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옵티머스원,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 시작!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옵티머스원,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 시작!
    IT 분야 2011. 8. 23. 20:28
    국민 스마트폰으로 전세계적으로 600만대 가량 판매고를 올렸던 LG 전자의 옵티머스원. 국내에서도 드디어 진저브레드를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KT 용 옵티머스원 KU3700 에 대해서만 업그레이드가 지원되고 있으나 나머지 LGU+용인 LU3700과 SKT용 SU 370 역시 조만간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LG전자의 최초 프로요 스마트폰 옵티머스원이 LG전자 최초의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 스마트폰이 되었네요 :)
    (국내 기준)






    이미 LG전자 트위터에서 업그레이드 소식을 접했고, 홈페이지에서도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툴을 시작하면 새로운 업그레이드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기존 버전은 안드로이드 2.2.2 프로요에 KU3700 17 이었습니다-



    다운로드는 매우 빠르게 진행됩니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시 자동으로 폰이 재시작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배터리 잔량을 충분히 확인 후에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자체도 빠르게 완료 됩니다. 세수하고 뭐 좀 보고 오니까 다 끝나있더군요 ^-^;



    업그레이드 후 안드로이드 2.3.4 진저브레드가 되어 있고, KU3700 30 으로 바뀐것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조금 전에 업그레이드를 마쳤기 때문에 상세한 변화 내역은 좀 더 지켜 봐야겠습니다만, 바로 눈에 띄는 몇가지를 적어보자면-

    1. 진저브레드의 블랙 / 블루 계통의 테마가 적용 되었습니다

    2. 페이스북 앱이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삭제 되었고, 별도로 마켓에서 설치해야 했습니다.

    3. 웹서핑 속도가 훨씬 빨라졌습니다. 페이지 표시 속도가 그 전에도 느리다는 느낌은 별로 없었는데 더욱 빨라졌습니다.

    4. 진저브레드 순정에서 나타나는 잠자기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TV 꺼지는 효과가 없습니다 (이거 충격입니다 ㅠㅠ)

    5. 전체적인 스크롤, 반응이 부드러워졌습니다. 그런데 메뉴 등의 애니메이션 효과 자체는 다소 프레임이 떨어지는 느낌이 듭니다.

    6. 메뉴 등에서 나타나던 약간의 밀리는듯한 터치감이 완전히 좋아졌습니다.

    7. 휴대폰 종료 시 사운드가 생겼고, 부팅 시간이 짧아졌네요- 첫 시동 후 꽤 긴 로딩 시간이 필요했는데 확연히 나아진 모습입니다.

    8. 음악에서 가수를 선택하고 난 후에 앨범이 많은 경우 앨범이 쭉- 보여지고 순간 잠시 멈춰서 멍 해지는 문제가 있었는데 앨범이 아무리 많아도 바로바로 나타나고 순간적인 프리징 현상이 사라졌습니다.

    9. 갤러리에서 사진 로드 속도가 확연하게 빨라졌습니다-

    10. 일부 아이콘의 색깔 변경 (예: 인터넷 아이콘이 이제 초록색입니다)

    11. 폰을 세로-가로로 전환할 때 딜레이가 있었는데 훨씬 빨라졌습니다.

    12. 키보드 반응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좀 더 써 봐야 알겠지만 현재까지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수준의 업그레이드라고 생각합니다 :)

    Olleh KT 옵티머스원 유저분들, 지금 바로 업그레이드 해 보세요~

    옵티머스원 이후에는 과연 어떤 모델의 진저브레드가 순차적으로 올라가게 될 지 기대해 보겠습니다~

    ---------------------

    손가락 추천 버튼을 눌러주시면 계속적인 블로그 운영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