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USEMENT PARK

728x90
반응형

AMD의 라이젠 시스템 상에서 윈도우11을 구동할 경우 최대 15%까지 느려질 수 있는 문제가 있었죠. 그런데 이에 대해서 마이크로소프트와 AMD 모두 대응 패치를 내놓았고 현재 배포 중에 있습니다.

 

윈도우 11 디바이스에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돌리면 KB5006746에 해당하는 업데이트가 나올 텐데 이게 바로 L3 캐시 관련한 패치입니다. 그리고 AMD 사이트에서 칩셋 드라이버도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이게 스케줄러 관련한 업데이트입니다. 칩셋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방법은 '여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핸드폰과 타블렛의 음성 비서로 가장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건 아무래도 구글 어시스턴트와 아마존의 알렉사죠? 삼성에서는 자사 제품에 독자적인 음성 비서 빅스비를 탑재해서 밀고 있는데, 그렇게 큰 반향을 일으키지는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아직은 그 능력이 구글의 그것에 비할 정도가 못 되기 때문이죠 ㅎㅎ;

 

 그런 와중에 그 동안 정말 많은 유저들의 엄청난 요청을 끝으로 드디어! 마참내! 빅스비의 기본 캡슐에 유튜브 뮤직이 도입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이 기본캡슐에 등록이 되어야 '하이 빅스비! 음악 틀어줘!' 라고 했을 때 혹은 '유튜브 뮤직에서 음악 틀어줘!' 라고 했을 때, 제대로 알아듣고 해당 서비스에 엑세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했는데, 유튜브 뮤직 지원이 없어서 많이 아쉬웠거든요.

 

 이제 빅스비 앱을 실행하고 '기본 캡슐' 영역에서 음악 서비스에서 유튜브 뮤직을 골라두면, 앞으로는 음악을 요청할 때 마다 자동으로 유튜브 뮤직을 이용해서 음악을 재생해줍니다. 지금 바로 빅스비 설정에서 유튜브 뮤직으로 지정해 보세요!

 

잠깐?!

빅스비 대신 구글 어시스턴트를 기본으로 사용하고 싶으시다구요? 그럼 이렇게 해보세요!

AMUSEMENT PARK :: [갤럭시 버즈] 빅스비 ↔ 구글 어시스턴트 바꾸는 법 (tistory.com)

 

[갤럭시 버즈] 빅스비 ↔ 구글 어시스턴트 바꾸는 법

갤럭시 버즈 라이브나 프로 등의 제품에서는 음성 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죠. 그리고 기본값으로 당연히 빅스비가 들어 있습니다. 빅스비가 초기에는 좀 많이 멍청했는데, 그래도 이제는 꽤

frederick.tistory.com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오늘 (2021년 10월 20일) 갤럭시 워치4 시리즈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가 시작되었습니다. 현재는 블루투스 버전에 한해서 배포가 되고 있고, 며칠 안에 다른 모델에 대한 업데이트도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업데이트 내역에는 신규 워치 페이스는 물론이고, 워치 페이스 관련 설정값 백업 및 복원 지원, 삼성헬스 기능 보완, 제스처로 동작 실행 등이 있습니다.

 

• 시계 화면  
- 신규 워치페이스 4종을 지원합니다.  
- Together, AR Emoji, Bitmoji 사용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My Photo에서 GIF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Animal, Cute Character 꾸미기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프리로드 설정값과 시계화면 순서의 백업 및 복원기능이 지원됩니다.  

• 삼성 헬스 심박 측정 정확도 향상 알고리즘이 추가되었습니다.  
낙상 감지 기능에서 민감도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제스처  
- 앱이나 특정 기능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새로운 제스처가 추가되었습니다. 

• 전화  
- 통화 중 연결된 폰과의 Mute 동작 싱크를 지원합니다.  

• 단말 동작 관련 안정화 코드 적용  

더 알아보기: https://doc.samsungmobile.com/SM-R890/KOO/doc.html 

 

추가로 안드로이드 보안 업데이트는 11월 1일자입니다. 갤럭시 워치4 사용자는 핸드폰의 Wearable 앱을 통해서 바로 업데이트를 받고 설치, 적용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대구에서 한 프랜차이즈 음료 업체의 오픈 행사에서 딸기 요거트와 블루베리 요거트를 주문했고 어린 아이들이 마셨는데, 이 안에서 작은 플라스틱 조각들이 나온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 보러가기: https://news.v.daum.net/v/20211019145354126

 

"엄마 얼음이 이상해"..'T'사 플라스틱 갈아 만든 음료 마신 아이 셋 '응급실행'

대구 동구 '플라스틱음료’사건 1년 전에 또 있었다...아이 셋 플라스틱 음료 마시고 병원치료 [더팩트ㅣ대구=이성덕 기자] "엄마 얼음이 이상해…1년이 지난 지금도 당시 아이가 음료에 든 플라

news.v.daum.net

 

 아이들을 주려고 구입한 요거트 음료 두 개에서 나온 것으로, 당사자인 어린 아이들과 어머니 모두 크게 놀라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병원에서도 아이들이 너무 어려서 위 세척 등을 할 수 없다고 했다고 합니다.

