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꿀팁, 자동 최적화 '저장공간 센스'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10 꿀팁, 자동 최적화 '저장공간 센스'
    IT 분야/윈도우 2021. 4. 14. 15:51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윈도우10에는 임시파일이나 오래도록 버려 둔 파일들을 자동으로 청소해 주는 편리한 기능이 담겨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저장소 센스 기능이 바로 그것인데, 오늘은 이걸 어떻게 하면 사용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_+

     

     

    먼저 시작 버턴을 누르고 그 바로 위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화면에서 [시스템]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왼쪽에서 [저장소]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저장소 센스 기능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먼저! 사진 속 아랫부분 [임시 파일]로 먼저 들어가봅니다.

     

    여기에 들어와 보면 각종 임시 파일들이 얼마나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지 여부를 보여줍니다. 여기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영역을 선택하고 [파일 제거]를 누르면 해당 임시 파일들을 싹 정리해줍니다. 단! 매우 중요합니다. [다운로드] 폴더를 선택하면, 해당 폴더에 저장한 모든 항목이 삭제됩니다. 이 부분은 삭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 업데이트 정리]의 경우 업데이트를 설치할 때 생기는 각종 임시파일과 나중에 복구를 위해 만들어 둔 복사본 등을 삭제하는 기능입니다. 업데이트 이후 사용에 문제가 없다면, 여기도 지워도 됩니다.

     

    저는 이번에 Windows 업데이트 정리 기능을 통해서 총 6.5기가 용량을 추가로 확보했습니다 😀

     

    그리고 다시 이전 화면으로 돌아와서 저장소 센스로 들어가봅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 여기에서 저장 공간 센스 기능을 켜 주시면, 얼마 만에 한 번씩 임시파일을 삭제할 것인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한 달에 한 번씩 임시파일을 삭제하도록 했고, 휴지통에도 한 달 이상 묵혀 놓은 파일이 있을 경우 이것 또한 자동으로 삭제하도록 설정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임시 파일이 무한정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서도 주의하셔야 할 부분이 하나 있는데, 다운로드 폴더는 임의로 삭제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겁니다. [다음 기간 이상 열어보지 않은 내 다운로드 폴더의 파일 삭제] 부분은 [안 함]으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용량이 부족한 노트북이나 용량이 충분하더라도 좀 더 깨끗하게 시스템을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편리한 저장소 센스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