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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 10 의 최근 업데이트 중에서 KB4601319 가 설치 되지 않는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모든 시스템에서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일부 시스템을 중심으로 문제가 발생하고 있죠.

 

참고로 KB4601319는 윈도우10 20H2의 2009버전 누적 업데이트 입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동일한 증상을 호소하는 사용자들이 꽤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고, 이에 대해서는 시스템 스캔이나 윈도우 업데이트 초기화 등 어떤 방법을 해도 아무런 소용이 없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물론 해결책이 전혀 없는 건 아닙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미디어 생성 도구를 이용하여 개인 파일은 그대로 둔 채로 윈도우를 새 빌드로 업그레이드 설치를 하면 해결이 됩니다. 저도 이 방법을 통해서 윈도우 업그레이드를 완료 했거든요. 그러나 이 과정이 번거롭기도 하고, 시간이 제법 걸리기 때문에 (대략 30분에서 1시간 이상 걸릴 수 있음) 모든 분들께 권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참고로, 해외 포럼에 따르면 이 문제를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인지 했으며 추가적인 대책을 찾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당장의 업데이트가 급한 분이 아니시라면 잠시 기다리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디어 생성 도구를 이용하여 바로 재설치를 하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먼저,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바로가기 ← 클릭하면 새 창이 뜹니다

 

그리고 아래의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여기서부터 주의해야 합니다. 

 

참고로 이 도구를 실행하여, 윈도우10 복구를 위한 USB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나중에 복구가 필요할 때 사용할 수도 있죠.

 

현재 나타나는 윈도우 업데이트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이 PC를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면 되는데, 이때 사용자 파일은 남겨두고 운영체제만 업그레이드 설치하는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용자 파일이 전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아무리 사용자 파일이 보존 된다고 하더라도, 만일의 경우라는 게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중요한 파일들은 별도로 백업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미디어 생성 도구]를 이용하여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면, 문제가 되고 있는 KB4601319 업데이트를 포함한 최신 버전의 윈도우 10으로 바귀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해당 업데이트가 설치되지 않는 문제도 건너뛸 수 있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저 또한 이 방법으로 해당 업데이트 설치 과정을 정상적으로 마쳤으나, 사용자의 시스템에 따라 환경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파일의 경우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하여 별도 백업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참고로 이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개인 파일은 문서, 사진, 다운로드, 바탕화면 폴더를 기준으로 하며, C드라이브에 Windows.old 폴더가 생성 되면서, 자동으로 백업도 이루어집니다. 이 폴더를 삭제하는 방법은 여기로 가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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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에는 전자제품의 보증기간을 연장하거나 보증 범위를 확대 하기 위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들이 제법 있죠? 단순하게는 핸드폰의 보험부터 시작해서 노트북 사용시 사고나 사용자 부주의까지 커버해 주는 델의 컴플리트 커버까지 종류도 참 다양합니다. 핸드폰의 경우에도 예외는 아닌데요, 대표적으로 애플에는 애플 케어 플러스가 있다면, 삼성에는 삼성 케어 플러스가 바로 그것입니다.

 

애플 케어 플러스의 경우 일정 금액을 일회성으로 지불하고 나면 특정 기간 동안 더 많은 보장을 제공하는데, 삼성 케어 플러스의 경우 구독형이라서 핸드폰 요금처럼 매월 얼마씩 내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 삼성 케어 플러스 (이하 삼.케.플)의 가입 방법부터 혜택에 이르기까지 모든 걸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_+

 

 

 

 

 

삼.케.플, 나도 가입할 수 있을까?

 

삼.케.플은 갤럭시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노트북이나 무선 이어폰 버즈, 심지어는 갤럭시 워치 시리즈에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갤럭시핏 시리즈의 경우 해당이 없습니다) 그런데 아무때나 가입할 수 있는 게 아니라, 가입 시기에 조건이 있습니다.

 


 

* 스마트폰의 경우 최초 통화일로부터 3일 이내는 온라인 가입이 가능하며, 이후 4일부터 30일 이내는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실물 확인 후 가입이 가능합니다.
(최초 통화일로부터 31일 이후에는 가입 불가합니다. 단, 프로모션을 통해 기기를 구입 하신 경우에는 가입 가능 기간이 연장될 수 있음으로 가입 전 해당 프로모션 페이지 내 고지 사항을 확인 바랍니다.)

* 노트북, 태블릿, 버즈, 워치의 경우 구매일로부터 30일 이내 실물 확인 없이 가입이 가능합니다.

