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분야/윈도우

느려 터진 OneDrive 앱, 빠르게 이용하기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 365 (구 오피스 365)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나 삼성 갤럭시 제품군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OneDrive (원드라이브)를 많이 이용하실 겁니다. 저 같은 경우 벌써 거의 10년 가까이 구독해서 사용 중이고 메인 백업 클라우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오피스는 늘 사용해야 하는데 덤으로 1테라 클라우드를 받아서 사용하는 느낌이거든요. 이렇게 용량도 크고 여러 장치에서도 모두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큰데, 아주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윈도우용 앱이 너무 느려터지고 버벅인다는 겁니다.

 

이걸 정말 쓰라고 만든 건지 이해할 수 없는 수준의 앱인데 어떻게 된 게 스토어에서는 무려 별 4점을 받았네요.....? 조금만 파일이 많아지면 급격하게 느려지고 새로고침 속도도 느리고 여러모로 너무너무 속터졌는데 이런 문제를 우회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발견하여 공유하고자 합니다!

 

준비물

윈도우 11 혹은 윈도우 10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혹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

 

방법은 아주 아주 간단합니다! 바로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인 엣지와 크롬에서의 웹앱 만들기 기능을 활용하는 겁니다. 전용 앱 보다 브라우저의 성능이 압도적으로 좋다보니 이걸 이용해서 원드라이브를 웹앱으로 만들면 압도적으로 가볍고 빠르게 동일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거든요! 설명이 좀 복잡했나요? 간단하게 이렇게 해보세요!

 

개인 클라우드 저장소 – Microsoft OneDrive

 

개인 클라우드 저장소 – Microsoft OneDrive

OneDrive에 파일과 사진을 저장하고 어디서나 모든 디바이스에서 액세스하세요. 자세히 알아보고 5GB 무료 개인 클라우드 저장소를 사용해 보세요.

www.microsoft.com

엣지나 크롬 브라우저에서 원드라이브에 접속하고 로그인을 하세요. 그리고 주소 표시줄의 오른쪽에 나타나는 앱 만들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사실 이 방법은 꼭 원드라이브가 아니라도 가능한데, 유튜브를 예를 들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주소 표시줄 옆에 보면 작은 아이콘이 표시 됩니다! 이렇게 하면 해당 페이지를 별도의 웹앱 형태로 만들어 낼 수 있고,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여 별도의 앱처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실제로 원드라이브를 브라우저로 여는 것과 같은 효과가 나면서 별도 앱 대비 압도적으로 빠르고 가볍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팁으로는 유튜브 뮤직 (music.youtube.com)을 이렇게 접속해서 앱으로 만들면 PC에서도 정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방식으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뮤직, 구글 포토, 원드라이브를 PC에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무겁고 속터지는 원드라이브 앱에 답답하셨던 분들께서는 이렇게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