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USEMENT PARK

728x90
반응형

어느 순간부터 카톡이나 문자가 왔을 때 알림창에 "예", "헉", "감사합니다" 뭐 이런 추천 문구가 뜨기 시작하죠? 물론 이 기능이 유용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고, 알림창 자체가 커지는 문제와, 예고 없이 들어간 신기능에 당황해하는 사용자들이 많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걸 끄는 법을 알려 드립니다! 간단합니다.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에서 '알림' 으로 간 다음 맨 아래의 '고급 설정'을 누르시고 '알림에 액션 및 답장 기능 표시' 이 부분을 끄시면 카톡이나 문자 등이 왔을 때 이전처럼 메시지 내용만 나옵니다. 간단하죠?!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드디어 갤럭시 워치4 시리즈용 카카오톡이 출시됐습니다. 그리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절대 비추천합니다. 그냥 안 쓰느니만 못 한 수준의 정크 앱입니다.

 

 

현재 갤럭시 워치용 카카오톡은 워치에서 스토어 검색을 하면 바로 나오고 이렇게 '설치' 라고 뜹니다. 설치 용량도 아주 적어서 금방 진행이 됩니다.

 

 

참고로 이 상태에서 바로 쓸 수 있는 건 아니고 핸드폰 카카오톡에서도 별도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카카오톡 내에서 설정에 보시면 '기타' 안에 WearOS 설정이라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활성화를 해주어야 워치용 카카오톡도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키보드 사용 불가

- 워치용 앱을 설치하지 않은 상태에서 카톡 메시지가 오면 그대로 답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때, 지정해 둔 문구로 답장 뿐만 아니라 키보드, 필기, 음성입력 등의 다양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워치용 앱을 설치하고 활성화 하면, 카톡에서 메시지가 왔을 때, 카톡 내부에 저장해 둔 지정 문구 외에 음성입력 방법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키보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게 뭔 삽질이죠?

 

- 참고: 갤럭시 워치에서 쿼티 키보드 사용하는 법

AMUSEMENT PARK :: 갤럭시 워치4, 쿼티 키보드 사용법 (tistory.com)

 

갤럭시 워치4, 쿼티 키보드 사용법

개인적으로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 워치4를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데, 가장 아쉬운 부분 하나를 꼽으라면 바로 키보드입니다. 뭐, 삼성전자 제품이니 당연히 삼성 키보드가 기본으로 탑

frederick.tistory.com

 

단톡방 무음처리 불가 (가능해짐)

- 핸드폰의 수많은 단톡방들.....대부분 알림 무음처리하고 쓰시죠? 그런데 워치용 카톡을 설치하면 이걸 무시하고 계속해서 톡 알림이 들어옵니다. 단톡방 무음처리 기능 자체가 없기 때문이죠. 이게 뭔 삽질이죠?

- 이게 가능해졌는데 방법이 다소 난잡합니다. 애초에 별도 옵션이 없다 보니까 일일이 설정해야 하는 거죠. 먼저 핸드폰에서 단톡방의 알림을 끄고 [설정] - [알림] 으로 가서 [알림센터에 메시지 표시] 이 부분을 '알림 켠 채팅방만' 으로 바꾸면 됩니다. 근데 엄밀히 말하면 이건 특정 단톡방 알림을 끄는게 아니라, 알림 기능 자체의 부분적 비활성화를 통한 무음처리라서 온전한 게 아니죠.

 

신규 대화 생성 불가

- 워치용 카톡이 생기면 당.연.히. 신규 대화 생성도 가능할 줄 알았습니다. 그러려고 별도 앱을 만드는 거니까요. 그런데 기존에 있던 톡방에서만 대화가 가능합니다. 이럴 거면 굳이 왜 별도 앱을 쓰나요. 이게 뭔 삽질이죠?

