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얇은 노트북, hp 스펙터 13 [가격정보 추가]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세계에서 가장 얇은 노트북, hp 스펙터 13 [가격정보 추가]
    IT 분야/윈도우 2016. 4. 25. 19:27



    PC시장의 전통 강자 hp에서 이번에 세계에서 가장 얇은 노트북을 선보였습니다. 이름은 스펙터 13 (Spectre 13) 입니다. 엄청나게 얇기로 잘 알려진 12인치 맥북이나 맥북 에어 보다도 더 얇으면서 충실한 사양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가진 제품인데 반해서 가격도 예상보다 많이 비싸지 않아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번 살펴볼까요?







    디자인


    요즘은 디자인이 제품의 반 이상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하드웨어적으로나 소프트웨어적으로나 디자인을 상당히 중요시 하고 있습니다. hp Spectre 13 도 그런 추세에 맞춰서 완전히 새로운 느낌의 디자인을 선보이면서 동시에 hp사의 회사 로고 또한 완전히 새로운 느낌으로 나타냈습니다.



    10.4 밀리의 아주 얇은 두께와 3개의 USB-C 포트 그리고 3.5파이 이어폰 잭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힌지 디자인이 참 독특한데 디스플레이를 고리가 떠받치고 있는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이 방식 덕분에 더 얇게 만들 수 있었다고 하네요.

















    스펙




    hp 스펙터 13은 아직 최종 출시가 되지 않아서 상세 모델별 스펙은 알 수 없으나 현재까지 알려진 바를 바탕으로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CPU

    인텔 6세대 Core i5 혹은 i7 스카이레이크 

     RAM

    최대 8GB 

     저장공간

    PCIe 방식 SSD 최대 512GB 

     WLAN

    802.11ac 2x2 무선랜 

    확장포트 

    3개의 USB-C 포트, 그 중 2개는 썬더볼트 겸용 

     디스플레이

    13.3인치 1920 x 1080 풀HD IPS 디스플레이

     기타

    고릴라 글래스3, 백라이트 키보드, B&O 오디오 

    배터리 

    최대 9시간 

     무게

    1.1kg 

     가격

    1169,99 달러부터 (약 135만원부터) 


    세계에서 가장 얇은 노트북임에도 hp 스펙터 13은 12인치 맥북과 달리 저성능 코어 M 프로세서가 아니라 인텔의 6세대 최신 공정 스카이레이크 i5, i7 CPU를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USB-C 포트이기는 하지만 포트를 3개 제공하고 뱅앤울프슨 오디오 탑재, 디스플레이에는 코닝의 고릴라 글래스 3 탑재, 그리고 가격은 현재 hp 미국의 홈페이지 기준 약 135만원부터 입니다. 최상위 옵션 가격이 나와봐야 하겠지만 적어도 현재까지 나온 것만으로는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12인치 맥북의 경우 159만원 혹은 199만원인데 각각 1.1GHz 혹은 1.2GHz 로 구동되는 코어M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고 PCIe 방식의 256GB와 512GB SSD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 개의 USB-C 포트를 탑재하고 있죠. 제가 보는 입장에서 12인치 맥북이 hp 스펙터13 보다 앞서는 부분은 오로지 디스플레이 해상도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맥북은 2304 x 1440 해상도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기 때문이죠. 그리고 적어도 스펙터는 (12인치 맥북처럼 말도 안되게) 480p VGA급 웹캠은 아닐겁니다 ^^















    hp의 새로운 로고


    이번 스펙터 13과 함께 hp는 새로운 자사 로고를 넣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새 로고로 갈텐데 기존의 로고 보다 좀 더 날카롭고 사이버틱한 인상을 줍니다.




    이것이 기존 hp 의 로고입니다. 깔끔하고 예쁩니다.



    이것이 이번에 새로 등장한 hp의 로고 입니다. 더 날카롭고 현대적인 인상을 주죠.


    여러분들이 보시기에는 어떤가요? 새 로고가 세련됐다는 평가도 있지만 한 편으로는 너무 많이 단순화 한 것이 아니냐는 평도 있습니다.












    hp의 새로운 기대작





    hp 스펙터 13은 아직 완전한 가격이나 사양 구성이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나온바를 가지고만 보더라도 충분히 매력적인 초슬림 노트북이라고 생각합니다. 말 그대로 세계에서 가장 얇은 노트북입니다. 미국 현지 기준으로 4월 말부터 예약을 실시하고 5월부터 배송을 시작한다고 하는데 국내 출시는 언제쯤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머지 않아 애플의 12인치 맥북도 새 버전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초슬림 노트북 시장에서 다시금 애플이 최고의 자리를 빼앗을지, hp의 스펙터가 왕좌를 거머쥐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얇고 가벼운 노트북을 찾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잠시 참았다가 hp 스펙터13의 발매를 노려보시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제품 가격은?




    시작 가격은 1169,99 달러로 구글 환율 변환을 해 보면 약 135만원 입니다. 상당한 수준의 가성비죠. 그리고 여기에 CPU와 SSD를 업그레이드 하고 윈도우 10을 홈이 아니라 프로 버전으로 올리면 약 175만원이 됩니다. 우리나라에 얼마로 출시될지는 두고봐야 하겠지만 지금까지 한국 hp의 가격 정책이 애플 코리아처럼 막무가내는 아니었기 때문에 큰 차이가 날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hp 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양한 조건으로 맞출 수 있으니 더 많은 조합이 나올 수 있다는 점 참고로 말씀 드리고, 국내 출시를 기다려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