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올영 세일! 지르기 전에 잠깐!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필독] 올영 세일! 지르기 전에 잠깐!
    엔터테인먼트/문화 생활 2024. 3. 1. 12:55

     

    오늘은 평소와는 조금 다른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은 2024년 3월 1일입니다. 그러나 앞으로도 공통적으로 적용될 이야기이니 나중에 보시더라고 꼭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돌아온 올영 세일

    항상 일정한 주기로 올리브영에서는 세일을 하곤 하죠. 그리고 실제로도 이때가 되면 매출이 엄청나게 오른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뷰티 제품 유통의 절대강자니까요. 그런데 과연 이 세일 시즌에 구입하는게 정말 이득인 걸까요? 오늘은 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할인 상품

    예를 들면, (이동욱 배우님이 광고하는) 더마펌의 토닝 세럼 제품을 봅시다. 아래쪽 네모칸 부분이 제가 구입한 가격입니다. 2월 20일 기준으로 28,700원에 30ml + 30ml + 마스크팩 1장 구성으로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3월 세일 기간 동안에 추가로 할인이 더 들어가서 이제는 25,83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제품을 노리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지금 사시는게 더 이득이겠죠?

     

    그런데 말입니다

    신세계 쓱닷컴에서는 본품 30ml + 10ml 짜리 3개 (본품 용량) + 선크림 5g + 마스크팩 구성으로 25,000원입니다? 배송도 무료고 일부 제휴 할인카드나 쿠폰이 있으면 추가 할인도 가능하고요.

     

    흠.....다른 걸 더 살펴볼까요?

    이번에는 아이크림 맛집, AHC 제품 중에서도 탄력에 집중된 텐 레볼루션 아이크림 제품입니다. 35ml 한 개 + 7ml 2개 구성에 16,060원, 그리고 각각 2개에 괄사까지 주는게 25,180원입니다!

     

    일단 2개짜리 구성을 구입하는게 훨씬 이득이죠?! 그런데 잠시 쿠팡을 열어 봤습니다.

    동일 제품 1개가 9,000원, 2개는 17,500원입니다 (.....) 아무리 7ml 짜리 몇개를 더 준다고 해도 비교 자체가 불가능한 가격이죠?

     

    이번에는 다른 걸 하나 더 봅시다

    올리브영 앱 내 랭킹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달바의 스프레이 세럼입니다. 3월 1일 하루 특가로 100ml 제품 2개를 29,900원에 판매합니다. 그런데 쿠팡에서는 100ml 2개에 50밀리를 더해서 34,480원이네요? 

     

    용량만 봐도 당연히 쿠팡쪽이 이득인데, 자세히 보시면 제품이 살짝 다른 걸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올리브영 랭킹에 올라가 있는 건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이고 제가 쿠팡에서 가져온 건 '화이트 트러플 수프림 인텐시브 세럼'입니다. 일단 이름에서부터 후자는 '수프림 인텐시브'라서 더 막강한 걸 알 수 있는데, 전성분 표를 보면 더 극명하게 드러납니다.

    왼쪽이 올리브영에서 할인판매중인 제품, 오른쪽이 제가 쿠팡에서 가져온 겁니다. 참고로 전성분은 가장 많이 들어있는 순서대로 표기를 합니다.

     

    왼쪽 

    정제수, 다이프로필렌글라이콜, 네오펜틸글라이콜다이헵타노에이트, 글리세레스-26, 1,2-헥산다이올, 나이아신아마이드, 솔비톨, 하이드록시에틸우레아, 아보카도오일, 멕시칸치아씨추출물, 바질꽃/잎/줄기추출물, 베타인, 귀리커넬추출물, 부틸렌글라이콜, 흰서양송로추출물(1,740ppm), 글리세린, 해바라기씨오일, 토코페릴아세테이트, 다이소듐이디티에이, 다이포타슘글리시리제이트, 아데노신, 소듐팔미토일프롤린, 비피다발효용해물, 알바수련꽃추출물, 하이드롤라이즈드하이알루로닉애씨드, 돌콩오일, 스노우로투스추출물, 인삼추출물, 연꽃꽃추출물, 뽕나무껍질추출물, 마돈나백합꽃추출물, 에델바이스추출물, 약모밀추출물, 프리지어추출물, 카보머, 데이지꽃추출물, 알지닌, 포타슘솔베이트, 아나토씨오일, 토코페롤, 향료, 리날룰, 헥실신남알, 리모넨, 시트로넬올

