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USEMENT PARK

728x90
반응형

오늘 좀 충격적인 소식이 나왔습니다. 시중에서 흔히 판매되고 있는 유명 브랜드의 생수가 '수질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는 이야기입니다. 

 

오늘도 '생수' 마셨는데..알고보니 수질 '부적합' [신선미의 똑.소.리] | 다음뉴스 (kakao.com)

 

오늘도 '생수' 마셨는데..알고보니 수질 '부적합' [신선미의 똑.소.리]

[한국경제TV 신선미 기자]<앵커> 현명한 소비를 위한 지침서, 똑똑한 소비자 리포트, 신선미 기자 나와 있습니다. 신 기자,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했습니까? <기자> 네, 오늘 준비한 소식은 물입니

v.kakao.com

문제가 된 제품은 '롯데 아이시스', '쿠팡 탐사수', 그리고 '크리스탈'이었습니다. 참고로 생수는 같은 브랜드라고 하더라도 납품 업체가 여러군데가 있는데, 그 중에서 세 브랜드에 모두 제품을 납품한 특정 업체가 문제였던 겁니다.

 

참고로 롯데 아이시스 기준으로 납품업체가 씨에이치음료, 산청음료, 백학음료인 경우에는 문제가 없었다고 합니다. (이건 제품 라벨을 보면 확인 가능합니다) 다만 '청도샘물', '크리스탈' 혹은 '씨엠'은 최근 6년 사이 3번이나 수질 부적합을 받았었다고 하네요.

 

피코크 트루워터도 6년 사이 3회 수질 부적합 판정을 받았던 '한국청정음료'에서 생산 중이라고 하고, 이마트24의 자체 브랜드 '하루e리터' 제품도 같은 업체에서 생산 중이라고 합니다.

 

롯데마트 자체 브랜드 생수 생산 업체 중 '제이원', '대정', '삼정샘물'에서 수질 부적합 판정을 받은 사례가 있었다고 합니다.

 

쿠팡 탐사수의 경우 납품업체 '삼정샘물, '기쁜우리월드 (현: 우리샘물)', '크리스탈 (현: 씨엠)'이 부적합 판정을 받았던 곳이라고 하고, '기쁜우리월드'와 '크리스탈'은 여러 차례 적발되어 현재는 사명을 '우리샘물', '씨엠'으로 바꾸고 영업 중이라는 소식도 나왔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갤럭시 워치4에서 티머니 앱이 안 된다고 하는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깔끔하게 정리해 드립니다. 먼저 핸드폰에서 "플레이 스토어"에서 "티머니 워치"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올 겁니다.

여기에서 모바일 티머니와 티머니 워치 두 가지를 다운로드합니다. 업데이트라고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핸드폰과 워치 모두에 설치되고 업데이트 될 겁니다.

 

그 다음 "워치에서" 티머니 워치를 실행합니다. 그러면 워치 자체적으로 티머니 연동으로 등록절차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나서 이 과정이 다 끝나면 핸드폰에서 실행하라고 나옵니다. 이제 핸드폰에서 앱을 실행하면 카드 등록 절차가 나옵니다. 다들 워치 실행 없이 핸드폰에서 먼저 실행해서 오류가 나오는 겁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최근 갤럭시 워치4의 출시와 함께 정말 많은 분들이 초기 예약 구매를 하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훨씬 예뻐진 디자인과 더욱 얇고 가벼워졌다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 WearOS로의 변경과 함께 사양도 대폭 좋아져서 사용성이 크게 개선되었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번에 '최초 체험단'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됐던 사전 예약 구매의 이벤트에 문제가 있죠. 4가지 '미션'을 하면 스탬프를 찍어주고 이걸 모두 마치면 사은품을 주는 건데, 이 '미션'을 수행해도 완료라고 뜨지 않는다는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거든요.

 

근데 이건 사실 아주 사소한 접근 방법 하나만 바꾸면 바로 해결이 됩니다.

 

4가지 운동 기록 및 수면 미션, 체지방 측정 모두 동일합니다. 이렇게 하세요!

 

1. 미션을 수행한다

- 예를 들어 일정 이상 활동한 다음 "워치에서" 하트 모양 활동량 위젯을 터치합니다. 자고 일어났다면 수면 위젯을 터치하고 측정 결과를 보는 겁니다. BMI 측정을 하셨다면 해당 값을 워치에서 보면 되겠죠?

 

2. [폰에서 보기]를 터치한다

- 1번에서 측정한 데이터를 "워치에서" 보고, 맨 아래로 내려서 [폰에서 보기]를 터치합니다. 이렇게 하면 연동되어 있는 핸드폰에서 삼성헬스가 실행됩니다. 여기서부터 잘 보세요.

 

3. 뒤로 가기

- 여기가 핵심입니다.

 

"폰에서 보기를 눌렀는데도 미션 완료라고 안 뜨는데요"

 

이렇게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기다려보세요. 위의 3장 스크린샷을 순서대로 설명합니다. 걸음걸이나 운동량 등을 기록하고 나서, 2번 단계에서 [폰에서 보기]를 누르면, 첫 번째 화면처럼 나오죠? 그럼 여기에서 뒤로 가기를 합니다. 그러면 홈 화면으로 나가거나, 삼성헬스의 초기화면으로 돌아가거나 할 겁니다. 그런 다음 다시 [일일 활동] 부분으로 들어갑니다. BMI 측정을 하셨다면, 체성분 측정 메뉴로, 수면기록을 하셨다면 수면 메뉴로 들어가면 되겠죠? 이렇게 하면 세 번째 화면처럼 알림과 함께 해당 미션에 성공했다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간단하죠?!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요즘 갤럭시탭 S7FE 제품에 대해서 이런 저런 말들이 많죠? 이른바 '통수' 논란부터 시작해서, 스펙대비 가격이 너무 높은 것 아니냐는 이야기까지.....그런 와중에 스탠드 밑에서 사용할 때 터치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제기되었습니다.