 

 현재 기사에서는 'T사'라고만 나오고 있는데, 기사가 수정되기 전, 업체명이 포함되어 있던 것으로 구글 검색 결과 드러났습니다.

 

 참고로 현재 해당 기사는 수정되어 'T사'라고만 나오고 있으나, 구글에 남았던 이전 기록에는 업체명이 그대로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구글 검색 결과는 실시간 반영이 아니라서 수정을 하더라도 반영되기까지 며칠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데, 그러다보니 검색을 해보면 저 업체명이 그대로 검색 결과로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지난 밤사이 애플 이벤트를 통해서 14인치와 16인치 맥북프로 신형 모델이 소개됐습니다. 이벤트 초대장에는 "봉인해제"라는 문구로 사람들에게 많은 기대감을 심어주었는데요, 어떤 걸 '봉인 해제' 했는지 정리해서 보여드립니다!

 

 

 

디자인

 이번에 공개된 두 제품은 과거 파워북G4와 맥북 프로 1세대의 재해석 같은 느낌으로 돌아왔습니다. 끄트머리가 다소 각진 느낌이 드는 그런 디자인과 두툼해 보이는 형태까지 말이죠. 다만, 여기에 노치를 넣었다는 점에서는 차이가 있네요.

 

 베젤이 전반적으로 크게 줄어들었는데, 이번에는 상단을 더 줄이면서 대신 노치가 들어갔습니다 (.....) 그리고 이 노치 크기만큼 맥OS의 상단바가 더 내려오면서 그 영역을 완전히 차지하게 되었고, 그 결과 사용하는 모든 앱들은 노치 영역 하단을 가득 채우는 형태가 되었습니다. (이러면 베젤이 얇아진 의미가 없.....)

 또 노치가 생기면서 FaceID가 들어가지 않겠느냐는 추측과는 달리 단순히 페이스타임 카메라가 기존 속터지는 720p에서 1080p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다음 세대에는 여기에 FaceID 혹은 아이패드에 탑재된 초광각 카메라가를 넣기 위한 준비작업이라고 봅니다.

 

디스플레이는 16인치 제품은 3456x2234 해상도

 

14인치 제품은 3024x1964 해상도입니다

 

 

 포트에서도 드.디.어. '프로' 제품군답게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그 동안 '전문가용'을 표방하면서 USB-C 포트로만 2개 혹은 4개를 넣는 정신나간 행보를 보였는데, 이제 제대로된 포트들이 다 들어갑니다. HDMI 2.0 (2.1 아님) 포트, USB-C / 썬더볼트 포트 총 3개, SD카드 리더 (마참내!), 이어폰 잭 (고임피던스 지원)이 탑재 되었습니다.

 

 

 그리고 외관만 이전 제품 재해석이 아니라 충전도 1세대 맥세이프의 재해석판으로 돌아왔습니다. 자석으로 붙는 형태이며 누군가가 줄에 걸리거나 하면, 노트북이 끌려가는 일 없이 포트만 뽁! 하고 떨어져 나가는 형태인데, 문제는 이렇게 생긴 디자인의 과거 제품에서 고질병이 상당히 심했다는 겁니다. 단선, 녹아내림, 피복 벗겨짐, 과열 등이 문제였는데, 이번 세대에서는 부디 그런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근데 헤드와 전선 연결 부위가 기존의 모든 애플 제품들처럼 굉장히 부실해 보입니다)

 

 근데 뭐 느끼시는 것 없나요?! 그렇습니다. 드.디.어. 터치바가 빠졌습니다 ㅎㅎ

 

 이제 터치바가 빠진 '정상적인' 키보드로 돌아왔고, 키보드는 검은색입니다. 당연히 백라이트를 지원하고 있고, 거대한 터치패드가 함께합니다. 

 

 

노트북에서 쿨링도 매우 중요한 요소죠. 2개의 팬을 탑재하고 좌우와 상단에 송풍구를 만들어서 쿨링을 담당합니다. 그와중에 언제나처럼 내부 디자인도 극단적으로 잘 정리해 놓은 애플 특유의 모습이 돋보이네요.

 

마지막으로 하단에는 맥북 프로라고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참고로 무게는 14인치는 1.6kg, 16인치는 2.1kg입니다.