 

 

 

뭐, 위젯으로 QR코드 띄우는 기능은.....없는 것 보다는 낫겠죠. 그러나 이 또한 손목을 비틀어서 갖다 대는 것 보다 핸드폰을 가져다 대는게 압도적으로 편하죠. 그리고 이 기능이 절대적 킬러 기능도 아니고요. 결국 갤럭시 워치용 카톡은 애플워치용도 그랬던 것처럼 그냥 구색맞추기 수준에 불과하고 사용하는데 전혀 도움도 이득도 없는 삽질에 불과하다는게 제 결론입니다.

 

 

한 줄 요약

- 그닥 이용할 이유가 없음

- 기존 WearOS 자체 답장 기능이 훨씬 좋음

728x90
반응형

Comment +1

  • 바보인가 2021.11.12 15:07

    나도 처음엔 몰랐는데 단톡방 무음처리 가능하고 키보드 답장도 잘되는데? 억까 하지말고 인터넷 찾아서 써보길. 그리고 음성인식도 잘돼서 ㅈ 작은 곳에 타이핑 하는거보다 훨 나은듯

728x90
반응형

 오늘 (2021년 10월 25일) 오전 11시 반쯤부터 갑자기 최소 30분에서 지역에 따라 한 시간 가까이 kt의 유선, 무선 모든 인터넷이 전국적으로 다 먹통이었습니다. 저도 이 현상을 겪었고, 처음에는 단순히 기기의 문제인 줄 알고 껐다 켜기를 여러 번 해봤으나 전혀 해결이 안 되었죠. 심지어는 온가족이 다 kt를 써서 서로 확인도 안 됐고, 누구 하나 인터넷 접속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없어서 더 난감했습니다. 온 가족 결합으로 묶는 게 별로 좋은 게 아닐 수도 있다는 걸 깨달은 순간이기도 했죠. 최소한 누구 하나라도 인터넷 연결이 가능해야 원인을 찾아보든 뭐를 하든 할 수 있었을 테니까요.

 

 어쨌거나 대규모 사태에 대해서 여러 추정 원인들이 들려왔는데, 그 가운데 눈에 띄는 것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디도스'입니다. 디도스란 아주 간단하게 비유를 들어서 이야기를 하자면, 백화점의 모든 입구에 갑자기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달려들어서 한 번에 들어가려고 뛰어들어서 백화점 업무를 마비시키는 그런 식의 공격입니다. 갑자기 네트워크 트래픽을 대규모로 발생시켜서 해당 사이트의 기능을 마비시키거나 하는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공격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kt는 국가기간산업망을 담당하고 있다는 겁니다. 그런 곳에서 기본적인 디도스 공격을 못 막는다? 그럼 사업을 접어야죠.

 

KT "디도스 공격 꼼짝마"…하이브리드 보안 출시 (naver.com)

 

KT "디도스 공격 꼼짝마"…하이브리드 보안 출시

[머니투데이 오상헌 기자] KT가 15일 클라우드와 인터넷데이터센터(IDC) 통합 보안서비스인 '하이브리드(Hybrid) 보안'을 출시했다. 최근 클라우드 시장에선 외부 인프라를 이용하는 '퍼블릭 클라우

n.news.naver.com

 또 kt는 지난 4월 자사 클라우드와 데이터센터에 디도스 공격을 방어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보안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이미 디도스가 어떤 건지 알고 있고 대응도 가능하다는 겁니다. 그런데 디도스로 그것도 전국의 유무선망을 모두 털렸다? 말이 안 되는 소리죠.

 뿐만 아니라, 디도스라고 결론을 내리려면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한쪽 서버가 부하로 인해서 다운되면 다른 쪽으로 분산시키는데, 이 과정에서 순차적으로 점점 다른 서버들도 무너지기 시작하죠. 마치 도미노처럼 말입니다. 이게 단순히 한쪽에서 부하가 많이 걸려서 연쇄적으로 서버 다운이 일어난 것인지, 아니면 정말 디도스에 의한 공격으로 문제가 된 것인지 분석하는 작업이 하루이틀 사이로 끝나지 않습니다. 그만큼 로그 기록이 많기 때문에 디도스라고 판단할 수 있는 근거를 찾는 것 또한 매우 오래 걸리죠.