* 스마트폰, 태블릿 제품은 Samsung Members 앱을 통해, 버즈, 워치 제품은 삼성케어플러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 노트북 제품은 갤럭시북 멤버스 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출처: www.samsung.com/sec/offer/samsung-care-plus/

 

Samsung Care+ | Samsung 대한민국

 

www.samsung.com

 


 

 

 

 

 

정리

 

- 갤럭시 스마트폰은 최초 통화일로부터 3일 이내에는 삼성 멤버스 앱에서 가능! 4일부터 30일 이내에는 가까운 디지털 플라자 방문해서만 가능! 이후에는 가입 불가!

 

- 노트북이나 버즈, 탭, 워치는 30일 이내에 온라인으로 가입 가능!

 

 

 

 

 

요금제

 

앞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삼성 케어 플러스는 월정액 방식으로, 한 달에 일정 금액을 내는 겁니다. 그럼 이게 얼마인지를 알아야겠죠?

 

출처: https://www.samsung.com/sec/offer/samsung-care-plus/

 

위의 표에서 보실 수 있는 것처럼, 사용하는 기기에 따라서 요금제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갤럭시S나 노트 시리즈의 경우 월 7,400원인데 반해, A시리즈는 그보다 저렴한 4,900원이죠. 그리고 제품 파손시 S시리즈는 8만원, A시리즈는 3만 5천원만 부담하면 됩니다. 그리고 보장 기간 동안 최대 3번까지 이렇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죠. 배터리는 공통적으로 2만원만 내면 됩니다. 

 

애플케어 플러스하고 비교하면 서로 어떻게 다를까요? 참고로 삼.케.플은 갤럭시S와 노트 시리즈 기준, 애.케.플은 아이폰12 미니와 아이폰12 를 기준으로 합니다.

 

  월 요금 1년간 비용 파손 보증 횟수 파손시
자기 부담금
배터리 교체 비용 그 외
삼.케.플 7,400원 88,800원 3회 일괄 80,000원 20,000원 도난/분실시
350,0000원에 보장
애.케.플 해당없음 19,9000원 2회 액정 40,000원
나머지 120,000원
무상 배터리 교체는 애플 자체 테스트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에만

 

(참고로 애플 케어 플러스의 경우 프로, 프로 맥스 모델은 269,000원입니다.)

 

 

 

갤럭시탭이나 버즈, 워치의 경우에는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 가입이 가능한데, 각각 1년으로 계산해 보면 이용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케어플러스 월 요금 1년간 비용 파손 보증 횟수 파손시
자기 부담금
배터리 교체 비용 그 외
갤럭시탭  S 5,300원 63,600원 3회 일괄 75,000원 20,000원 분실 보장 없음
갤럭시탭 A 3,300원 39,600원 3회 일괄 40,000원 20,000원 분실 보장 없음
갤럭시 버즈 1,300원 15,600원 2회 일괄 20,000원 해당 없음 분실 보장 없음
갤럭시 워치 2,300원 27,600원 2회 일괄 35,000원 해당없음 분실 보장 없음

애.케.플과의 차이가 있다면, 월 요금제이기 때문에, 중간에 언제든 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개월간 서비스를 유지하고, 중고로 팔 때는 해당 서비스를 끊고 팔 수 있다는 말이죠.

 

 

 

 

 

가입 방법

 

삼성 멤버스를 통하면 됩니다. 삼성 멤버스 앱에 들어가서, 아래로 쭈욱 내려서 배너가 있는 곳으로 갑니다 +_+ [혜택]이라고 된 곳에서 [더 보기]를 눌러 주세요!

 

 

 

 

그리고 그 안에서 잘 살펴 보면 [삼성 케어 플러스 가입하기]라는 배너가 보일 겁니다. 여기로 들어 갑니다 +_+

 

 

 

 

기본적인 설명들을 읽어본 후에 상품 가입하기를 누르면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절차가 나오고 가입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갤럭시 버즈나 워치의 경우에는 자체적으로 삼성 멤버스 앱에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사용중인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들어간 다음, 제품 선택란이 나올 때 워치나 버즈를 고르면 됩니다.

 

 

 

 

 

 

그 외

 

삼성 케어 플러스에 가입한 경우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전용 콜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566-4590)

 

중도해지를 원하는 경우 위의 콜센터로 연락하거나 혹은 홈페이지 www.samsungcareplus.com/kr 에서도 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삼성 케어 플러스에 가입된 기기를 분실한 경우, 이를 삼성 케어 플러스 전용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신고하면, 해당 기기를 잠가 줍니다. 이렇게 하면 누군가가 기기를 습득했다고 하더라도 데이터를 빼내거나, 초기화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심지어 펌웨어 교체 시도도 불가능한 잠금 상태가 된다고 합니다. 해외에서 분실한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 된다고 하니, 적어도 개인 정보 유출이나 재판매 등의 위험에서는 자유롭다고 할 수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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