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USEMENT PARK

728x90
반응형

 

728x90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음성 비서로 빅스비가 탑재 되어 있다는 걸 아실 겁니다. 직접 사용하지는 않더라도 분명 들어보신 적은 있을 겁니다.

 

빅스비가 구글 어시스턴트에 비하면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은 게 사실이지만, 의외로 우리말은 꽤 잘 알아듣고, 또 제법 요긴하게 많은 기능을 수행합니다. 그 중에 QR 체크인을 위한 QR 코드 한방에 불러오기 기능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_+

 

여러분들은 그 동안 QR 코드를 어떻게 불러오셨나요? 카카오톡을 실행한 다음, 더보기 탭에 들어가서 QR 코드를 누르거나, 네이버에 로그인을 한 다음 QR코드를 띄우고.....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죠! 그래서 카카오톡에는 흔들어서 QR코드 띄우는 기능이 추가 되기도 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냐구요? [여기]를 눌러 보세요)

 

그런데 이 과정을 한번 더 단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빅스비를 사용하는 거죠. 안타깝게도 이 기능은 삼성 제품에서만 가능합니다 ㅠㅠ 빅스비는 삼성 기기에만 탑재가 되니까요.

 

 

 

 

 

 

 

여러분들이 처음 폰 혹은 타블렛을 설정할 때, 빅스비를 활성화 해 두었다면, 바로 시작할 수 있지만, 그냥 끄고 넘어갔을 수도 있으니까, 일단 설정을 확인부터 하고 가겠습니다. 오래 걸리지 않아요 +_+

 

 

 

먼저 빅스비 앱을 실행해 봅니다. 만약, 빅스비 앱이 어디 있는지 모르겠다면, 화면을 위로 쓸어 올려서 앱스 화면을 띄운 다음 검색 창에 빅스비라고 입력해 보세요.

 

 

 

 

 

 

 

 

 

 

 

 

 

자, 이제 화면 왼쪽 상단의 三 자를 눌러서 설정 메뉴를 열고, 여기서 [빅스비 호출]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_+

 

이제 핸드폰을 향해서 "하이, 빅스비! QR 체크인(해줘)" 라고 말하면 자동으로 네이버 앱이 실행되면서 QR코드가 뜹니다. 첫 실행시에는 개인정보 사용 동의 안내가 나올 수 있는데, 처음 한번만 동의 하면 그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바로 QR코드가 뜹니다.

 

단,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이 하나 있는데, "QR 체크인"이라는 말이 들어가야 합니다. "QR코드"라고 하면 QR코드를 읽어들이는 카메라 기능이 실행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빅스비를 활용하면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데, 꼭 말로 하지 않아도 됩니다. 예를 들어서, 집에서 나오면 자동으로 와이파이가 꺼지도록 하고, 회사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무음 모드로 바꿔주고 하는 등의 자동화 기능을 실행하는 것인데요, 이에 대해서는 다음편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_+

 

[빅스비로 QR체크인 불러오기]

728x90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