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FRED.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 키보드 AS 방법 알아보기! 본문

IT 분야/윈도우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 키보드 AS 방법 알아보기!

후레드군 2016.06.07 15:57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와 오피스만으로도 이미 충분히 잘 알려져 있지만, '하드웨어의 명가' 소리를 들을 정도로 마우스와 키보드 그리고 웹캠을 잘 만들기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특히 가격이 전반적으로 착하고 AS기간이 매우 길어서 개인적으로 마우스와 키보드는 늘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을 이용하곤 합니다.


이번에 저는 사용하던 마우스의 포인터가 간헐적으로 튀거나 클릭감이 이상해지는 증상이 있어서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먼저 전화로 접수를 했습니다.



마우스 키보드의 AS 문의 번호는 대표번호 1577-9700 으로 전화를 건 후에 1번 -> 3번 -> 4번 순으로 누르면 상담원분과 연결이 됩니다. 이때 해당 제품의 PID 라고 하는 숫자가 필요합니다. 이 숫자는 제품 바닥에서 찾을 수 있고 마우스를 기준으로 20자리 숫자입니다. 이것을 불러주면 제품 모델과 생산연도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되고 제품의 보증기간을 체크하는 역할도 합니다. 만일 제품 구매 영수증이 있으시다면 이것을 기준으로 제품 보증기간을 산정하니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다른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에 대한 연락처가 필요하시면 [여기] 에서 확인하실 수도 있으며 [여기]를 통해서 고객지원 담당자와 채팅으로 상담을 할 수도 있습니다. Answers Desk 라고 하는 커뮤니티도 존재하여 게시판에 글을 쓰고 답변을 기다릴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마우스와 키보드 이야기로 돌아가서 마저 이야기를 해 보죠. 먼저 위의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여 증상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AS기간 판정을 받습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베이직 옵티컬 마우스 2.0 의 경우 3년 보증이고 제품 생산이 2015년이라 2018년까지 보증이 됩니다. 네, 보급형 모델도 3년 보증입니다. 이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들어요. 그리고 수리가 아니라 새제품으로 교체입니다!!


참고로 보증 기간 내라고 하더라도 사용자가 임의로 제품을 분해하거나 물에 빠뜨리는 침수, 충격 등의 소비자 과실에 의한 고장은 무상 보증에서 제외 됩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급형 제품들은 5년까지 제품 보증이 됩니다. 조금 오래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긴 경우에도 그냥 버리고 새로 사기 전에, 혹시나 제품 보증 기간이 남아 있는지 확인 하시고 보증 기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제품 서비스를 받아보세요!


전화 접수를 하면 접수 번호를 줍니다. 이걸 문자 메시지로 받아서 다음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1. 용산 서비스센터를 직접 방문하기


2. 택배를 통하여 접수하기




저는 직접 서비스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서비스 센터 주소는




서울시 한강로 3가 16-9 전자랜드 본관 401-1호


연락처: 02-3273-4717




택배로 보내는 경우, 전화 접수 후에


이름, 연락처, 되돌려 받을 주소, 이상 증상



위의 다섯가지에 대해서 적은 내용을 동봉해서 보내야 합니다. 보내는 택배비는 소비자가 부담합니다. 근데 용산 전자랜드를 찾아가실 때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자주 가 본 사람이 아니라면 상당히 헷갈릴 수 있는데, 전자랜드 건물 내 롯데 씨네마 극장이 있습니다. 이곳으로 가시면 에스컬레이터 쪽에 바로 Microsoft Aftercare Center 라고 되어 있는 곳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접수번호와 함께 제품을 제출하면 확인 후에 새제품으로 교체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현장에서 바로 처리가 된다고 하는데 혹시 모르니 너무 오래된 제품을 사용하고 계신 경우라면 전화를 하여, 바로 교체가 되는지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짠-


새제품으로 다시 교체되어 클릭감도 아주 좋고, 포인터가 튀는 증상도 없어졌습니다. :-)


대만족!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