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8 를 위한 최적의 마우스, 마이크로소프트 터치 마우스!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 8 를 위한 최적의 마우스, 마이크로소프트 터치 마우스!
    IT 분야/윈도우 2013. 3. 10. 21:56

     윈도우 8 이 출시된지도 어느덧 5개월 가까이가 되었습니다. 그 동안 완전히 달라진 시작 메뉴를 비롯하여 여러 변화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기는 했습니다만, 적어도 제게 있어서는 지금까지 써 본 모든 운영체제를 통틀어 가장 편리하고 재미난 운영체제가 되었습니다.

     

    참고로 가장 짜증나게 했던 운영체제는 윈도우 밀레니엄 에디션, 가장 실망스러웠던 운영체제는 Mac OS X 10.7 라이언이었습니다.

     

    윈도우 8 의 경우 특히나 키보드, 마우스만 가지고도 물론 사용이 가능하지만 터치 기능이 있다면 편의성이 크게 달라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멀티 터치가 가능한 터치패드를 장착한 노트북에서 크게 빛을 보게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터치패드는 크기가 크지 않아서 한계가 있거나 세세한 작업을 하는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런 단점들을 보완하는 마우스가 있었으니,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터치 마우스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터치 마우스는 사실 윈도우 7 용으로 출시가 되었던 제품입니다. 그런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윈도우 8 에서도 완벽하게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소프트웨어 역시 기존의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를 사용해 보셨던 분들이라면 익숙하실 인텔리포인트가 아니라 새롭게 단장한 [마우스 키보드 센터] 입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조금 이따가 살펴 보기로 하고 일단 마우스를 살펴보도록 하죠-

     

    출처: http://blogs.windows.com/windows/b/windowsexperience/archive/2012/07/30/new-windows-8-ready-mice-and-keyboards-from-microsoft-hardware.aspx

     

    보시는 바와 같이 마우스 표면에 독특한 X 무늬가 그려져 있고 저 범위가 바로 터치가 가능한 영역임을 보여줍니다. 상당히 넓은 면이 터치 인식면이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덕분에 어디를 터치해도 인식이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터치 마우스의 장점은 넓은 터치 인식 부분만이 아닙니다.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 되어서 손을 올려 놓았을때 안정감이 있습니다.

     

     

     

    애플에서 내 놓았던 풀터치 마우스 [매직 마우스]의 경우 디자인은 매우 깔끔하고 세련되었지만 높이가 매우 낮아서 조금만 사용해도 손목이 아프고 손을 도저히 어떻게 두고 써야 할 지 몰라서 매우 불편했습니다. 결국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 본 모든 마우스를 통틀어 최악으로 평가하고 있고 동시에 가장 빨리 되팔아버린 마우스가 되었습니다.

     

     

     

     

    자, 그렇다면 마이크로소프트 터치 마우스는 윈도우 8 의 어떤 기능을 지원할까요?

     

    윈도우 8 의 주요 메뉴들은 참 바 (오른쪽 세로로 나타나는 바), 멀티 태스킹 화면 (왼쪽에 썸네일 형식으로 뜨는 메뉴) 등이 있습니다. 터치 마우스는 최대 3 손가락 터치까지 인식 하기 때문에 이런 기능들을 조합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두 손가락으로 마우스 윗면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참 바가 나타나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면 가장 마지막에 사용한 화면으로 돌아가는 등의 기능이 바로 그것입니다.

     

     

     

    마우스 키보드 센터에서 세부적인 설정을 바꿀 수 있고 민감도 설정도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 이렇게 설정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 손가락으로 위로 밀기 : 활성화 중인 창 모두 보기 (맥에서 엑스포제와 같은 역할)

     

     

    세 손가락으로 아래로 밀기 : 새로운 시작 메뉴 (메트로 시작 메뉴) 보기

     

    두 손가락으로 위로 밀기 혹은 아래로 밀기 : 앱 명령 표시/숨기기

     

     

     

    이런식인거죠-

     

     

    출처: http://gizmodo.com/5731028/this-is-a-real-magic-mouse-for-windows

     

    특히나 마이크로소프트 터치 마우스는 위의 사진에서처럼 엄지손가락이 닿는 부분 근처까지도 터치 영역이기 때문에 엄지 손가락으로 옆면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 내릴때,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릴때에도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각각을 뒤로가기, 앞으로가기 로 설정해 두면 인터넷 이용시 특히 편리합니다.

     

    그 외에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루 트랙 기술을 이용하기 때문에 기존의 광마우스 등에 비해서 정확도가 더 뛰어나고 유리를 제외한 대부분의 표면에서 동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제품 역시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AA 사이즈 배터리 한개로도 동작은 가능합니다만 기본적으로 두개를 사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유선 마우스를 사용하셨던 분들께는 마우스가 다소 무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별도의 USB 수신기가 있어야 합니다. 물론 제품에 포함되어 있긴 하고, 크기가 매우 작아서 거슬리지 않습니다만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했더라면 더 깔끔했을것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이런 단점들에도 불구하고 윈도우 8 을 위한 완벽한 추가 기능 지원, 넓은 터치 표면으로 인한 편리한 사용 그리고 인체공학적 디자인 등의 장점들이 제품의 가치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윈도우 8 을 위한 최적의 마우스, 마이크로소프트 터치 마우스 추천합니다!

     

     

     

     

     

    화면 오른쪽 아래 톱니 바퀴를 클릭하시고 1080p를 선택하신 후에 전체 화면으로 보시면 됩니다

     

     

     

     

     

     

     

    손가락 추천 버튼을 눌러 주시면 계속적인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