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USEMENT PARK

728x90
반응형

엘지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G8에 대한 안드로이드 11 업그레이드가 시작되었습니다. 타사보다 확연히 느린 업그레이드지만 그래도 사업을 철수한 상황에서도 약속대로 기존 제품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이어가는 모습은 칭찬할 만하지 않나 싶습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역은 공식 홈페이지 ([OS 업그레이드] LG G8 ThinQ 안드로이드 11 OS 업그레이드 안내 > SW 알리미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G8 ThinQ 성능업데이트 진행

- S/W Version: G820N30b (LG U+) (9/28)
- S/W Version: G820N30b (KT) (9/28)
- S/W Version: G820N30b (SKT) (9/28)
- S/W Version: G820NO30b (자급제) (9/28)
 
- 안드로이드 11 OS가 적용되었습니다.
- 대화 전용 알림창이 추가 되었습니다.
- 메시지 버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삭제한 알림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추가 되었습니다.
- 앱의 활성화 시에 1회에 한정하여 권한을 부여할 수 있는 '이번만 허용‘ 옵션이 추가 되었습니다.
- 잠금 화면 및 상태 표시줄에서 무음 알림 숨기기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전원 화면에 IoT 기기 제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내비게이션 바 스타일이 제스처 모드일 경우 내비게이션 바 숨김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카메라 설정에 QR코드 스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키보드 크기 및 위치 조절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그 외 V50과 벨벳의 업데이트도 있었는데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V50 ThinQ 성능업데이트 진행

- S/W Version: V500N21a (LG U+) (9/28)
- S/W Version: V500N21a (KT) (9/28)
- S/W Version: V500N21a (SKT) (9/28)
- S/W Version: V500NO21a (자급제) (9/28)
 
- 위치 측위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Google 정기 보안 업데이트로 휴대폰 보안이 강화되었습니다.

 

LG VELVET 성능업데이트 진행

- S/W Version: G900N20n (LG U+) (9/13)
- S/W Version: G900N20n (KT) (9/13)
- S/W Version: G900N20n (SKT) (9/13)
- S/W Version: G900N20n (자급제) (9/13)
 
- 휴대폰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애플이 내놓은 노트북 가운데 가장 혁신적이라고 평가 받는 M1 칩셋 기반 맥북, 그런데 이 제품에 대해서 미국에서는 집단 소송이 제기되었습니다. 이유는 화면이 갑자기, 전혀 외부 충격없이 깨진다는 겁니다. 이게 말이 되는 걸까요?

 

출처: M1 MacBook screen cracks occurring during normal usage - 9to5Mac

 

여러가지 추정이 등장하고 있는데 첫 번째는, 노트북을 덮을 때 윗판과 아랫판의 여유 공간이 전혀 없는 맥북 특성상, 키보드에 이물질이 있었고 화면을 덮으면서 그로 인해 깨졌을 것이라고 하는 겁니다. 그런데 신기한 건, 해당 증상을 호소하는 유저들이 하나 같이 겉유리는 깨지지 않고 내부 액정만 깨졌다는 겁니다. 이물질로 인한 충격으로 깨지면 겉유리도 깨져야 정상인데 말이죠.

 

그러던 중 레딧에서는 한 가지 특이한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출처: M1 MacBook Air screen delaminating : macbook (reddit.com)

 

M1 MacBook Air screen delaminating

Posted in r/macbook by u/_null__ • 104 points and 47 comments

www.reddit.com

 

원래 노트북이라면 액정이 있고 그 위에 유리가 덮여 있어야 하는데, 한 유저가 발견한 바에 따르면, M1 맥북 에어는 겉 부분이 유리가 아니라 편광필름이었다는 겁니다;;;;;; 즉, 유리로 액정을 보호하고 있는게 아니라 액정 위에 필름만 붙어 있는 상태라는 거죠.

 

이게 사실이라면, 그 동안 겉 유리는 깨지지 않고 전부 안에서만 깨졌던 다른 사람들의 사례들이 더더욱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필름은 깨지지 않으니 외부에서 보면 멀쩡한데, 내부 액정은 보호장치가 없어서 깨져버리는 거죠. 

