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중앙대, 상명대, 용인대, 국민대 학생이라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연세대, 중앙대, 상명대, 용인대, 국민대 학생이라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IT 분야 2015. 1. 21. 15:01

     

     

    글의 내용이 대폭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내용이 많이 달라졌으므로 [여기]로 가셔서 최신 버전으로 내용을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우리가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아니 한번쯤은 사용할 수 밖에 없는 매우 중요한 소프트웨어들이 있습니다. 운영체제는 뭐 시스템 구동 상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제외하고 이야기를 해 보면 아마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한글과 컴퓨터의 한글 시리즈가 있을겁니다. 개인적으로는 어려서부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제품군만을 사용해 왔다 보니 한글문서를 작성해달라고 하거나 편집을 요청 해 오면 미쳐버립니다 ^^; (차라리 Pages로 작성한 문서를 가져와라)

     

     

    어쨌거나 오피스는 필수 소프트웨어 중 하나가 되어 있고 현재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동기화까지 제공하는 오피스 365 까지 출시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이 제품의 가장 큰 문제는 바로 가격입니다. 물론 소프트웨어의 기능과 완성도 그리고 단일 소프트웨어가 아니라 여러개의 제품이 다 모여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하면 충분히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만, 그래도 여전히 소프트웨어를 정품으로 구매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인식이 부족한 우리나라에서는 아마 정품에 비용을 지불하는 일이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학생 혹은 교직원, 교사나 교수 등에게만 제공되는 University 버전의 경우 최상위 제품인 Professional 과 동일한 기능을 모두 제공하지만 가격이 99000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저도 이 제품군을 이용하고 있는데, 4년 이용에 99,000원이면 1년에 24,750원, 한 달에 2062원, 그리고 하루에 69원 꼴입니다. 그래도 문제는 이 금액을 한번에 지불해야 한다는 사실에 있겠죠.

     

    일반 가정에서는 위의 제품군들 중에서 하나를 골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연세대학교, 중앙대학교, 상명대학교, 국민대학교 그리고 용인대학교에서는 학생들을 위해 학교측에서 제휴를 맺고 무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제품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는 여기에 언급된 학교 이외에도 연계를 하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으므로 궁금하신 분들은 학과 사무실이나 학교 전산팀 등에 문의 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쨌거나 여기 링크 (http://www.studentshop.co.kr/Notice/Office365) 를 통하여 조금 전에 언급한 학교 소속 학생분들은 제품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학교 생활 중에 꼭 필요한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등의 최신 버전을 어둠의 경로에서 찾지 마시고, 정품으로 당당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