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계산기의 유용한 기능 알아보기!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10 계산기의 유용한 기능 알아보기!
    IT 분야/윈도우 2016. 5. 2. 21:31



    윈도우 10 에는 다양한 기본 앱들이 탑재 되어 있습니다. 물론 기존의 윈도우에도 기능들이 있었지만 더 깔끔하게 정리가 되고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 된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기본 앱들 중에서도 가장 기본인 계산기 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계산기는 운영체제와 함께 설치 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로 설치 과정을 거칠 필요가 없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계산기를 실행하면 이렇게 깔끔한 화면의 일반적인 계산기가 실행됩니다. 하지만 왼쪽 상단의 햄버거 메뉴 (가로줄 3개짜리) 를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이 수없이 많은 기능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많은 기능을 제공하죠? 화면을 최대화 하면 더 넓은 화면에서 볼 수 있고 좋습니다. 많은 양을 계산하시는 경우 전체화면 모드를 사용 해 보세요!






    사실 오늘 계산기를 소개하려고 하는 이유는 바로 이겁니다. 변환기 중에서도 길이 변환기요. 이게 왜 필요하냐구요? 바로 옷 살 때 필요합니다. 특히 바지 같은 경우 직접 입어보고 사는 것이 가장 좋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인터넷으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혹은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시간적 여유가 없으신 경우 온라인으로 구매하시기도 합니다. 그런데 쇼핑몰 마다 표기 방법이 달라서 복잡하죠.


    예를들어 저는 늘 사이즈를 인치로 생각하고 사는데 센티미터로 표기하는 곳도 있습니다. 반대로 센티미터로 알고 계시는 분들은 인치로 사이즈가 나오면 헷갈리시겠죠.



    이런식으로 사이즈가 나오면 이게 도대체 얼마나 큰건지 혹은 얼마나 작은건지 감이 안옵니다. 단위가 센티미터거든요 ㅠㅠ 저는 늘 인치로 생각하고 샀단 말이에요. 자, 이럴때 윈도우 10의 계산기를 실행하고 길이 단위 변환을 해 봅시다!




    센티미터에 73을 입력하니 실시간으로 변환이 되어 나옵니다. 28인치 제품이라는 말이네요! 그런데 더 대단한건 시키지 않았는데 기본으로 0.8 야드와 같고 0.73미터와 같고 2.4피트와 같고 또 대략 3.91뼘이라고도 나오네요 ㅎㅎㅎ 길이는 잘 모르고 대충 몇 뼘쯤 되겠다 하는 경우에도 활용할 수 있겠어요 :-)



    82센티미터 제품은 32인치 제품이라는 말이네요! 이렇게 온라인 쇼핑몰을 보시다가 센티미터와 인치 간의 변환이 필요하실 때 윈도우 계산기를 활용하시면 편리하게 제품 사이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 쉽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