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FRED.

안녕하세요, 후레드군입니다. 

 

매번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서 수많은 독일어 컨텐츠를 제공 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기존 보다 난이도와 분량이 확연히 늘어난 '장문 독해' 지문을 하나 드리려고 합니다. 최소 B1 이상을 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하며, 예상 난이도는 B1,2 입니다. C1 이상을 하셨거나 하고 계신 분들께는 텍스트가 그다지 어렵지 않게 느껴질 것 입니다. 

 

즐거운 독일어 공부 시간 되세요................!

 

Lesetext B1 Bach, Meer sollte er heißen.pdf
175.4 kB

Comment +0

 

 

 

오늘은 '전화할 때 독일어 철자 불러주는 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관공서나 가게나 어디에든 전화를 해서 이름을 불러줘야 할 때, 지명을 불러줘야 할 때 등 많은 경우 철자가 불분명하면 제대로 대화하기가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죠. 이럴 때, 독일어로는 철자를 어떻게 불러주는지에 관한 내용입니다. 

 

예를들어 애초에 외국어인 FRED 와 같은 단어는 그냥 불러주면 상대방도 한 방에 알아 듣지만, 우리말 이름인 '종현' 같은 경우 상대방은 이걸 어떻게 알파벳으로 적어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난감해 할 수 밖에 없죠. 혹은 이걸 Jonghyun 으로 쓸 것인지 Jonghyeon 으로 쓸 것인지 등에서 차이가 날 수도 있죠. 이런 상황에서 서로 분명하게 대화하는 방법을 정리 했습니다. 첨부파일을 통해서 직접 확인 해 보세요!

 

 

Bitte hinterlassen Sie Ihre Nachricht nach dem Piepton (safe).pdf
103.7 kB

Comment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