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기능을 자동으로! 진짜 똑똑한 빅스비 루틴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하는 기능을 자동으로! 진짜 똑똑한 빅스비 루틴
    IT 분야/모바일 2021. 3. 10. 15:01

     

     

     

    여러분들은 스마트폰으로 어떤 것들을 하시나요? 아마 대부분은 인터넷 검색,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 유튜브 동영상 보기 그리고 쇼핑 정도가 아닐까 합니다 ㅎ 그럼에도 불구하고 핸드폰을 살 때는 100만원이 훌쩍 넘는 제일 좋은 제품을 사죠?ㅎㅎ 어떻게 보면 정말 비싼 기기를 가져다 놓고, 다 활용을 못 하고 있는 상황인 건데, 오늘은 이걸 '스마트폰'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좀 더 '스마트'하게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이 기능은 안타깝게도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 유저들에게만 해당 됩니다. 바로 [빅스비 루틴]이라는 걸 활용하는 건데, 이 기능 자체가 갤럭시 시리즈에만 탑재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쓰는 사람들이라면 사실 집에 있거나 회사에 가 있거나 뭘 하더라도 그냥 데이터를 쓰기 마련이죠. 그런데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경우, 혹은 무제한 요금제를 쓰더라도 QoS에 걸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라도 집에서는 와이파이를 쓰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집에서는 벨소리 모드로 해놓고 쓰다가 회사에 가서는 무음이나 진동 모드로 하는 분들도 분명 있으실 거구요. 잘 때는 핸드폰이 울리지 않았으면 좋겠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다크 모드가 되었으면 하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이렇게 특정 조건에서 특정 기능을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 바로 [빅스비 루틴] 입니다 +_+

     

    자, 그럼 어떻게 구성하면 되는지 본격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빅스비 루틴]을 실행합니다.

     

     

     

    만약 빅스비 루틴이라는 앱이 어디 있는지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맨 위의 검색 창에 '빅스비 루틴'을 입력하시면 바로 나올 겁니다 +_+

     

     

     

    제 경우 위와 같이 총 6개의 루틴을 걸어두고 사용 중입니다. 아침에 일어 났을 때, 잠들기 전에, 잠자는 사이, 직장에서, 집에서 나갈 때, 집에 도착했을 때 각각 서로 다른 기능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어떻게 구성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주소는 지웠습니다 ㅎㅎ

     

    먼저, '집에서 나갈 때'라는 이름의 루틴은 첫 번째 조건으로 장소에 집 주소를 넣었습니다. 그래서 1. 이 장소에서 멀어질 때, 2. 와이파이를 끔 이라는 순서의 기능이 실행되는 겁니다.

     

    그리고 '집으로 돌아올 때'라는 이름의 루틴은 첫 번째 조건으로 당연히 집 주소가 필요하겠죠? 1. 이 장소에 도착 했을 때, 2.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켜도록 설정 이렇게 구성한 겁니다.

     

    [편집]을 누르면 이 외에도 수없이 다양한 기능을 자동으로 실행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한 가지 더 볼까요?

     

     

     

    '직장에서' 라는 이름의 루틴에는 장소에 회사 주소를 넣었습니다. 그래서 1. 이 장소에 도착하면 2. 소리모드를 진동으로 바꾸고, 3. 와이파이는 꺼지도록 하는 겁니다. 그리고 추가로 이 루틴이 종료될 때, 즉 회사에서 나가면 이렇게 바꿨던 설정을 원래대로 돌려 놓을 수도 있습니다.

     

    '잠잘 때 배터리 절약'은 내가 잠자는 상태라고 인식이 되고 핸드폰이 충전 중인 상태가 아니라는 두 가지 조건이 충족될 경우, 자동으로 절전모드를 켜고, 화면은 편안하게 보기 모드를 켜도록 한 겁니다. 그리고 루틴이 종료 될  때, 즉 잠에서 깼다고 판단한 경우, 절전모드와 편안하게 화면 보기 모두 원상복구를 시켜 줍니다.

     

     

     

    이 빅스비 루틴을 활용하면 정말 다양한 기능을 아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학원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무음모드로 바꿔주거나, 회사에서는 알아서 무음 모드로 만들어 주거나 하는 식의 구성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이어폰을 켰을 때 자동으로 유튜브 뮤직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무궁무진한 방법으로 진짜 스마트하게 기능을 자동화 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서 활용해 보세요.....!

     

    [빅스비로 QR코드 체크인도 쉽게 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