 

애플이 노트북을 하루이틀 만든 것도 아니고, 강화유리 없이 편광필름만 가지고도 액정이 버틸거라고 생각했다니 정말 이해가 안 됩니다;;;;;

 

참고로 현재까지 애플은 이물질에 의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으며, 이 소송에 대해서는 논평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다만, 제품 불량 혹은 설계상의 결함이 나오더라도 그걸 어지간해서는 절대 인정하지 않고, 인정하더라도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다른 모델로 변경을 했을 때쯤에나 인정해 왔던 과거 애플의 행보를 바탕으로 미루어, 이번 사안에 대해서도 쉽게 대책을 내놓지는 않을 겁니다.

 

심지어는 화면을 덮어두지 않고 열어 둔 채로만 썼고 자고 일어났는데 화면이 안에서만 깨져 있었다는 후기들도 있는 만큼 M1 맥북을 구매하고자 하셨던 분들은 당분간 기다려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이전 극악의 나비식 키보드를 폐기하고 가위식 키보드로 돌아 왔는데, 나머지 설계는 그대로 두어서 키보드와 디스플레이가 맞닿는 회수가 늘어났고, 그로인한 액정 피로도 증가로 인한 파손이라는 추측도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설계 결함으로 귀결될 수 있겠네요.

 

모쪼록 현재 사용 중이신 분들은 각별히 조심하시고, 구매 예정이셨던 분들은 보류하시는 게 좋아보입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 전매특허 벨소리 Over the horizon 잘 아시죠? 그리고 최근 Z 폴드3와 플립3 출시와 더불어 BTS의 슈가가 편곡한 버전의 Over the horizon이 소개되면서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았죠. 먼저 간단하게 해당 음원에 대한 BTS 슈가의 소개 영상을 볼까요?

 

https://youtu.be/z_8bdqerBB0

 

Voices of Galaxy: How SUGA of BTS has Reimagined “Over the Horizon” | Samsung

Ten years ago, Samsung set out to create a signature sound that motivated people to test their limits and open their world to greater possibilities. Over the Horizon has evolved over time but it’s impact is just as important today as it was a decade ago.

youtu.be

 

해당 음원은 차후 OneUI 업데이트 과정을 통해서 기본 벨소리 중 하나로 탑재가 될 것이라고 밝혔지만, 그때까지 마냥 기다릴 수는 없잖아요? 😂 그 마음을 알았는지 삼성전자에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BTS 슈가 편곡 버전의 Over the horizon을 음원으로 정식 공개했습니다! 여기를 누르시면 바로 정식 음원을 받으실 수 있도록 팝업창이 뜰 겁니다. mp3 파일 형태로 되어 있으니까 핸드폰에 넣어서 들으셔도 되고, 원하시면 핸드폰에서 벨소리로 사용하실 수도 있을 겁니다. 세계적인 유명세만큼이나 높은 퀄리티로 다시 태어난 BTS 슈가 버전 Over the horizon 함께 들어봐요 😀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구글이 네스트 허브2세대를 국내에 출시했습니다. 소리소문 없이 말이죠 😅 참고로 2세대부터는 matter를 통한 타사 기기와의 연동 지원을 비롯해서 수면 측정 등 다양한 기능이 더해져서 그 활용도가 크게 높아졌습니다. 

 

Google Nest Hub 2세대를 소개합니다 | 음악. 콘텐츠. 스마트 홈 컨트롤을 편리하게 - YouTube

 

Google Nest Hub 2세대를 소개합니다 | 좋은 하루는 좋은 수면으로부터 시작합니다. - YouTube

 

수면 추적 기능은 2022년 정식 출시 할 때가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후 유료 구독 서비스를 구매해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동안 구글 홈 미니 등의 스마트 스피커를 사용하셨던 분들 중에서, 디스플레이가 아쉬웠던 분들께 아주 요긴한 스마트 스피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구글 홈 미니 2대를 스테레오로 묶어서 사용하고 있고, 여기에 스마트 멀티탭을 네트워크로 연결해서 사용 중입니다. 그 덕분에 일정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모기향이 켜지고, 아침 일정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모기향이 꺼지기도 하고, 잘 때는 숙면에 도움이 되는 ASMR을 1시간 동안 틀어주기도 하죠 😉

 

