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FRED.

톡톡 튀는 색깔의 인이어 이어폰, 스웨덴 출신 coloud pop! 본문

IT 분야

톡톡 튀는 색깔의 인이어 이어폰, 스웨덴 출신 coloud pop!

후레드군 2013.08.11 23:17

 오늘 소개할 제품은 스웨덴의 비교적 신생기업 COLOUD사의 이어폰 Pop 입니다.

 

사실 지금까지 저도 전혀 모르던 기업이었는데 최근 노키아의 새 스마트폰 루미아 625 제품 발표 당시 함께 공개되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Coloud사에서는 총 3가지 제품을 판매중인데 각각의 이름이 Boom, Knock, Pop 이고 첫 두 제품은 헤드폰, 마지막 제품은 인이어 타입의 이어폰입니다. 오늘 보실 제품이기도 하죠.

 

일단 제품 디자인을 먼저 살펴볼까요?

 

 

이어폰을 살펴보는데 무슨 디자인을 먼저 살펴보는지 의구심을 가지는 분들이 있으실겁니다. 하지만 제품 디자인이 매우 독특해서 꼭 한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이어폰잭 부분이 매우 두툼하고 디자인도 독특합니다. 왜 이런지는 잠시 후에 더 살펴 보기로 하고.....

 

 

 

 

 

제품의 헤드 부분 중 오른쪽에는 Coloud사 로고를 볼 수 있고 홈페이지를 통해서 수십가지 색상 조합을 원하는대로 선택,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원래 흰색 + 빨간색 조합을 선택하고 싶었지만 매진이라서 검은색 + 빨간색을 선택했습니다.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ㅠㅠ

 

 

그리고 요즘 많은 경우 음악을 스마트폰에서 듣게 되죠. 그래서 마이크와 버튼이 있습니다. 한번 클릭은 재생/정지 혹은 전화가 왔을 때는 전화를 받거나 끊는 기능을 하고 두번 클릭시 다음곡, 세번클릭시 이전곡으로 넘겨줍니다. 물론 이 기능은 스마트폰 종류에 따라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키아와 협찬을 한 만큼 루미아 시리즈에서는 제대로 동작하겠죠? :)

 

 

루미아 520과 Coloud Pop

 

 

노키아를 통해서는 노키아의 대표 컬러인 cyan을 비롯하여 노란색, 빨간색으로 제품이 출시 된다고 하고 중간 마이크 부분에 노키아 로고가 새겨져서 나옵니다.

 

그리고 처음 살펴 보았던 이어폰 연결 부분을 보기 위해 제품 사진을 가져와 봤습니다. (이게 제가 사고 싶었던 흰색 + 빨간색 조합입니다 ㅠㅠ) 일단 제품 자체가 꼬임 방지기능을 하고 있고 흔히 말하는 칼국수 타입이라는 점도 좋습니다만 연결 부위가 접히는 방식이라서 사용하지 않을때는 제품자체를 감아서 위의 사진처럼 고정시켜 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별도로 이어폰 줄 감개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이어폰 자체 성능은 어떨까요-

 

음질이나 음색에 대해서는 사용자들마다, 음악 재생 장치마다, 이어폰 제조사 마다 각기 다른 의견과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서로의 지향점도 서로 다릅니다. 그러나 한 가지 분명한 것은 coloud pop 이 제품에 대한 해외 리뷰에서 전반적으로 매우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는 점입니다. 적어도 후회하지는 않을 제품이라는 것이죠. 제가 판단하는 기준에서는 저음부터 고음까지 골고루 풍부한 음색을 들려주는 제품이라고 봅니다. 기존에 Monster사의 purity 제품을 사용중이었는데 두 제품의 가격차이가 상당하다는 것을 고려하지 않더라도 coloud pop은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특히 배경에 깔리는 소소한 악기들 소리 하나하나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여기에 주변소음제거 기능을 기본적으로 채택하고 있으며, 인이어타입답게 작은 크기, 중간 크기, 대형 크기 이렇게 총 세가지의 이어팁을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장점들을 다 빼고서라도 가장 큰 무기가 있었으니, 바로 가격입니다.

 

바로 단돈 20달러, 한화로 약 23000원 입니다. 이 정도 가격대에 이정도 제품을 구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입니다. 직접 사용자가 원하는 색깔을 선택할 수 있고, 인이어 타입에 매우 훌륭한 음질, 1년간 무상 교체 워런티 등등. 아마도 신생업체이다보니 더욱 더 공격적으로 하는 것 같습니다만, 어지간한 100달러대의 제품이 부럽지 않은 좋은 제품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예쁘잖아요?! :)

 

 

 

 

 

 

 

 

 

 

 

손가락 추천 버튼을 눌러주시면 계속적인 블로그 활동에 큰 도움이 됩니다.

2 Comments
  • 프로필사진 지나가다 2013.08.13 11:19 혹시 윈도우폰 사용자 이신가요??? 저도 Nokia Purity In-Ear 이어폰 이거 레드 색상으로 사고 싶었는데 안팔아서 사이언(시안) 색으로 샀거든요. 최근에 찾아보니 아마존 영국 쪽에 레드 색상 파는 것 같아서 사려고 했는데 Coloud Pop 제품이 새로 나왔더라구요. 기존 Nokla Purity In-Ear 이어폰과 비교하면 뭐가 나을까요?

    그리고 이 제품은 버튼이 딸랑 한개인가요??? Nokia Purity In-Ear 이어폰은 버튼이 3개고 볼륨 +/-, 재생/일시정지 기능만 되고 곡 넘기기 이런건 안됐거든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frederick.tistory.com BlogIcon 후레드군 2013.08.13 12:08 신고 일단 퓨리티와 coloud pop 모두 음악재생시 다음곡/이전곡 가능합니다. 한번 클릭시 재생/일시정지이고 두번클릭시 다음곡, 세번 클릭시 이전곡입니다. 다만 루미아 710 제품이 경우 이어폰 단자가 태생적으로 문제가 있다 보니 화면이 켜진 상태가 아니라면 이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다른 모든 노키아 윈도우폰에서는 이런 현상이 나타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두 제품의 음색, 음질에 대해서는 주관적인 판단이 가미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어느 것이 절대적으로 낫다 혹은 못하다 라고 말씀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만 coloud pop 은 좀 더 폭넓은 소리를 들려준다는 느낌을 줍니다만 비트가 강한 곡에서는 퓨리티가 더 듣기가 좋았습니다. 현재 퓨리티 제품을 사용중이신 경우 굳이 coloud pop 제품을 구입하실 필요가 있으실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기존에 사용하던 다른 용도의 이어폰이 고장나면서 산 것이기 때문에.....실사용은 퓨리티와 coloud pop을 번갈아가면서 하고 있습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