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게임

[마참내!] 오버워치2 출시 정보 공개

반응형

 도대체 몇 년을 질질 끌었죠.....? 드디어 오버워치2의 정식 출시 정보가 공개 됐습니다. 오버워치1이 나온지는 벌써 6년이 지났고, 스토리 모드는 여전히 없으며 (.....) 어영부영 오버워치 후속작이 나온다는 이야기만 무성하다가 드.디.어 오버워치2에 대한 정확한 출시 정보가 나왔습니다. (어휴)

 

10월 5일 무료 체험모드 오픈

 이번 10월 5일, PC와 엑스박스 시리즈X, 시리즈S, One 그리고 플레이 스테이션 4,5 및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체험모드가 공개 됩니다. 참고로 '무료 플레이'라고 나와 있는데, 이게 게임 자체가 무료라는 건지에 대해서는 정확한 표현이 없습니다. 공식 영상에서는 "무료 플레이"라고 되어 있지만, 홈페이지 상에는 "무료 플레이 체험 모드"라고 선을 그어 놨거든요.

 

https://youtu.be/PeDCtl-2WI4

 

기존 유저는.....?

 오리지널 오버워치를 구입한 유저들에게는 '오버워치2 설립자팩' 이라는 게 주어집니다. 영웅 스킨 2개, 아이콘 1개, 그리고 출시 직전 깜짝 선물이 포함된다고 하며, 2022년 6월 24일 이전에 오버워치를 보유하고 있었던 유저들에 한해서 제공된다고 합니다. 또 해당 유저들은 10월 5일 전에 오리지널 오버워치에 로그인하거나 오버워치2 출시 이후에는 12월 31일까지 로그인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게임 공개 이벤트

 6월 17일, 한국 시간으로는 새벽2시에 오버워치2 게임 정식 공개 이벤트가 열립니다. 아래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말이죠.

 

https://youtu.be/XWrMZnSvINM

 

근데.....새게임 맞나.....?

 오버워치2 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됩니다만, 개인적으로 이걸 2 라고 할 수 있는지 다소 의문입니다. 여전히 전무한 스토리 모드, 일부 구성이 달라졌지만 근본적으로 큰 틀에서 동일한 게임 플레이, 맵 추가 및 영웅 추가, 스킬 변경 등이 전부인데 이걸 새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지.....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오버워치 1.5 정도가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격 정책이 아직 확실하게 나온게 없습니다만, 이걸 다시 제값주고 사라고 하면 저는 안 살 것 같네요. 기존 유저들에게 일정 이하 가격으로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거나 하면 몰라도요.

 

 오버워치 자체를 구입한 적이 없는 사람들에게 유료 판매를 하는 건 이해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기존 유저들에게 다시 오리지널 가격처럼 4~5만원대에 판매한다면 저는 '굳이.....?' 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