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방법] "로그인 알림센터" = 100% 사기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예방방법] "로그인 알림센터" = 100% 사기
    IT 분야/모바일 2021. 11. 3. 09:32

    결론부터 말씀드립니다. 카톡을 통해서 접근해 오는 "로그인 알림센터"는 100% 사기입니다. 제 주변에도 이걸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생겨서 글로 올리게 되었습니다. 카카오는 어떤 경우에도 사용자한테 직접적으로 계정정보를 물어보지 않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묻는 법은 절.대.로. 없습니다.

     

    1. 메일로 결제 승인 대기 중이라고 알려주는 법은 없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아이디를 통해서 추가하라고 하는 법도 없습니다. "logins_" 계정은 100% 사기입니다. 절대 친구추가 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결제가 이루어졌다면 카드사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카드사 공식 앱을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카카오페이를 이용하셨다면, 카카오페이 앱으로 들어가세요. 카톡에서 접근하려고 하지 마세요.

     

    2. "로그인 관리센터"라는 건 애초에 존재하지 않는 100% 사기입니다. 여기에서 계정이 잠겼다고 풀어야 하니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려달라고 하는데, 이렇게 하는 순간 무조건 다 털립니다. 이건 아이폰이고 안드로이드고 뭐고 없이 싹 털립니다. 절대 카톡 메시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지 마세요. 애초에 정식 고객센터는 이렇게 묻는 법이 없습니다. 이건 마치 전화로 통장 비밀번호 불러주는 것과 같은 겁니다. 신분증도 카톡으로 보내지 마세요. 신분증을 그렇게 보내라고 하는 법 또한 없습니다.

     

    3. "보호조치센터"라는 이름도 가짜입니다. 이걸로 위장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4. 반드시 2중 인증을 사용하세요!

     

    카카오톡 자체의 설정에 보면 맨 아래에 '고객센터/도움말' 부분이 있습니다. 문제가 생겼다면 여기를 통해서 문의하세요. 다른 모든 경로는 다 사기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이곳으로 접근하세요.

     

    그리고 '개인/보안'으로 가신 다음 '카카오계정'을 선택하고 2단계 인증을 활성화 하세요. 이렇게 하면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려고 할 때 문자 메시지나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서 인증번호를 보내옵니다. 그리고 그 인증 번호를 넣어야만 로그인이 가능해집니다. 혹시라도 어디에서 계정이 유출됐더라도 방어가 가능한 거죠. 다른 사람이 로그인을 시도해도 막을 수 있습니다. 또 '국가별 로그인 제한'도 활성화 하세요. 이 기능을 이용하면 해외 로그인 시도를 막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