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USEMENT PARK

728x90
반응형

 

 

갑자기 여기저기에서 '접종 중단'이라는 단어가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중의 하나인 AZ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위험해서 유럽에서 접중을 중단했다는 식으로 이야기가 퍼져 나갔죠. 그러나 이게 사실인지 여부를 검증하고 나서는 언론사는 극히 드물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오스트리아 연방보건안전국, 우리로 치면 보건복지부 홈페이지를 살펴 봤습니다. 참고로 오스트리아 연방보건안전국 홈페이지 주소는 www.basg.gv.at 입니다.

 

 

 

 

 

직접 원문을 보면서 이야기 합니다

 

 

(오스트리아) 연방보건안전국은 (BASG)은 Zwettl 지역에서 AstraZeneca 백신의 동일한 배치 (ABV 5300) 기반의 백신 접종과 관련된 두 가지 보고서를 받음. 한 여성 (49 세)이 심각한 혈전 장애로 사망. 폐색전증을 앓고 있는 다른 여성 (35세)치료 중.

 

 


 

여기서 중요한 사실을 하나 짚고 넘어가야 합니다. 바로 '배치'라는 부분입니다. 이번에 오뚜기 미역 사안하고 비교하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오뚜기에 미역을 납품하는 업체가 3군데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걸 제조일자에 각각 F1, F2, F3 형식으로 표기를 했고, 그래서 이번에도 F2에 해당하는 제품을 수거하고 있죠. 이번 오스트리아의 경우도 그런 겁니다. ABV 5300이라는 라인업에서 나온 백신이 문제가 되었다는 말입니다. 이 내용이 좀 더 이어지는데, 그건 내용을 마저 보고 더 이야기를 하죠.

 


 

 

 

 

 

 

"현재 백신 접종과의 인과 관계에 대한 근거는 없음. 특히 혈전성 증상은 해당 백신의 알려진 혹은 일반적인 부작용 증상이 아니기 때문에, 알려진 임상 데이터에 기반한 인과 관계를 도출해 낼 수 없음"

 

 

 

 

안전상 해당되는 배치 번호대의 잔여 수량에 대해서는 더 이상 출고 및 접종 되지 않음.

 

 

 


여기서 드러납니다. 몇몇 신문사와 방송사가 보도하기를, 유럽에서 AZ 백신 전체의 접종을 중단하고 폐기한 것처럼 이야기를 했고, 줄줄이 다른 나라들이 그걸 따라간 것처럼 이야기를 했으나, 오스트리아에서 있었던 이 일은 특정 번호대의 제품에서 문제가 나와서, 해당 번호대의 제품 출하를 중단하고 접종 또한 중단한 것입니다. 심지어 두 건을 두고 백신과의 연관성은 아직 찾지 못 했다고 했습니다.

 

어떤 백신도 부작용이 0 일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맞는 감기 예방접종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오히려 사안을 두고 과장하거나 공포감을 조장하고, 사람들을 혼란에 빠지게 만드는 이런 류의 가십성 기사가 더 해롭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