 그리고 디도스 공격이 발생하면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를 통해 신고하도록 되어 있고, 이곳에서 함께 대응을 하곤 합니다. 그런데 KISA에는 신고된 바가 없다고 합니다. 

 

[속보] KISA “KT 인터넷망 장애…디도스 신고 아직 없어” - 이투데이 (etoday.co.kr)

 

[속보] KISA “KT 인터넷망 장애…디도스 신고 아직 없어”

KT가 네트워크 장애는 디도스 공격이라고 밝힌 가운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는 아직 신고된 내용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KISA는 “(인터넷 장애

www.etoday.co.kr

 그리고 마지막으로 관뚜껑에 못질을 하는 소식이 등장했죠. 바로 과학기술부의 입장입니다.

 

[속보]과기부 "KT, 통신장애 디도스 공격 아냐…서비스 장애" (naver.com)

 

[속보]과기부 "KT, 통신장애 디도스 공격 아냐…서비스 장애"

 

n.news.naver.com

kt 사태는 디도스가 아니라 단순 서비스 장애라고 말입니다.

 

 DDOS는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Distributed Denial of Service attack)으로 S가 바로 서비스입니다. 온라인 상에서의 웹사이트나 기타 서비스죠. 예를 들어서 청와대, 국방부처럼 국가 주요 시설이라든가 쇼핑 사이트라든가 하는 식으로 말입니다. 통상 kt와 같은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를 대상으로 하는게 아닙니다. 위와 같은 사이트의 보안을 무력화시켜서 이 안에서 어떤 정보를 캐내거나 경제적 이득을 취하려는 목적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런데 kt가 디도스에 무력화되어 뚫렸다면, 여기에서 문어발로 연결되어 있는 나머지 서비스 계열들이 다 공격을 받았어야 하는데, 그 어디에서도 보고된 사례가 없습니다. 그리고 이미 수많은 트래픽을 걸러낼 수 있는 몇 십 기가급 장비와 시스템을 갖춘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가 이걸 못 막아서 모든 시스템이 한 번에 무너졌다? 말이 안 되는 소리죠. 결국은 kt 자체의 내부적 문제를 두고 '디도스'라는 말부터 꺼낸 겁니다. 왜 그랬을까요?

 

 내부적인 자체 문제라고 나오면 '보상'의 책임이 생기죠. 디도스에 '당했다'라고 하면 kt가 피해자가 되니까 보상으로부터 책임 소지가 줄어들 거라고 생각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러나 사실, 국가기간망을 담당하는 사업자가, 단순 디도스 한 방에 전국의 유무선이 다 털렸다면, 이건 더 심각한 문제인데 이것까지는 생각을 안 한 모양입니다. 

 

 한 줄 요약

- 이번 kt 사태는 디도스일 수도 없고, 디도스이어서도 안 되는, kt 자체의 내부적 삽질의 결과라고 밖에 해석할 수 없다

 

 

 

----------------------

추가

 

KT "인터넷 접속 장애 디도스 공격 원인 아닌 듯"
KT "조사 결과, 트래픽 과부하 확인 안 돼"
KT "DNS 응답 지연이 원인"
KT "서버에서 인터넷 주소 알려주는 작업 지연"
KT "정확한 원인 파악되는 대로 입장 표명"

 

[경제][속보] KT "인터넷 접속 장애 디도스 공격 원인 아닌 듯" | YTN

 

[속보] KT "인터넷 접속 장애 디도스 공격 원인 아닌 듯"

KT "인터넷 접속 장애 디도스 공격 원인 아닌 듯"KT "조사...

www.ytn.co.kr

KT의 이 답변들을 보면 원인을 똑바로 모르고 있다는 소리네요 저걸 지금 말이라고 하는 건지 ☹️

----------------------

 

 

 

 

 

 

 

 

 

그 와중에 잇섭.....😂😂😂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얼마 전부터 난데없이 삼성페이에 등록한 교통카드 기능이 제대로 인식이 안 되는 분들, 많으시죠? 여기저기에서 이에 관련한 글들이 계속 올라오고 있는데, 오늘은 그 원인과 해결책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원인은 새로 바뀐 '신한플레이' 입니다.

