영상) 그리고 내 파일은 OneDrive에서 찾아볼 수 있죠. 참고로 사진 파일은 OneDrive 내에서 [사진] - [삼성 갤러리] 폴더 안에 들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15기가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그리고 핸드폰의 저장 공간이 많지 않은 경우 "휴대전화 저장공간 확보" 기능을 사용하여, 정상적으로 백업이 완료된 사진들은 핸드폰에서는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갤러리 앱에서는 좀 더 상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갤러리 앱에서 오른쪽 하단의 버튼을 누르고 설정에 들어가 보면, OneDrive와의 동기화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는 휴지통이 활성화되어 있어서, 사진을 삭제하더라도 한방에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휴지통에서 30일간 보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추가 기능
OneDrive를 이용하면, 윈도우 10 기반 장치에서 사진은 물론 파일도 공유하고 바탕화면도 그대로 백업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10 자체 기본 탑재 앱인 [사진]에서도 백업된 사진들을 그대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오피스 365를 구독 중인 사용자들에게는 1테라의 저장 공간이 제공되며, 작업 중인 문서의 실시간 저장과 랜섬웨어에 걸렸을 때 복구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니 확인해 보세요.
그 외
구글 포토를 이용하여 사진을 백업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포토는 '고화질' (원본 보다는 살짝 압축하지만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차이를 구분할 수 없는 정도의 화질)로 무제한 백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도 조만간 제한이 걸리는데, 그 전에 미리미리 사진을 최대한 많이 백업하시면 되겠습니다.
연락처를 구글 계정으로 묶으세요
정말 많은 분들이 아직도 연락처를 핸드폰 기기 자체에 저장합니다. 그래서 핸드폰을 바꾸거나 잃어버리면 연락처가 다 사라졌다고 하곤 하죠. 정말 바보 같은 방법으로 쓰고 계신 겁니다. 핸드폰을 바꾸든 잃어버리든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방법, 타블렛에서도 컴퓨터에서도 연락처를 모두 그대로 볼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다음의 글을 참조하세요.
AMUSEMENT PARK :: 핸드폰 연락처 동기화 해서 사용하자! (tistory.com)
반응형'IT 분야 >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엘지] 핸드폰 잃어버렸을 때 / 비번 까먹었을 때 조치법 (0) 2021.04.03 핸드폰 연락처 동기화 해서 사용하자! (0) 2021.03.31 [보안] 이제는 필수! 삼성 계정 2중 인증 설정하기 (0) 2021.03.29 [갤럭시 태그] 등록하기 + 활용하기 (0) 2021.03.28 V50 듀얼 스크린, 무료 추가 증정 이벤트 (0) 2021.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