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끝판왕 ㄷㄷㄷ 갤럭시북3 시리즈 정보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진짜 끝판왕 ㄷㄷㄷ 갤럭시북3 시리즈 정보
    IT 분야/윈도우 2023. 1. 28. 10:15

     

    최근 몇 년 사이 노트북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면서 요즘은 거의 1인 1노트북 시대에 살고 있죠? 특히 학생이나 직장인들의 경우 삶의 일부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고, 이제는 데스크탑 대신 집에서도 그냥 노트북을 두고 사용하는 경우들이 상당합니다.

     

    PC에 대해 관심도 많고 좀 안다고 하는 사람들은 해외 브랜드에서는 레노버 씽크패드나 델 XPS 혹은 hp 제품들을 많이 고르는 편이죠. 국내 브랜드 제품에서는 삼성의 갤럭시북과 엘지의 그램 두 가지가 있는데, 두 제품 모두 대중성은 잡았는지 몰라도 일정 이상 제대로 활용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는 다소 평가가 엇갈리는 편이었습니다.

     

    경량화에만 초점을 두어서 키보드, 스피커, 전체적인 마감이 매우 별로라든가, 성능 유지력이 매우 떨어진다든가 하는 이슈들이 많았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삼성에서 갤럭시북3 시리즈를 통해 이 흐름을 완전히 뒤집으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북3 - 울트라, 프로, 기본형까지

    사실 그 동안의 갤럭시북 시리즈는 삼성에서 AS를 해준다는 사실 외에 특별한 메리트가 없었습니다. 고해상도 OLED도 아니었고, 스피커가 특출나거나 키보드 타건감이 압도적인 것도 아니고, 가격에서 이점이 있는 것도 아니고.....

     

    그런데 이번에는 거의 끝판왕급 구성으로 제품이 나와서 좀 놀랐습니다. 사양을 한번 볼까요?

     

     

    갤럭시북3 울트라

     

     

    울트라 제품 기준으로 먼저 보면 인텔 13세대 고성능 H 프로세서, 엔비디아 지포스RTX 4050 혹은 4070, 기본 512기가 스스디, 기본 16기가 LPDDR5 램, 3k 올레드 가변주사율, 썬더볼트4 포트 2개, 메모리 리더기, 돌비 애트모스 지원 등 진짜 넣을 수 있는 건 다 넣었습니다 ㄷㄷㄷ '울트라'라는 이름에 맞게 작정하고 나온 모양새입니다.

     

    일부 모델 구성에 대해서도 나왔는데, 왼쪽이 울트라 (16인치), 오른쪽이 프로 16인치 모델입니다

     

     

     

    갤럭시북3 프로

     

    진짜 이번에는 노트북을 작정하고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 모델 역시 넣을 수 있는 대부분의 조건들을 다 넣고 만들었는데 이 모든 걸 한방에 정리하는게 있었으니, 바로 가격입니다.

     

    현재 사전예약 기간입니다만, 각종 할인을 더 하면 프로14인치 모델의 경우 130만원 컷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ㄷㄷㄷ 울트라 모델도 그램 대비 압도적으로 저렴한데 구성은 훨씬 좋습니다. 

     

     

    둘러보니

     

     

    얼마 전에 엘지 그램 신형 모델에 대한 정보가 나왔었죠? 인텔 13세대 i5-1340P, 16기가 램, 256기가 SSD, 윈도우 11 포함 구성에서 

    그램 14인치 - 214만원
    그램 360 14인치 - 229만원
    그램 14인치 스타일 - 249만원
    그램 16인치 스타일 - 274만원

    인텔 13세대 i5-1340P, 16기가 램, 512기가 SSD, 윈도우 11 구성 기준 

     

    그램 16인치 - 249만원

    그램 16인치 - 274만원(RTX3050)
    그램 17인치 - 264만원

    그램 17인치 - 289만원(RTX3050)
    그램 360 16인치 - 264만원

    물론 출고가일 뿐이고 실구매가는 다를 수 있습니다만, 가격 구성이 '이 돈이면.....' 소리가 절로 나오게 합니다. 특히 250만원부터 시작하는 고급형 모델이 램 16기가, 스스디 512기가 라는 말도 안 되는 구성을 보여주는 걸 보면 더더욱 그렇죠.

     

    현재 갤럭시북3 시리즈는 사전 예약 할인 기준으로 그램하고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성은 오히려 더 좋고,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여기에 생태계 구성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이번 그램은 상당히 고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언팩은 노트북을 위한 것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완전체를 보여준 상태인데, 노트북 업그레이드 혹은 신규 구매를 고려하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진지하게 갤럭시북3 시리즈도 고민해 보실 수 있겠습니다. 

     

    심지어는 할인을 다 더 했을 때 S23과 갤럭시북3 프로를 사도 그램 하나 값입니다.....ㅎㅎ;; 

     

     

     

    확인사살

     

    각각 위가 14인치 갤북3프로, 아래가 16인치 갤북3 프로입니다. 뭐가 확인사살이냐구요?

     

    그램은 외장 그래픽이 달린 모델에만 팬2개와 쿨링 솔루션 추가를 해놨다는 겁니다 ㅎㅎ; 결국 그램은 가격은 훨씬 더 비싸면서 팬도 한 개에 불과한 제품이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