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USEMENT PARK

728x90
반응형

최근 신형 M1 Pro와 Max 칩셋 탑재 맥북 프로 출시와 함께 새로이 등장한 맥OS Monterey (몬테레이)에서 메모리 누수를 호소하는 사용자들이 많아졌습니다. 메모리 누수란 쉽게 말하면 운영체제나 앱에서 메모리를 과다하게 사용하고 이후 뱉어내지 않는 증상으로, 가용 메모리가 일정 이하로 떨어지면 시스템이 급격하게 느려지거나 강제 종료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Users Reporting 'Memory Leak' Issues After Updating to macOS Monterey - MacRumors

 

Users Reporting 'Memory Leak' Issues After Updating to macOS Monterey

Some users who recently upgraded to macOS Monterey are experiencing a bug known as a "memory leak," a scenario in which a specific macOS...

www.macrumors.com

 

한 유저는 64기가 램의 맥을 사용 중인 환경에서 컨트롤 센터 혼자 26.5기가를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고 ㄷㄷㄷ

 

 

 레딧에서는 파이어폭스가 80기가에 가까운 메모리를 차지하고 있는 사례가 올라왔고, 또 다른 유저는 파이어폭스가 거의 40기가에 육박하는 메모리를 먹고 있는 사례를 올렸습니다. 그러면서 사파리 또한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재부팅은 물론 캐시 청소 프로그램 등을 돌려봐도 결과는 동일했다고 합니다.

 

애플이 이 문제에 대해서 아직 어떠한 답변을 제시한 바가 없어서 속단할 수는 없습니다만, 몬테레이가 선탑재된 제품을 구입하신 경우가 아니라면, 당분간은 업그레이드를 하지 말고 결론이 나올 때까지 기다려 보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코로나 시대가 되면서 큰 수혜를 본 전자 제품 두 가지를 꼽으라면 바로 노트북과 타블렛이 아닐까 싶습니다. 노트북은 그래도 원래 기본 수요가 있었다면, 타블렛 같은 경우 이 정도는 아니었는데 제로 컨택트 분위기가 되면서 급격하게 판매량이 늘었다고 하죠.

 

 핸드폰과 마찬가지로 타블렛도 (적어도 국내 시장의 경우) 크게 애플과 삼성으로 나뉘어 있는데, 이 중에서 오늘은 애플의 아이패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가장 최근에 나온 신제품들 중 아이패드 미니 6는 작은 폼팩터를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상당히 반가운 제품이었는데요, 드디어 테니스장 수준의 큰 베젤도 줄어들고 성능도 강력해져서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아이패드 미니 6는 지금까지의 제품들과 확연이 다른 특성을 하나 가지고 있어서, 이로인한 고질병도 있다는 걸 모르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더군요. 그게 뭔지 확인시켜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아이패드 미니6는 단순히 디자인만 달라진 것이 아닙니다. 디스플레이에서 큰 차이가 있었는데요, 디스플레이의 색상이나 주사율 이런 이야기가 아니라 바로 방향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아이패드 미니 6는 가로로 사용하는 상황을 염두하고 만든 제품입니다. 디스플레이의 주사 방향이 가로로 되어 있죠. 그래서 세로로 볼 때 이른바 '젤리 스크롤'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게 무슨 말인가 하면.....

 

 이렇게 세로를 기준으로 두었을 때 양쪽의 속도가 달라서 물결치듯 젤리가 튕기듯한 미세 모션이 발생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 증상에 대해서는 그 동안 애플에 대해서 비교적 긍정적인 리뷰를 주로 했던 the Verge에서도 지적했었고, 이에 대해 애플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입장입니다

 

Apple says the iPad Mini’s jelly scrolling isn’t a problem that needs to be fixed - The Verge

 

Apple says the iPad Mini’s jelly scrolling isn’t a problem that needs to be fixed

It’s just how the iPad Mini is built.

www.theverge.com

 

문제의 그 젤리 스크롤 부분을 영상으로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자동으로 그 부분부터 재생되도록 했으나, 영상이 처음부터 나오는 분들은 6분 25초부터 보시면 됩니다)

 이게 세로로 웹페이지를 보거나 eBook을 보거나 할 때처럼 글자가 많은 경우 많이 티가 난다고 합니다. 어떤 분들은 어지럽다고 표현하기도 하시더군요. 따라서 아이패드 미니6를 구입하려고 하셨던 분들은 반드시, 가까운 애플 판매점에 가셔서 직접 충분히 사용해 보시고 결정하셔야 할 겁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오늘 충격적인 뉴스가 나왔습니다. 국내 순대 제조업체의 공장 내부 영상이 공개됐는데 그 현장이 처참했기 때문입니다. 일단 어떤 모습이었는지 영상으로 보시죠.

 

[현장K] 순대 생산공장 바닥 벌레투성이…조리시설 천장에선 물 뚝뚝 / KBS 2021.11.02. - YouTube

 

 현재 이 업체는 충남 음성군 소재의 진성푸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노브랜드 찰진순대 라는 제품 또한 이 업체에서 제조, 납품했고, 현재는 터진 상태인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2014년에는 죠스떡볶이, 스쿨푸드, 국대떡볶이, 홍대조폭떡볶이, 놀부, CJ프레시웨이에 납품, 2015년에는 동대문엽기떡볶이, 한화, 한성기업, 대상베스트코, 코주부에 납품, 2016년에는 이마트(노브랜드), 이마트트레이더스, 롯데마트에 납품, 2017년에는 (주)이랜드파크, 에브리데이리테일(주), 두끼, 석관동떡볶이, 신참떡볶이, 신불떡볶이, 풀입채에 납품, 2018년에는 삼성 웰스토리, 아워홈, 열정분식소에 납품한 것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이에 관해서 제조업체 사장님이 아래와 같은 해명을 올렸습니다. 직접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편 식약처는 관련 정보를 사전에 입수하고 불시에 검사를 시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벌레가 다닥다닥 '순대공장 파문'…식약처 "39개 제품 회수조치" - 머니투데이 (mt.co.kr)

