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 도용, 당해보니 기분이 언짢다-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로그 글 도용, 당해보니 기분이 언짢다-
    주저리 주저리 2011. 6. 27. 17:56
    파워블로거분들 가운데 몇몇 분들께서는, 직접 작성하신 글을 도용당하는 사례가 있어서, 기분이 안좋다 라는 말씀을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파워블로거도 아니고, 딱히 주목을 받을만한 글을 쓰는 것도 아닙니다만, 그럼에도 오늘 글을 도용당해보니 기분이 매우 언짢다는 걸 알았습니다. 솔직하게 말하면 더럽다 라는 표현이 더 맞을 것 같습니다-

    문제가 된 글은 바로 LG 옵티머스원의 진저브레드 관련입니다-

    바로 금일 (2011년 6월 27일) 직접 옵티머스원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글 보러가기


    문제가 된 곳은 바로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모임입니다-



    ????????????????????????????????????

    제목이 낯설지가 않았습니다.


    바로 제가 금일 (2011년 6월 27일 오전 9시 조금 넘어서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이기 때문이죠)



    제 글의 일부를 마치 직접 작성한것처럼 뚝- 잘라다가 도용했습니다.

    물론 제 블로그 글의 출처를 밝혔다고는 하나, 애시당초 저는 퍼가는 사람으로부터 이 글을 퍼다가 쓰는지, 그리고 어디로 퍼가는지에 대한 최소한의 어떤 통보도 받지 못 했고, 동의를 한 것도 아무것도 없습니다.

    뉴스를 퍼가더라도 내용을 함부로 퍼다가 쓰면 안되기 때문에 링크만 가져가는 수가 많습니다.

    대단한 글은 아니지만, 어쨌든 이렇게 무단으로 도용당하고나니 기분 참 별로네요-

    마우스 오른쪽 클릭 막아놓는것도, 실수로 오른쪽 클릭이라도 하면 메시지가 떠서 마치 나쁜 사람 취급하는 듯하여, 안 해놓은건데 앞으로는 그거라도 해 놔야겠네요-

    참 기분 안 좋습니다.

    해당 글 작성자와 카페 주인장님께 쪽지를 통해서 대책을 촉구한 상태입니다
    -> 해당 카페의 주인장님께서 빠른 조치를 해 주셨습니다. 글을 삭제 처리 했다고 연락을 주셨습니다. 애써주신 카페 주인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그냥 지나가면서 보기에는 아무것도 아닌 글들일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거분들은 대부분 (광고성 블로그나 낚시성 블로그를 제외하면) 많이 고민도 하시고, 글을 쓰면서 수없이 수정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쉽게 긁어다가 가는 것은 이런 노력들을 완전히 무시하는 것과 같습니다. 다행스럽게도 (??) 이번 글은 이렇다 할 큰 노력이 들어간 것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제가 작성한 것이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습니다. 직접 블로그를 운영해 본 사람이라면, 글 하나하나가 얼마나 소중한지 느낄 것입니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갑자기 기분이 좀 확 나빠집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