이번 구글 네스트 허브 2세대는 12만 5천원이고 이곳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갤럭시를 쓰시는 분들이라면 기본 탑재 앱 가운데 '리마인더'가 있다는 걸 아실 겁니다. 그리고 이 앱은 기본적으로 삼성 계정과 동기화 되도록 하고 있죠. 그런데 이걸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엮어서 마이크소프트 To-Do 앱과 연동도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뭐, 그냥도 잘 쓰고 있는데 굳이 바꿔야 하나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동기화를 하면 기존 갤럭시 디바이스 외에 윈도우 기반 PC와도 동기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 유용성이 한번 더 커지죠! 그래서 이쪽으로 동기화를 추천하는 겁니다. 그러면 갤럭시 핸드폰, 갤럭시탭, 갤럭시 워치는 물론 윈도우10 기반 노트북이나 데스크탑까지 모두 다 한방에 연결되기 때문에 플랫폼에 구애 받지 않는 편의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방법도 아주 간단해요!

 

먼저 핸드폰이나 탭에서 리마인더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설정으로 들어가서 Microsoft To Do에 동기화를 켜주세요! 이때 계정은 당연히 윈도우10에서 메인으로 사용 중인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어야겠죠? 그리고 '리마인더 저장 위치'로 들어가서 Microsoft To Do에 해당하는 값을 선택하는 겁니다. 이렇게 하면 앞으로 리마인더를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동기화하게 되고, 기본 저장 또한 이쪽으로 이루어집니다.

 

이후 윈도우10 디바이스의 스토어에서 Microsoft To Do를 설치하면 이렇게 전부 다 동기화 되어 들어와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컴퓨터에서 리마인더를 저장하면 핸드폰 - 타블렛 - 워치에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고, 반대로 타블렛이나 워치 혹은 핸드폰에서만 수정해도 나머지 기기가 전부 싹 다 따라서 바뀌게 되는 겁니다. 편리하겠죠?

 

다른 것도 동기화 해서 사용하는 방법들이 있는데 한번 확인해 보세요!

 

AMUSEMENT PARK :: 핸드폰 연락처 동기화 해서 사용하자! (tistory.com)

 

핸드폰 연락처 동기화 해서 사용하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아직도 연락처 동기화를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아주 많습니다. 연락처를 핸드폰 기기에만 저장해서 핸드폰을 바꾸거나 잃어버리면 연락처가 다 사라진다고 하는 분들

frederick.tistory.com

 

AMUSEMENT PARK :: 구글 / 아이클라우드 연락처 + 캘린더, 윈도우와 동기화 하기 (tistory.com)

 

구글 / 아이클라우드 연락처 + 캘린더, 윈도우와 동기화 하기

여러분 가운데 구글 계정이 없으신 분 있으신가요? 아마 정말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유튜브를 이용하든 안드로이드를 이용하든 심지어 지메일만 이용하더라도 구글 계정은 필수이기 때문이

frederick.tistory.com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갤럭시 워치4의 출시 이후 시장에서의 반응이 꽤 좋죠? 저도 기존 액티브2를 쓰다가 이번에 업그레이드를 했는데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 디자인적인 개선과 함께 하드웨어 성능이 대폭 향상되어 훨씬 빠르고 매끄러운 사용이 가능해졌고, 체성분 측정 등의 기타 편의기능, 그리고 WearOS로의 전환 덕분에 핸드폰과 더 많은 부분에서의 자연스러운 연동이 가능해졌기 때문이죠.

 

그런데 워치류를 사용하는 큰 이유 중의 하나가 바로 운동이잖아요? 저 같은 경우에도 매일 하는 운동량을 측정하고 기록을 남기기 위한 목적으로 워치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부분에서 가장 많은 질문이 나오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수영 할 때 사용해도 되는지 여부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NO 입니다

 

"방수 제품 아닌가요?"

갤럭시 워치는 모두 다 방수 방진을 지원하고 공식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입니다. 그런데 이 방수 방진의 조건을 제대로 이해해야 합니다. 제품 설명서에 뭐라고 되어 있는지부터 확인해 보도록 하죠.