 

이름부터 이해할 수 없는 웬 '플레이'라고 바뀌더니 말썽이네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이 앱을 지워버리는 겁니다. 그러면 전혀 문제없이 기존처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요. 그런데 이 속터지는 앱이 꼭 필요하신 경우, 이렇게 해보세요.

 

[설정] - [연결] - [NFC 및 비접촉 결제] - [비접촉 결제] - [기타] 항목에서 신한플레이를 선택 해제 하는 겁니다.

 

기본적으로 '기타' 항목에 보시면, 페이코를 비롯한 여러 서비스들이 나올 텐데 여기에서 신한 플레이는 체크를 해제합니다. 다만, 이렇게 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는 사례들도 종종 나오고 있으니, 가장 확실한 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신한 플레이 자체를 그냥 삭제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최악의 앱 중 하나로 기억될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AMD의 라이젠 시스템 상에서 윈도우11을 구동할 경우 최대 15%까지 느려질 수 있는 문제가 있었죠. 그런데 이에 대해서 마이크로소프트와 AMD 모두 대응 패치를 내놓았고 현재 배포 중에 있습니다.

 

윈도우 11 디바이스에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돌리면 KB5006746에 해당하는 업데이트가 나올 텐데 이게 바로 L3 캐시 관련한 패치입니다. 그리고 AMD 사이트에서 칩셋 드라이버도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이게 스케줄러 관련한 업데이트입니다. 칩셋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방법은 '여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업데이트와 칩셋 드라이버 설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시작메뉴에서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서 '설정'으로 갑니다. [설정] - 왼쪽 위의 계정 이름 클릭 - [회사 또는 학교 액세스] - [배포 패키지 추가 또는 제거] 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AMD Power Processor Setting 부분에서 [세부정보]를 눌렀을 때 버전이 7.0.3.5라고 나온다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핸드폰과 타블렛의 음성 비서로 가장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건 아무래도 구글 어시스턴트와 아마존의 알렉사죠? 삼성에서는 자사 제품에 독자적인 음성 비서 빅스비를 탑재해서 밀고 있는데, 그렇게 큰 반향을 일으키지는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아직은 그 능력이 구글의 그것에 비할 정도가 못 되기 때문이죠 ㅎㅎ;

 

 그런 와중에 그 동안 정말 많은 유저들의 엄청난 요청을 끝으로 드디어! 마참내! 빅스비의 기본 캡슐에 유튜브 뮤직이 도입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이 기본캡슐에 등록이 되어야 '하이 빅스비! 음악 틀어줘!' 라고 했을 때 혹은 '유튜브 뮤직에서 음악 틀어줘!' 라고 했을 때, 제대로 알아듣고 해당 서비스에 엑세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했는데, 유튜브 뮤직 지원이 없어서 많이 아쉬웠거든요.

 

 이제 빅스비 앱을 실행하고 '기본 캡슐' 영역에서 음악 서비스에서 유튜브 뮤직을 골라두면, 앞으로는 음악을 요청할 때 마다 자동으로 유튜브 뮤직을 이용해서 음악을 재생해줍니다. 지금 바로 빅스비 설정에서 유튜브 뮤직으로 지정해 보세요!

 

잠깐?!

빅스비 대신 구글 어시스턴트를 기본으로 사용하고 싶으시다구요? 그럼 이렇게 해보세요!

AMUSEMENT PARK :: [갤럭시 버즈] 빅스비 ↔ 구글 어시스턴트 바꾸는 법 (tistory.com)

 

[갤럭시 버즈] 빅스비 ↔ 구글 어시스턴트 바꾸는 법

갤럭시 버즈 라이브나 프로 등의 제품에서는 음성 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죠. 그리고 기본값으로 당연히 빅스비가 들어 있습니다. 빅스비가 초기에는 좀 많이 멍청했는데, 그래도 이제는 꽤

frederick.tistory.com

 

728x90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