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USEMENT PARK

728x90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배포하는 윈도우용 무료 보안 프로그램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이하 MSE)는 개인 혹은 10대 이하의 PC를 보유한 중소기업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소프트웨어가 무겁지 않으면서도 뛰어난 성능 등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보안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사용하기가 매우 쉽고 메뉴가 간결해서 저 같은 사람들한테도 딱이죠 :D

특히 2.0 버전대에 와서는 보안 기능이 대폭 강화되었고, UI도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6월 27일, 새로운 버전인 2.1이 출시 되었습니다-

------------------------------------------------------------------



조금 전까지 사용하던 2.0 버전. 현재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7월 19일 오후 6시 50분경 기준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업데이트를 통한 자동 업데이트는 없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조만간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서 엔진 버전업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새 버전인 2.1 버전을 사용하려면, 기존 버전은 삭제 하고 새 버전으로 재 설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 바로 가기

MSE 자체의 버전업과 관련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마이크로소프트의 MSE 페이지도 새롭게 변했습니다- 여기에서 제품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기능 등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MSE는 마이크로소프트 정품 윈도우를 사용하는 환경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운영체제로는 Windows XP 서비스팩3, Windows Vista, Windows 7 입니다. 그리고 방화벽과의 통합, 인터넷 익스플로러와의 연계 및 네트워크 관련 보안 기능 등을 제공하는데 여기에서 특히나 네트워크 관련 기능은 Windows Vista 이상에서만 가능합니다. 또한 2 버전대에서는 추정 기능을 통한 의심스러운 파일 검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짠- 새버전 설치 완료! Security Essentials 버전도 2.1로 올라갔고, 그 바로 아래 표기된 맬웨어 방지 클라이언트 버전도 3.0.8107에서 3.0.8402로 올라갔습니다 :D


설치 완료 후에는 당연히 업데이트를 해 줘야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한번 자동으로 빠른 검사가 진행이 됩니다. 이 과정은 취소하지 말고 한번 완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어판의 보안센터에서도 해당 제품이 정상적으로 구동중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


---------------------------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달라졌는지에 대한 상세한 내역 확인은 불가능했지만 맬웨어 방지 엔진 자체의 업그레이드이기 때문에 모든 사용자에게 권장할만한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지금 꼭 기존 버전을 제거하고 새로 설치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추후에도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서 업그레이드가 지원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