 

벌레가 다닥다닥 '순대공장 파문'…식약처 "39개 제품 회수조치" - 머니투데이

진성푸드 제조, 이마트·GS리테일 등서 판매한 순대 회수 대상… 식품위생법 등 위반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진성푸드가 제조하고 이마트, GS리테일 등 14개업체가 판매한 ...

news.mt.co.kr

해당 기사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적발사항이 있었다고 합니다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순대 등 제조시설이 비위생적으로 관리되고 있다는 정보를 사전에 입수해 진성푸드를 불시에 조사한 결과 '식품위생법'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축산물 위생관리법' 위반사항을 확인하고 관할 관청에 행정처분과 수사의뢰를 요청했다고 3일 밝혔다.

식약처는 지난 2일과 3일 이틀에 걸쳐 충청북도 음성군에 소재한 진성푸드에 대해 위생 점검과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해썹) 평가를 실시했다.

그 결과 알레르기 유발물질인 '게 육수농축액'을 원료로 사용했음에도 제품에 알레르기 성분을 표시하지 않은 사항을 적발했다. 순대 충진실 천장에 맺힌 응결수 등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 사항도 확인했다. 종사자 1명이 건강진단을 실시하지 않은 사실도 적발했다.

이밖에 △이마트 △GS리테일 △팍스페밀리 △평화식품 △오늘의간식 △푸드스토리 △윈플러스 △거성푸드 △대광푸드 △디에이치종합상사 △씨앤피물류 △형네가게 △도드람에프씨 △신전푸드시스(중부지사) 등 14개사도 알레르기 유발물질 미표시 제품을 판매해 적발됐다.

이에 식약처는 해당 업체들이 판매하는 39개 순대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했다.

 

△'고향순대' △'백성찰순대' △'찰진순대' △'리얼프라이스순대' △'김이박맛깔찰순대' △'평화찰순대' △'착한느낌찰순대' △'부추쌀떡순대' △'라임찰순대' △'신의주옛날찰순대' △'순대'(대광푸드) △'분식이이래도되는가찰순대' △'무봉리특순대' △'밀방떡찰순대' △'본래찰순대' △'신전떡볶이찰순대' △'백성순대' △'청년찰순대' △'미양찰순대' △'훈감찰순대' 등이 회수 대상이다.

△'요런순대' △'신참맛있는찰순대' △'진성찰순대' △'순대가조아' △'매운찰순대' △'함경도아바이식찰순대' △'홍대조폭찰순대' △'치악찰순대' △'재현순대' △'맛있는슬라이스찰순대' △'코주부맛있는(슬라이스)찰순대' △'박진덕순대' △'박진덕찰순대' △'석관동찰순대' △'진선미찰순대' △'쫄깃한찰순대' △'다솜찰순대' △'부추쌀떡순대' △'국민찰순대' 등도 회수 조치됐다.

 

 

 

출처: 머니투데이 벌레가 다닥다닥 '순대공장 파문'…식약처 "39개 제품 회수조치" - 머니투데이 (mt.co.kr)

 

----------------------------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결론부터 말씀드립니다. 카톡을 통해서 접근해 오는 "로그인 알림센터"는 100% 사기입니다. 제 주변에도 이걸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생겨서 글로 올리게 되었습니다. 카카오는 어떤 경우에도 사용자한테 직접적으로 계정정보를 물어보지 않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묻는 법은 절.대.로. 없습니다.

 

1. 메일로 결제 승인 대기 중이라고 알려주는 법은 없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아이디를 통해서 추가하라고 하는 법도 없습니다. "logins_" 계정은 100% 사기입니다. 절대 친구추가 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결제가 이루어졌다면 카드사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카드사 공식 앱을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카카오페이를 이용하셨다면, 카카오페이 앱으로 들어가세요. 카톡에서 접근하려고 하지 마세요.

 

2. "로그인 관리센터"라는 건 애초에 존재하지 않는 100% 사기입니다. 여기에서 계정이 잠겼다고 풀어야 하니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려달라고 하는데, 이렇게 하는 순간 무조건 다 털립니다. 이건 아이폰이고 안드로이드고 뭐고 없이 싹 털립니다. 절대 카톡 메시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지 마세요. 애초에 정식 고객센터는 이렇게 묻는 법이 없습니다. 이건 마치 전화로 통장 비밀번호 불러주는 것과 같은 겁니다. 신분증도 카톡으로 보내지 마세요. 신분증을 그렇게 보내라고 하는 법 또한 없습니다.

 

3. "보호조치센터"라는 이름도 가짜입니다. 이걸로 위장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4. 반드시 2중 인증을 사용하세요!

 

카카오톡 자체의 설정에 보면 맨 아래에 '고객센터/도움말' 부분이 있습니다. 문제가 생겼다면 여기를 통해서 문의하세요. 다른 모든 경로는 다 사기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이곳으로 접근하세요.

 

그리고 '개인/보안'으로 가신 다음 '카카오계정'을 선택하고 2단계 인증을 활성화 하세요. 이렇게 하면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려고 할 때 문자 메시지나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서 인증번호를 보내옵니다. 그리고 그 인증 번호를 넣어야만 로그인이 가능해집니다. 혹시라도 어디에서 계정이 유출됐더라도 방어가 가능한 거죠. 다른 사람이 로그인을 시도해도 막을 수 있습니다. 또 '국가별 로그인 제한'도 활성화 하세요. 이 기능을 이용하면 해외 로그인 시도를 막을 수도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