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갤럭시, 가품 충전기 구분 사례 (feat. 인터넷 쇼핑몰)IT 분야/모바일 2022. 10. 20. 13:31
오늘은 여러분들께 제가 발견한 삼성 가품 충전기 발견 사례를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실제로 웹 상에서 수없이 많은 가품 충전기들이 유통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사용자 수가 많은 삼성과 애플 제품을 대상으로 한 가품이 넘쳐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전원 관련해서는 안전과 직결되기 때문에 무조건, 예외없이 무조건 정품을 사용하시라고 말씀 드리곤 하는데, 마치 정품 충전기인 것처럼 소비자를 현혹 시킬 수 있는 내용이 있어서 공유합니다.
유명 인터넷 쇼핑몰
저는 TA845라고 하는 삼성의 45W 규격 초고속 충전기를 검색했습니다. 그랬더니 위와 같은 결과들이 나왔죠. 참고로 이 제품은 3만원 정도 하는 제품이고, 이후 신형도 나왔지만, 여전히 가성비가 좋은 제품 중의 하나로 취급 받고 있습니다.
검색결과의 맨 위를 보면 'SAMSUNG 공식파트너'라는 딱지가 붙은 아래와 같은 프로필이 보일 겁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무려 절반 가격인 16,250원짜리도 보이고, 제품 사진이 이미지샷이 아닌 실물 개봉샷인 이상한 경우도 있네요? 먼저 맨 위의 공식 파트너 결과부터 보죠.
삼성에서는 이렇게 '삼성전사 공식온라인 파트너'라는 문구를 사용할 수 있는 지정 파트너 업체들을 두고 있습니다. 아무나 사용할 수 없고, 그래서 이게 있으면 일단 반은 성공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품 정보에 가보면 아래와 같은 배너도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배너가 있어야 하며, 파트너사 이름과 연락처가 명시 되어 있어야 합니다. 엠디텍인터내셔널은 삼성전자의 온라인 파트너사 가운데 하나고, 제품 구입시 이런 내용이 들어가 있다면 안심하고 구매하셔도 된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맨 위의 검색 결과들 중 16,250원짜리로 들어가 보면 제목부터 엉성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45W 원래 슈퍼 빠른 충전 여행 충전기.....? 이게 무슨 말일까요? 공식 파트너사 로고와 배너가 없는 건 둘째치고 제목부터 상당히 수상하죠?
저건 45W Original Super Fast Charging Travel Charger라고 되어 있는 영어 문장을 번역기로 돌려서 써놓은 겁니다. 특히 알리 익스프레스 같은데서 파는 가품이 이런 식으로 되어 있죠. 그리고 제품 설명은 어떤지 볼까요?
삼성 제품 그 어떤 것도 이런식으로 조잡하게 설명 이미지를 만들지 않습니다.....그리고 우리말로 설명을 써놓죠. 결과적으로 이건 제품 이미지와 삼성의 로고 등을 도용한 결과물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 제품 구매 후기를 보면, 제품 정품 박스가 아닌 비닐에 충전기 본체와 케이블이 덩그러니 들어 있었다고 되어 있고, '호환 제품'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호환 제품은 그냥 비정품, 가품이라는 말이나 다름없습니다. 정품이 아니라는 소리를 달리 표현하는 겁니다.
이런 걸 이용해서 충전하게 되면, 충전기 자체의 안전성은 물론이고, 이걸 물려서 사용하는 핸드폰이나 타블렛 등 다른 기기들까지 고장날 수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 메인보드 손상으로 제품 자체를 완전히 못 쓰게 될 수 있다는 말입니다.
마치며
충전기를 비롯한 전원 관련 제품은 항상 제조사 정품을 사용하세요.
되도록이면 오프라인 서비스센터를 통해서 구입하시되,
만약 온라인 구입을 하신다면 반드시 제조사 인증 배너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일정 이상 유난히 싼 제품이 있거든 먼저 의심하셔야 합니다.
반응형'IT 분야 >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요 사례 모음) 코레일, 피싱/스미싱 문자 주의보 (0) 2022.10.21 SPC 해피포인트, 간단하게 탈퇴 하는 법 (0) 2022.10.20 [기존제품까지 싹 다 가격인상] - 아이패드 신모델 총정리 (0) 2022.10.19 갤럭시 플립4, 폴드4 - OneUI 5 베타 테스트 시작! (0) 2022.10.18 유튜브,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교육 플랫폼 시도 (0) 2022.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