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캘린더, 나도 모르게 들어온 스팸 방지 하기

반응형

 

 

요즘은 이메일 뿐만 아니라 연락처와 캘린더, 할일 등을 모두 계정에 동기화 해서 사용하죠? 그렇게 하면 핸드폰이나 데스크탑, 노트북, 타블렛 어디에서도 똑같은 최신 상태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요긴하죠. 그리고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서비스가 바로 구글일 겁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 중이라면 당연히 구글 계정이 있을 것이고, 유튜브만 사용하더라도 구글 계정은 필수이기 때문에 결국 전국민이 구글 계정은 다 가지고 있는 것이나 다름 없을 정도이니다. 그런데 이 구글의 서비스 중에 구글 캘린더에서 나도 모르게 스팸 일정이 마구 등록되는 사례가 있다고 하죠. 이게 혹시 해킹인가?! 하는 무서운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건 개인정보 설정 하나만 바꾸면 바로 해결이 됩니다 +_+

 

 

참고로 이 방법은 컴퓨터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컴퓨터를 켜고 아래의 방법대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 먼저 구글 캘린더로 들어가 봅시다.

 

 

https://calendar.google.com 

 

Google Calendar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Calendar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구글 캘린더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PC방이나 사무실 등의 공용 PC에서는 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드시 믿을 수 있는 환경에서 개인 PC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캘린더에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고 [설정]으로 들어 갑니다.

 

 

 

 

그리고 [일정 설정]에서 [초대장 자동 추가] 기능을 확인 합니다. 여기가 [예]라고 되어 있을 겁니다. 이렇게 하면, 이메일 주소로 초대장이 날라올 경우 자동으로 캘린더에 추가 되는데, 만일 이메일 주소가 여기저기에 유출 되어 있을 경우, 그 메일 주소를 타고 스팸이 오면서 캘린더에도 자동으로 등록 되어 버리는 것이죠.

 

즉, 해킹이 아니라, 단순히 메일 주소를 이용한 스팸인 겁니다.

 

이제 여기를

 

[예. 단, '예' 또는 '미정'으로 응답한 경우에만 일정 알림을 보냅니다]

 

[아니오, 회신한 초대장만 표시합니다]

 

둘 중 하나로 바꾸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스팸 메일이 오더라도 바로 캘린더에 마구잡이로 등록되는 일은 없을 겁니다. 간단하죠?

 

해킹이 아니라 구글 캘린더의 기본값을 악용한 스팸에 불과하니까 설정만 바꾸면 됩니다 ㅎ

 

Windows 기본 기능, 랜섬웨어 방지 사용법 (tistory.com)

 

Windows 기본 기능, 랜섬웨어 방지 사용법

어제 (2022년 8월 30일) 역대급 사건이 하나 있었죠? 바로 '알약'이 시스템이 기본 파일들이나 안전한 일반 응용프로그램 실행파일 등을 랜섬웨어에 감염된 것으로 오진하고 마구 차단하여 시스템

frederic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