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OneDrive 를 이용해서 어디서나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제 OneDrive 를 이용해서 어디서나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IT 분야/윈도우 2015. 3. 20. 00:14

    음악을 CD로 사서 듣던 시절이 지나가고 음원 결제를 하던 시기가 불과 얼마전인것 같은데, 이제는 다들 스트리밍 방식으로 결제하여 원하는 곡이나 앨범을 무한정 감상하는 방식이 대세가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핸드폰에 직접적으로 음원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여기저기에서 와이파이가 터지기만 하면 그나마도 데이터 요금을 추가로 부담하거나 혹은 월 제공량을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그나마도 생각할 필요가 없겠죠.

     

    그런데 오늘 소개 해 드릴 음악 감상 방법은 조금 다릅니다.

     

    우리가 컴퓨터 상에 가지고 있는 수많은 기존 음원을 클라우드에 업로드 하면, 언제 어디서나 스트리밍 방식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그런 방식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OneDrive (구 SkyDrive) 에 음원을 업로드 하고 나면,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는 PC 혹은 Mac, 윈도우폰, 아이폰, 안드로이드 등 모든 모바일 디바이스 상에서 스트리밍 방식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제약이 있다면,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브랜드 중 xbox music 이라는 이름 하에 행하는 서비스이다보니 국내 계정으로는 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엑스박스 뮤직 서비스가 되고 있는 지역 (예: 미국, 영국, 독일 등) 으로 계정을 가입하거나 위치를 변경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짠, 엑스박스 뮤직 홈페이지에만 들어 가 봐도 원드라이브하고의 연계가 되고 있음을 알려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예전 핫메일 계정인 마이크로소프트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원드라이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꼭 음악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백업용 클라우드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윈도우 8.1 사용자라면 이미 운영체제 자체에 통합되어 있으니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

     

    -------------------------------------------------

     

    자, 사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원드라이브에 "음악" 이라고 폴더를 만들고 이 안에 음원들 (mp3, aac) 을 집어 넣으면 자동으로 연동이 되면서 다른 장치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국내 클라우드보다 속도가 느려서 답답하다고 하셨지만 저의 경우 생각 했던 것 보다 훨씬 빨리 업로드가 되서 큰 불편이 없었습니다.

     

    업로드 하는 방법은 아래의 그림처럼 브라우저에서 직접 원드라이브에 접속해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브라우저 상에서 그냥 파일을 끌어다가 놓으면 업로드가 바로 시작 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폴더 단위로 업로드가 되지 않기 때문에 깔끔한 정리를 원하시는 분들은 일일이 아티스트 - 앨범 순으로 하위 폴더를 생성하신 후에 각각에 해당하는 파일을 올려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파일에 태그 정리만 정확하게 되어 있다면 그냥 한꺼번에 긁어서 던져 넣는 것도 방법이 되겠네요 :-)

     

    윈도우 8.1 사용자분들은 이미 컴퓨터에 원드라이브가 내장 되어 있으니까, 윈도우 탐색기 상에서 그냥 파일 복사 - 붙여넣기를 하시면 업로드처리가 됩니다!

     

     

    짠, 이렇게 온라인 콜렉션에 업로드한 음원들이 보이게 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든 파이어폭스든 사파리든 어디에서나 바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왼쪽 하단을 보시면 [ONEDRIVE]라고 나옵니다. 원드라이브에 업로드한 파일이라는 말이죠.

     

    그리고 엑스박스 뮤직 앱을 통해서도 원드라이브에 업로드 한 음원들을 별도로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용 엑스박스 뮤직 앱을 통해서도 언제든지 자신이 보유한 음원을 업로드 한 후 즐길 수 있고, 윈도우폰의 경우 당연히 기본지원입니다.

     

    이제 가지고 있는 음원들까지도 전부 클라우드 상에 저장하고 언제 어디서나 끌어다가 쓸 수 있게 되었네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