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UI 6 필수 보안 설정 (FEAT. 구트라)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OneUI 6 필수 보안 설정 (FEAT. 구트라)
    IT 분야/모바일 2023. 11. 27. 20:44

     

    오늘 (2023년 11월 27일) 갤럭시탭 S9 시리즈에 대한 OneUI 6 / 안드로이드 14 업데이트가 배포되었습니다. 현재 갤럭시탭 S9, S9 플러스 그리고 S9 울트라 모두 업그레이드가 진행 중이니 해당 모델을 사용 중이시라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S22 시리즈를 비롯한 각종 이전 모델들도 모두 OneUI 6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업데이트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운영체제 메이저 버전업답게 용량이 2.5기가 정도로 매우 큽니다. 그만큼 변화가 크기 때문이죠. 또 보안패치는 11월 1일자로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업데이트 후에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서 기본 내장 앱 업데이트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새 운영체제에 맞게 추가 업데이트가 있는 경우들이 많거든요.

     

    개인적으로 가장 크게 느끼는 차이 중 하나가 바로 애니메이션입니다. 물 위를 미끄러지듯이 매우 자연스럽고 매끄럽게 싹 밀리는 동작들이 연출되는데, 고주사율과 함께 최적의 효과가 구현되고 있는듯 합니다. 

     

    필수 보안설정

    이 부분은 OneUI 6 업그레이드를 받는 모든 기종에서 반드시 해줘야 하는 설정입니다. 보안에 직결되기 때문이죠.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로 가서 [보안 위험 자동 차단] 기능을 켜주세요.

     

    이 기능을 켜면,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이나, 인증서가 잘못 되었거나 의심스러운 활동이 있는지 등을 모두 확인하여 자동으로 차단하게 됩니다. 특히 문자 메시지를 통해 악성코드가 전송되거나 피싱 의심 링크가 오거나 하면 기기를 보호해줍니다.

     

    부모님께서 쓰시는 폰에서는 특히 무조건 이 기능을 켜셔야 합니다. 

     

    추가로 이런 보안설정도 있습니다.

     

    삼성 클라우드를 통하여 기본적으로 문자 메시지와 기본 데이터가 백업되는데, 이걸 암호화 해주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혹시라도 삼성 클라우드가 해킹되는 한이 있더라도, 개인 데이터를 외부인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