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에 노래 직접 넣는 방법!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워치에 노래 직접 넣는 방법!
    IT 분야/모바일 2021. 3. 11. 17:43

     

    갤럭시 워치 3와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에는 노래 파일을 직접 넣어서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노래 어차피 핸드폰에서 듣지 않나요?" 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워치에 노래를 직접 넣으면 좋은 점이 하나 있거든요. 바로 운동할 때 입니다!

     

    운동할 때, 노래를 들으려면 보통은 핸드폰을 근처에 두고 있어야 합니다.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더라도 일정 범위 안에 핸드폰이 있어야 하니까요. 그런데 워치 자체에 노래 파일들을 넣어두면, 핸드폰이 멀리 있더라도 워치에서 바로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노래를 재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특히 헬스장에서처럼 핸드폰은 락커에 넣어 두고 운동할 때라든가, 장거리 혹은 단거리 달리기를 할 때처럼, 핸드폰을 직접 들고 뛰기가 좀 번거로운 상황에서는 이 기능이 정말 요긴하죠.

     

    아주 쉽습니다. 방법을 알아 볼까요?

     

     

     

    먼저,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 시켜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시게 될텐데 조금만 아래로 내려보면 [워치에 콘텐츠 추가]라는 메뉴가 보일 겁니다 +_+

     

     

     

    [워치에 콘텐츠 추가] 라는 부분을 선택하고 들어가면 [곡 추가]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를 누르면, 핸드폰에 저장 되어 있는 음원 파일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자동 동기화] 기능을 켜면, 핸드폰에 새로운 음원을 저장할 때 마다 자동으로 워치에도 음원이 저장 되게 됩니다.

     

    여러분들이 소장하고 있는 음원 파일을 핸드폰에 넣고, 이후 이 앱에서 워치로 전송하면 끝입니다. 그럼 워치에서는 어떻게 재생할까요?

     

     

    갤럭시 워치 3 혹은 워치 액티브 2의 기본 화면에서, 위에서 아래로 쓸어 내리면 나오는 퀵셋팅 메뉴에서, 블루투스 아이콘을 품고 있는 헤드폰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블루투스 오디오를 찾는 중이라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여러분들이 사용 중이신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택해 주면, 워치와 해당 제품이 직접 연결 되게 됩니다 +_+

     

    참고로 운동을 시작하면 운동 중인 화면에서 왼쪽으로 쓸어 넘기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여러분들이 어떤 노래든 재생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 혹은 워치 자체의 음악 앱에서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하죠?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