     

    오른쪽

    콜라겐추출물(750000ppm)해바라기씨오일, 다이프로필렌글라이콜, 글리세레스-26, 1/2-헥산다이올, 나이아신아마이드, 흰서양송로추출물.(12000ppm), 폴리프로필실세르퀴옥세인, 토코페롤, 카프릴릭/카프릭트라이글리세라이드, 마카다미아씨오일, 부틸렌글라이콜, 하이드록시에틸우레아, 베타인, 동백나무씨오일, 아보카도오일, 유칼립투스잎수, 사카라이드아이소머레이트, 병풀잎추출물, 글리세릴글루코사이드, 글리세린, 에틸헥실글리세린, 잇꽃씨오일, 다이포타슘글리시리제이트, 다이소듐이디티에이, 올리브오일, 펜타에리스리틸테트라-다이-t-부틸하이드록시하이드로신나메이트, 호호바씨오일, 아데노신, 바질꽃/잎/줄기추출물, 돌콩오일, 귀리커넬추출물, 멕시칸치아씨추출물, 연꽃꽃추출물, 쌀추출물, 개똥쑥추출물, 효모발효물, 비피다발효용해물, 오크라열매추추출물, 하이드롤라이즈드하이알루로닉애씨드, 달맞이꽃오일, 프로방스장미꽃수, 마트리카리아꽃추추출물, 히비스커스꽃추출물, 라벤더꽃추출물, 레몬밤잎추출물, 페퍼민트잎추출물, 애플민트잎추출물, 베르가못잎추출물, 프로방스장미꽃추출물, 로즈마리잎추출물, 살비아잎추출물, 글루코오스, 만노오스, 아크릴레이트/C10-30알킬아크릴레이트크로스폴리머, 알지닌, 아나토씨오일, 비타민나무열매오일, 시트릭애씨드, 소듐시트레이트, 포타슘솔베이트, 소듐팔미토일프롤리드데이지꽃추출물, 프리지어추출물, 약모밀추출물, 에델바이스추추출물, 마돈나백합꽃추출물, 뽕나무껍질추출물, 인삼추출물, 사우수레아인볼루크라타추출물, 귀리가루추출물, 브로콜리추출물, 녹차추출물, 당근추추출물, 야생딸기추출물, 녹두추출물, 옥수수커넬추출물, 아세틸헥사펩타이드-8, 카퍼트라이펩타이드-1, 팔미토일펜타펩타이드-4, 알바수련꽃추출물, 팔미토일헥사펨타이드-12, 정제수, 향료, 리날룰, 헥실신남알, 리모넨, 시트로넬올

     

    오른쪽 제품은 일단 정제수가 아예 안 들어갔고, 콜라겐 추출물이 75%로 가장 많습니다. 그리고 해바라기씨 오일이 쓰였네요. '트러플' 이라고 말하는 송로버섯추출물도 왼쪽 제품은 0.174%인 반면, 오른쪽 제품은 1.2%로 확연히 함량 차이가 납니다. 이러니 오른쪽을 선택하는게 훨씬 더 나은 소비가 되는 거죠.

     

    마치며

    물론 올리브영 세일 때 정말 싼 제품도 있고, 무조건 사야하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 말하고 싶었던 건, 당장 세일이라고 무작정 지르기 보다는, 좀 더 면밀히 검색해 보고 비교해 보면서 정말 좋은 혜택인지 판별하는 합리적인 소비가 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한 줄 요약

    올영 세일 보다 일반 인터넷 구매가 더 저렴한 경우도 상당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