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게임

[히오스] '기다려 주십시오' 문제 해결 방법!

반응형


(갓겜) 히오스를 하다 보면, 가장 짜증 나는 경우가 트롤도 아니고 히린이를 만나는 것도 아닙니다. 바로 '기다려 주십시오' 라고 무한정 뜨는 오류가 가장 짜증나죠. 게임 시작 자체를 못 하니까요.


사실 기다리라고 해놓고 아무리 기다려도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는 고질병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수없이 많은 방법을 찾아봤지만, 이렇다 할 해결책이 없었습니다.


심지어는 블리자드 고객문의 게시판에서도 제대로 답을 못 하는 웃지 못 할 일들이 벌어지고 있죠. 


그런데 드디어.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원인은 이렇습니다.


히오스는 업데이트를 할 때 마다 실행 파일을 새로 바꿉니다 (.....) 그래서 한번이라도 업데이트를 하고 나면, 실행파일이 바뀌기 때문에, 기존 파일을 기준으로 하여 컴퓨터가 설정 값을 인식한 상태에서 갑자기 새 파일로 게임을 실행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는것이죠.


윈도우에는 기본적으로 방화벽 기능을 제공합니다. 수상한 접속을 막고 외부 공격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 해 주는 기능이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런데 블리자드 고객 게시판을 보면 방화벽을 끄라느니, 뭐 이런 말 같지도 않은 소리를 하죠.


게임 하자고 대문을 열어주라는 소린데, 말 그대로 개소립니다.


다시 정리해보면 이렇습니다.


방화벽에서는 히오스 실행파일을 가지고 네트워크를 허용할 것인지 물어보게 됩니다. 이때 보통은 '엑세스 허용'을 누르죠. 


그런데 문제는 업데이트를 하면, 이 실행파일이 바뀌기 때문에 방화벽에서는 일단 브레이크를 걸고 또 물어봅니다. 엑세스 허용할까요? 하고 말이죠.


이렇게 반복하다보니, 방화벽 규칙에 히오스만 수두룩하게 쌓이는 문제가 생기죠.


그래서 방화벽 설정에서 히오스 부분을 초기화 해 주는 작업이 필요한 것입니다. 결국 블리자드가 게임 클라이언트를 쓰레기로 만들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해결방법




작업표시줄 (컴퓨터의 맨 아래 줄, 시작버튼이 있는 그 줄입니다) 에서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방화벽' 이라고 쳐봅니다. 그러면 [방화벽 상태 확인] 이라고 나옵니다. 윈도우 7 을 사용중이라면, 시작버튼 (윈도우 로고 버튼)을 누르고 검색창에 방화벽이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 여기에서 왼쪽 상단의 '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설정 변경' 을 클릭하고 아래 목록을 살펴보면 Heros of the Storm 이라는 부분이 꽤 여러개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저는 다 청소를 해서 하나만 나오는 겁니다)


여기에서 히오스를 하나씩 선택하여 '제거' 를 해 줍시다. 하나도 남기지 말고 히오스 전부 싹 다 제거 합니다. 


이렇게하고 '확인'을 누릅시다.


이제 히오스를 실행하면, 윈도우 방화벽에서 엑세스를 허용할 것인지 묻는 창이 나올텐데, 여기에서 '엑세스 허용' 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기다려주십시오' 문제가 뜨지 않을 것입니다.







결론


블리자드에서 히오스 게임 클라이언트를 굉장히 후지게 만들고 업데이트하는 방식을 택한 덕분에, 업데이트를 할 때 마다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그 때 마다 방화벽 목록을 초기화 해 줘야 합니다. 


어쨌거나, 문제 해결을 통해서 즐거운 게임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