 

 

성능

 

 이미 M1칩셋에서 상당한 성능을 보여주었던 애플인데 이번에는 M1 Pro, M1 Max를 선보이면서 한 단계 더 발전했습니다. 참고로 기존의 오리지널 M1이 8코어 CPU (4개의 고성능 코어 + 4개의 저전력 코어) + 최대 8코어 GPU를 탑재했는데, 이번 M1 Pro는 최대 10코어 CPU, 최대 16코어 GPU, M1 Max의 경우 10코어 CPU, 최대 32코어 GPU를 탑재하여 단순 코어 수만 보더라도 굉장한 성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6인치 모델 기준, 애플의 발표에 따르면, 기존 16인치 인텔 코어 i9 제품군과 비교했을 때 CPU 성능은 2배, 16인치 모델 외장 그래픽인 라데온 프로 5600M 대비 그래픽 성능은 최대 4배, 그리고 머신러닝 성능은 5배까지 높다고 합니다.

 

다음은 14인치 모델 성능입니다.

 

 14인치 모델 기준, 애플의 발표에 따르면, 기존 13인치 인텔 코어 i7 제품군과 비교했을 때 CPU 성능은 3.7배, 인텔 8세대 아이리스 플러스 내장 그래픽 대비 그래픽 성능은 최대 13배, 그리고 머신러닝 성능은 11배까지 높다고 합니다.

 

모든 수치는 애플에서 공개한 것으로, 향후 실제 벤치 결과에 따라서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유출된 벤치마크 결과에 따르면 M1 Max의 멀티 쓰레드 성능이 오리지널 M1 대비 55%까지 더 빠르다고 알려졌습니다. (출처: Apple M1 Max Benchmarks Leak Out, 55% Faster Than M1 CPU In Multi-Threaded Tests (wccftech.com) )

 

 

 

배터리의 경우 14인치가 최대 17시간으로 기존 대비 7시간 증가, 16인치가 최대 21시간으로 기존 대비 10시간이 더 늘었습니다.

 

또한 여타 수많은 윈도우 노트북과는 달리 고속 충전이 없었던 맥이었는데, 이번에는 맥에서는 처음으로 고속 충전이 지원되어 30분 충전으로 50%까지 채울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

이번 맥북 프로 14인치는 269만원부터, 16인치는 336만원부터입니다.

 

14인치

 8코어 CPU / 14코어 GPU / 16기가 램 / 512기가 SSD = 269만원 (67와트 충전기 제공)

10코어 CPU / 16코어 GPU / 16기가 램 / 1테라 SSD = 336만원 (96와트 충전기 제공)

 

16인치

10코어 CPU / 16코어 GPU / 16기가 램 / 512기가 SSD = 336만원 (140와트 충전기 제공)

10코어 CPU / 16코어 GPU / 16기가 램 / 1테라 SSD = 363만원 (140와트 충전기 제공)

10코어 CPU / 32코어 GPU / 32기가 램 / 1테라 SSD = 471만원 (140와트 충전기 제공)

 

 

 

 

사? 말어?

사용 목적이 인터넷, 문서작업, 이메일, 유튜브, 넷플릭스, 학교 과제, 개인 브이로그 정도 수준이다?

= M1 맥북 에어

 

쿠팡 같은데서 할인 떠서 90만원 대 혹은 그 이하로 살 수 있으면 그냥 킹성비

 

단, 언제나 그렇듯 맥OS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다른 사람들과 협업을 해야 하는 상황이 많은 직종이거나 학생군이라면 맥OS는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이제는 윈도우 설치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잘 알아보시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또한 애플의 AS가 워낙 악명이 높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도 반드시 잘 확인해 보시고 결정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갤럭시 워치 4 시리즈가 나오면서 한 가지 아쉬웠던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손씻기' 앱이 없었다는 겁니다. 액티브 2와 워치3 시절에는 있었거든요. 그런데 최근에 삼성에서 WearOS에 맞춘 신규버전 손씻기 앱을 내놨습니다. 그리고 더 업그레이드되었죠 😀

 

기존에는 소리로만 판별하다 보니까 다른 소리나 비닐봉지 소리 등에도 반응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번 버전을 쓰면서는 그런 일이 전혀 없네요.

 

설치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여기'를 통해서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앱을 워치로 다운로드하고 실행하면 끝입니다. 첫 실행시 선택 권한 두 가지를 물어보는데, 이거에 동의하지 않아도 사용은 가능하다고 합니다만, 저는 모두 동의했습니다 ㅎ 그리고 위와 같이 몇 번 손을 씻었는지, 마지막 손 씻기가 언제였는지, 지난 한 주간 얼마나 손을 씻었는지 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답니다. 😀

728x90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