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FRED.

[히오스] '기다려 주십시오' 문제 해결 방법! 본문

엔터테인먼트/게임

[히오스] '기다려 주십시오' 문제 해결 방법!

후레드군 2018.05.16 20:32


(갓겜) 히오스를 하다 보면, 가장 짜증 나는 경우가 트롤도 아니고 히린이를 만나는 것도 아닙니다. 바로 '기다려 주십시오' 라고 무한정 뜨는 오류가 가장 짜증나죠. 게임 시작 자체를 못 하니까요.


사실 기다리라고 해놓고 아무리 기다려도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는 고질병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수없이 많은 방법을 찾아봤지만, 이렇다 할 해결책이 없었습니다.


심지어는 블리자드 고객문의 게시판에서도 제대로 답을 못 하는 웃지 못 할 일들이 벌어지고 있죠. 


그런데 드디어.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원인은 이렇습니다.


히오스는 업데이트를 할 때 마다 실행 파일을 새로 바꿉니다 (.....) 그래서 한번이라도 업데이트를 하고 나면, 실행파일이 바뀌기 때문에, 기존 파일을 기준으로 하여 컴퓨터가 설정 값을 인식한 상태에서 갑자기 새 파일로 게임을 실행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는것이죠.


윈도우에는 기본적으로 방화벽 기능을 제공합니다. 수상한 접속을 막고 외부 공격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 해 주는 기능이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런데 블리자드 고객 게시판을 보면 방화벽을 끄라느니, 뭐 이런 말 같지도 않은 소리를 하죠.


게임 하자고 대문을 열어주라는 소린데, 말 그대로 개소립니다.


다시 정리해보면 이렇습니다.


방화벽에서는 히오스 실행파일을 가지고 네트워크를 허용할 것인지 물어보게 됩니다. 이때 보통은 '엑세스 허용'을 누르죠. 


그런데 문제는 업데이트를 하면, 이 실행파일이 바뀌기 때문에 방화벽에서는 일단 브레이크를 걸고 또 물어봅니다. 엑세스 허용할까요? 하고 말이죠.


이렇게 반복하다보니, 방화벽 규칙에 히오스만 수두룩하게 쌓이는 문제가 생기죠.


그래서 방화벽 설정에서 히오스 부분을 초기화 해 주는 작업이 필요한 것입니다. 결국 블리자드가 게임 클라이언트를 쓰레기로 만들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해결방법




작업표시줄 (컴퓨터의 맨 아래 줄, 시작버튼이 있는 그 줄입니다) 에서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방화벽' 이라고 쳐봅니다. 그러면 [방화벽 상태 확인] 이라고 나옵니다. 윈도우 7 을 사용중이라면, 시작버튼 (윈도우 로고 버튼)을 누르고 검색창에 방화벽이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 여기에서 왼쪽 상단의 '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설정 변경' 을 클릭하고 아래 목록을 살펴보면 Heros of the Storm 이라는 부분이 꽤 여러개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저는 다 청소를 해서 하나만 나오는 겁니다)


여기에서 히오스를 하나씩 선택하여 '제거' 를 해 줍시다. 하나도 남기지 말고 히오스 전부 싹 다 제거 합니다. 


이렇게하고 '확인'을 누릅시다.


이제 히오스를 실행하면, 윈도우 방화벽에서 엑세스를 허용할 것인지 묻는 창이 나올텐데, 여기에서 '엑세스 허용' 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기다려주십시오' 문제가 뜨지 않을 것입니다.







결론


블리자드에서 히오스 게임 클라이언트를 굉장히 후지게 만들고 업데이트하는 방식을 택한 덕분에, 업데이트를 할 때 마다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그 때 마다 방화벽 목록을 초기화 해 줘야 합니다. 


어쨌거나, 문제 해결을 통해서 즐거운 게임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