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FRED.


윈도우 10 의 기본 브라우저 엣지는 빠른 속도와 가벼움 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리즈를 대체하여 앞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주력으로 사용할 브라우저라고 하니 기대가 많이 됩니다.


하지만 이제 막 출발한 소프트웨어답게 특별히 기능이라고 할 만한 부분이 적은데, 다음 달에 예정되어 있는 업데이트를 통해서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처럼 확장 기능을 지원한다고 하는 소식입니다.


그 중에서 이번에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의 일부 페이지가 유출되면서 엣지 브라우저의 확장 기능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위의 페이지를 더 이상 볼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만 유출된 내용을 바탕으로살펴보면 현재는 마이크로소프트 번역기와 마우스 제스처 기능을 지원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번역기는 말 그대로 특정 단어를 선택하면 원하는 언어로 번역 해 주는 단순한 기능입니다. 그리고 눈에 띄는 부분이 마우스 제스쳐입니다.


노트북의 트랙패드나 터치 스크린을 이용하는 경우 뒤로 가기 등의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스윽 문지르면 되는데 마우스를 쓰는 사람들은 이 기능을 쓸 수 없어서 불편했죠. 그런데 이제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하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문지르면 뒤로 가기 기능으로 동작하는 등, 마우스를 이용한 제스쳐 활용이 가능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마우스 제스쳐는 반가운 기능이네요. 이 외에 아직은 소개된 바가 없지만 정식으로 업데이트가 되고나면 다양한 써드파티 기능들도 추가되지 않을까 합니다.








또 하나 유출된 추가 기능으로는 turn off the lights 입니다. 쉽게 말해서 불 끄기 입니다만, 바로 이렇게 동작합니다. 유투브 동영상 등을 볼 때 이 기능을 사용하면 다른 부분을 어둡게 함으로써 컨텐츠에 더 집중할 수 있죠. 하지만 요즘은 거의 풀스크린으로 보지 않나요? ㅎㅎ 어쨌든 하나 둘 씩 새로운 기능들이 등장하고 있다는 점은 대 환영입니다.






다음 달로 예정되어 있는 윈도우 10 의 추가 업데이트, 한 번 기대 해 보세요!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