 

설명서 내용

 

생활방수 및 방진 기능 주의 사항
이 제품은 생활방수 및 방진 기능을 지원합니다. 정상적인 방수/방진 기능 동작을 위해서 다음 내용을 
주의하여 사용하세요. 다음 사항을 지키지 않을 경우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수압이 센 물에 제품이 닿지 않도록 하고, 다이빙을 하는 등 제품에 갑자기 수압이 가해지지 않도록 
하세요.
• 수영장 또는 수심이 깊지 않은 바다에서 수영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잠수, 다이빙 및 수상 스포츠를
하거나 유속이 빠른 수중에서는 사용하지 마세요.
• 제품이 젖어 있거나 손이 젖은 상태에서는 제품의 성능, 외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마른 천으로
닦은 후 제품을 말려서 사용하세요.
• 제품이 깨끗한 물에 젖은 경우 부드럽고 깨끗한 천으로 닦아 완전히 말리세요. 깨끗한 물이 아닌
액체(소금물, 수영장물, 비눗물, 오일, 향수, 자외선 차단제, 손세정제, 화장품과 같은 화학제품 등)에 
노출된 경우에는 깨끗한 물로 씻어낸 후 부드럽고 깨끗한 천으로 닦아 완전히 말리세요. 그렇지 않으면 
제품의 성능이나 외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제품을 직접 분해하지 마세요. 방수 또는 방진 기능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제품을 급격한 기온 및 수온 변화에 노출시키지 마세요.
• 헤어 드라이기와 같은 발열 장치를 이용하여 제품을 말리지 마세요.
• 사우나와 한증막 같은 환경에서는 방수 기능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제품이 물에 잠겨 있거나 마이크, 스피커가 젖어 있으면 원활한 통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마른 
천으로 닦은 후 제품을 말려서 사용하세요.
• 물 속에서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터치 등 일부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 제품은 통제된 환경에서 테스트 되었으며 특정한 상황에서 방수/방진됩니다(국제 표준 ISO
22810:2010에 따라 수심 50m 방수테스트 과정을 거쳤으며, 이는 얕은 물에서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IEC 60529 IP6X 등급에 따라 방진기능이 있습니다).

 

보셨나요? 많은 사람들이 막연히 이해하는 '방수'의 개념은 '어떤 환경에서도 물을 막아준다'이지만, 실제로 제품의 방수는 '어느 정도 물이 튀거나 살짝 담그는 정도에서 사용해도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정도입니다. 좀 심하게 극단적으로 단순하게 이야기 하면, 모든 방수형 전자제품들은 내부에 고무링과 테이핑 등으로 방수처리를 하는데, 이게 시간이 지날수록 당연히 성능이 떨어지기 마련이고 특히 한여름처럼 더운 환경을 지나면서는 더더욱 녹아서 풀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담수, 담겨져 있는 물 통에서의 테스트와 실제 수영, 샤워 등 높은 수압을 동반하는 활동에서의 조건은 크게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방수가 된다고 하는 전자제품들에 대해서 그 어떤 제조사도 침수에 대해서는 무상보증을 적용해 주지 않는 겁니다. 애플도 이건 마찬가지입니다. 아이폰12와 애플워치의 방수에 관한 설명을 볼까요?

 

"iPhone 12 및 iPhone 12 mini는 IEC 규격 60529하의 IP68 등급 생활 방수(최대 수심 6m, 최대 30분) 및 방진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제어된 실험실 조건에서 진행된 테스트 결과입니다. 생활 방수 및 방진 효과는 영구적이지 않으며 제품이 자연스럽게 마모됨에 따라 그 효과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iPhone이 물에 젖어 있을 때 충전을 시도하지 마십시오. 청소 및 건조 방법은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십시오. 액체에 의한 손상은 보증 대상이 아닙니다."

 

"Apple Watch Series 6, Apple Watch SE 및 Apple Watch Series 3의 50m 방수는 ISO 표준 22810:2010에 따른 등급으로, 수영장이나 바다에서의 수영 등 수심이 얕은 물에서 하는 활동에 사용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단, 스쿠버다이빙과 수상스키, 그 밖에 유속이 빠른 물에서 하는 활동이나 수심 깊이 잠수하는 활동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결국 두 회사 모두 자사 제품에 대해서 '어느 정도' 방수가 된다고는 하지만, 이를 '보증'하지는 않는 겁니다. 즉, 수영의 목적으로 사용하다가 침수되면 무조건 사용자 과실에 의한 유상 수리 대상이 된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만약 수영을 주목적으로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개인적으로는 갤럭시핏2와 같은 밴드류를 추천합니다. 이 또한 침수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울 수는 없지만, 크기가 작고 일체형 디자인이라 방수에 조금 더 유리하고,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부담이 훨씬 적기 때문입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