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변신? 폴드5, 플립5 예상 루머들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역대급 변신? 폴드5, 플립5 예상 루머들
    IT 분야/모바일 2023. 3. 21. 10:01

    갤럭시 S23 시리즈가 나온 이후 시장의 반응이 매우 좋았습니다. 외관 뿐만 아니라 내부 하드웨어도 상당히 많이 개선이 이루어졌고, 소프트웨어적으로도 OneUI 5.1 이후 엄청나게 쾌적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거든요.

     

    특히 카메라와 AP의 전성비가 미쳤다는 평가가 줄줄이 이어지는 가운데 올해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는 폴더블 시리즈인 플립5와 폴드5에 대한 구체적인 루머가 나와서 공유해 드리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Ice Universe라는 이름의 트위터가 올린 글을 바탕으로 해외에서도 많은 예상 기사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내용을 우리말로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1. 폴드5와 플립5 모두 물방울 모양의 힌지 구조를 가지며 IPX8 등급 방수를 지원 ㄷㄷㄷ 

    이 부분이 정말 대박입니다. 참고로 물방울 구조의 힌지란 아래와 같은 구조를 말합니다. 

     

     

    대부분의 중국산 폴더블 제품들이 이 구조를 채택했었는데, 이 방식의 장단점은 극명합니다. 디스플레이를 바짝 접지 않기 때문에 만들기가 상대적으로 덜 어렵고 주름이 적게 집니다. 하지만 방수 방진에서 매우 취약하죠. 그런데 이렇게 만들면서도 방수를 이루어냈다고 하니 무슨 짓을 한 건지 궁금하네요 ㄷㄷㄷ

     

    이게 삼성 측에서 공개했던 물방울 방식으로 접히는 폴더블 기기의 프로토타입 이었습니다. 왼쪽이 기존 폴드 제품, 그리고 오른쪽이 신형 구조를 채택한 시료 제품이었죠. 이제 두께도 크게 줄어들 수 있고, 동시에 접히는 위 아래의 틈새가 사라질 수 있게 됩니다. 이것만으로도 이미 엄청난 혁신이죠. 

     

    2. 폴드5 크기는 0.2mm 차이로 기존 제품과 거의 동일하다고 할 수 있으나 접었을 때 매우 얇아져서 13mm대의 두께가 나올 것이다.

     

    3. 폴드5는 254g이다. (폴드4 무게 263g)

     

    4. 폴드5의 외부 디스플레이는 그대로 6.2인치이다

     

    5. 플립5의 외부 디스플레이는 거의 정사각형의 3.4인치로 외부 영역의 거의 전체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6. 플립5는 내부 베젤이 더 얇아진다

     

    7. 새로운 터치 스크린 기술이 탑재된다

     

     

    ----------

     

    현재 나온 내용들이 꽤 구체적인 사항들을 담고 있어서 어느 정도는 신뢰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특히 그 동안에도 여러 루머들이 거의 실제 제품과 일치했던 혹은 최소한 큰 틀에서는 유사했던 걸 생각해 봐도 충분히 기대를 걸어볼만하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여기에 S23 시리즈에서 크게 호평을 받고 있는 스냅드래곤 8 Gen 2 탑재도 예정 되어있으니 전성비도 더더욱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특히 플립3에서 플립4로 넘어오면서 전성비가 크게 개선되기는 했으나, 한번 더 크게 업그레이드가 되겠네요. 

     

    저도 이번에는 플립5에 기대를 걸어보려고 합니다! 

     

    향후 새로운 소식이 들어오면 계속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