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USEMENT PARK

728x90
반응형

728x90

 

 

요즘 어디를 가나 QR 코드를 찍어야 하는데, 이게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죠? 특히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경우,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탭을 넘기고 또 QR 인증 화면 들어가고......어휴

 

그나마도 자꾸 메뉴 위치를 바꾸고 그래서 아주 피곤하고 불편했는데, 이번에 카카오에서는 신기능을 오픈했습니다. 바로 '흔들어서 QR 코드' 기능이죠 ㅎ

 

쉽게 말하면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흔들기만 하면 QR 코드가 뜨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_+

 

 

 

 

설정 방법

 

일단 당연히 카톡을 실행해야겠죠?

 

 

 

그리고 화면 오른쪽 하단의 점 3개 버튼을 누르고,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를 눌러서 추가 설정에 들어 갑니다 +_+

 

 

 

 

여기에서 [실험실]로 들어가 주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쉐이크 기능] - [QR 체크인]을 선택하고 나옵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 카카오톡을 실행한 다음, 핸드폰을 살짝 흔들면 바로 QR 코드가 화면에 뜹니다!

 

 

요런식으로 말이죠! 그 동안 카톡으로 QR 체크인 하기 번거로웠는데, 한결 쉬워졌습니다 +_+

 

 

 

 

참고: 만일 실험실에서 QR코드 띄우는 기능이 안 보인다면, 카카오톡 버전을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를 통해서 업데이트를 먼저 하셔야 합니다. 또한 순차적용이기 때문에 몇몇 사용자들에게는 아직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페이스북과 페이스북의 계열사 인스타그램은 사용자 정보를 정말 많이 털어가는 서비스 중 하나죠. 그래서 개인적으로 페이스북은 아예 계정을 지워버리기도 했습니다. 스팸이 너무 많고, 쓸데 없는 정보가 너무 많았거든요.

 

그런데 인스타그램은 조금 다르죠. 페이스북과 다르게 매우 중요한 SNS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고, 인스타그램 자체를 사용하지 않는 건 쉽지 않은 일이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인스타그램을 조금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이 사용자 정보를 조금이라도 덜 긁어 가도록 설정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인스타그램 자신의 프로필로 가서 오른쪽 상단의 三 자를 터치 하고, 맨 아래의 [설정]을 누릅니다

 

 

 

[설정]에서 우리가 다뤄야 할 부분이 바로 [광고]와 [계정] 입니다. 먼저 [광고]로 들어가 볼까요?

 

 

 

[광고]에 들어가 보면 [파트너가 제공한 회원님의 활동 데이터]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걸 사용하지 않도록 바꾸는 겁니다. 이 기능은, 우리가 어떤 쇼핑몰에 들어가서 어떤 제품을 봤는지, 인터넷에서 어떤 걸 검색했는지를 추적하여, 이 정보를 바탕으로 인스타그램 광고를 하도록 만드는 기능입니다.

 

이런 경우들 많으셨을 겁니다. 조금 전에 쇼핑몰에서 노트북을 보고 왔는데, 어느 순간 인스타그램에서 노트북 광고가 뜬다든가 하는 것 말입니다. 바로 지금 [파트너가 제공한 회원님의 활동 데이터] 이 부분이 켜져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입니다. 이걸 꺼버립시다!

 

다음은 한 단계 전으로 돌아가서 [계정] 파트로 들어 갑니다.

 

 

 

[계정]에 보면 [브라우저 설정] 이라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링크를 클릭하거나 광고를 클릭하면 인스타그램 내부에서 인터넷 브라우저가 뜨잖아요? 그리고 이때 활동한 기록들 역시 모두 남아서 인스타그램이 추적하는데, 이 기록을 지워버리는 겁니다. 그러면 조금 더 추적이 어려워지죠.

 

이렇게 하면 우리가 사용하는 패턴을 기반으로 한 추적 광고가 눈에 띄게 줄어드는 걸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728x90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