 

 

위의 움짤에서 보실 수 있는 것처럼 스탠드를 켜면 터치가 제대로 먹히지 않는 증상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오래된 형광등을 사용하면 정전식 터치 제품 모두에서 일어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요즘은 대부분 다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LED형이 아닌 구형 형광등의 경우 안정기라는 것이 달려있는데, 이게 너무 저가형으로 일정 이상 품질이 나오지 않는 경우, 모든 정전식 터치 패널의 오작동을 불러 일으킵니다. 여기서 나오는 EMI, Electro Magnetic Interference라는 것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아이폰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있고, 관련해서 이미 답변도 달려 있는 상태입니다.

 

"밝은 형광등이 iPhone의 터치 스크린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Why does bright fluorescent light affect iPhone touch screens? - Quora

 

Why does bright fluorescent light affect iPhone touch screens?

Answer: It is due to the high-output of EMI produced by the fluorescent lights. EMI, or Electromagnetic Interference, is produced in extremely large amounts compared to traditional, incadescent lights. The EMI produced by the fluorescent light impacts the

www.quora.com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 - 전자기간섭, 전자파 장해)는 (형광등에서) 기존의 백열등에 비해 매우 많은 양이 발생합니다. iPhone은 정전 용량(일반적으로 터치에 의해 제공되는 정상적인 전기 수준에서)이 필요한 정전식 터치스크린을 사용하고, 형광등에서 생성된 EMI는 동일한 정전용량을 생성하기 때문에 형광등에 의해 생성된 EMI는 iPhone의 터치스크린에 영향을 줍니다"

 

 

결국 오래된 형광등, 혹은 형광등 방식의 스탠드에서 나오는 매우 높은 출력의 EMI가 문제라는 거죠. 삼파장램프나 LED 전구 등을 사용하는 환경, 혹은 비교적 신형 안정기를 사용하는 환경에서는 이런 일을 겪지 않습니다. 결국은 매우 한정된 특수 환경에서만 저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고, 그마저도 압도적 절대다수의 사용자들은 경험할 수 없는 증상입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현재 많은 분들이 난데없이 핸드폰에 수많은 음원 파일들이 생겨나서 적잖이 당황스러워하고 계신 것으로 압니다. 삼성뮤직이나 기타 서비스에 들어가보면 오만가지 폴더가 다 만들어져 있고 그 안에 계속해서 tone.mp3라는 파일이 만들어진다는 걸 발견하셨을 겁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는 안드로이드 11과 특정 몇몇 게임과의 충돌현상입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모바일 카트라이더와 모바일 배그 등을 실행하면 이 같은 현상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따라서, 근본적으로는 게임 제작사에서 패치를 해야하는데, 일단 임시 해결책을 알려드립니다.

 

갤럭시 시리즈 기준으로 "내 파일"앱을 열고 다음과 같은 순서대로 진입합니다.

 

[내 파일] - [내장 메모리] - [Music] - [Ringtone] - [jly3]

 

저 jly3 폴더가 바로 문제의 그 음원들이 생성되는 곳입니다. 그래서 jly3 폴더를 통째로 삭제하면, 일단 삼성뮤직 등의 음악 앱에서 tone.mp3파일들이 사라질 겁니다. 다만 문제는, 충돌을 일으키는 문제의 게임들을 실행하면 다시 음원이 생성된다는 겁니다. 그래서 해당 폴더를 삭제하고 당분간 문제의 게임들을 실행하지 않거나, 혹은 생성되는 음원이 무한정 증식하는 게 아니니 일단 그대로 두고 쓰는 겁니다.

 

참고로 삼성에서는 해당 문제에 대해서 조사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조만간 어떤 형태로든 결론이 나올 테니,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뮤직박스.ogg 라든가 축소광선.ogg 이런 파일들도 마구 생겨나고 있죠? 이는 구글의 Gmail 앱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원인으로 지목 받고 있습니다. 

 

주의

아래의 해결책을 진행하면 GMAIL 앱에 등록한 별도의 이메일 계정 설정을 별도로 처음부터 진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 지메일 자체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설정] - [애플리케이션]으로 갑니다

이후 오른쪽 상단의 검색창에 GMAIL을 검색하고 들어가서 다시 오른쪽 상단의 점3개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업데이트 제거]라고 나오는데, 이걸 누르면 앱 자체가 초기화 됩니다. 그리고 다시 [저장공간]으로 와서

데이터 삭제, 캐시 삭제를 합니다. 그리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서 앱을 최신 버전으로 올리면, 문제의 .ogg파일들도 다 삭제가 되어 있고, 앱도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3

  • 감사합니다 2021.08.03 20:03

    신경쓰였는데 너무 감사합니다 여기저기 찾아봐도 잘 안나오더라구요
    저말고도 이런거 궁금한사람들 있을텐데 너무 꿀팁이네요ㅜㅜ
    그리고 오늘 또 보니까 내장메모리 > android > media > com.google.android.gm > notifications 라는 폴더가 생기면서
    음원파일들이 또 여러가지 생겼더라구요 이건 왜그런지 알수있나요 ㅜㅜ?

  • 감사합니다 2021.08.03 20:13

    이것저것 찾아보니까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관련된것 같긴한데... 구글플레이스토어 설정들어가면 알림설정에도
    그 알림음원이 똑같이 깔려있네요
    어제 구글 드라이브 업데이트 되면서 생긴걸까요? 오디오랑 알림제어 관련 업데이트 되었던데

  • 감사 2021.09.11 18:48

    gmail 데이터만 삭제하니 바로 해결됐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