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이제 유투브로 즐겨보세요-

엔터테인먼트/음악

by 후레드군 2014.11.13 09:01

본문

여러분들은 음악을 듣고 싶을때 어떻게 하시나요?

 

예전에는 카세트 테이프를 사서 듣던 시절이 있었고 이후 CD플레이어가 대중화 되더니 이제는 mp3 음원 다운로드도 넘어서서 스트리밍 서비스가 점차 대세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음원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면 직접 듣기도 가능하고 원하는 장치에 넣어서 가지고 다니면서도 감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용량을 계속해서 차지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트리밍 방식은 모바일 데이터를 계속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 때문에 그 동안에는 제한적이었다면, 이제는 무제한 요금제도 많이 출시가 되었고 가정 뿐만 아니라 카페, 공공장소 심지어는 길거리에서도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요즘 같은 환경에서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도 부담이 없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네이버나 다음, 멜론, 벅스 등의 업체들이 음원 판매는 물론이고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 서비스로는 아이튠즈 라디오라든가 노키아의 믹스 라디오 등의 서비스도 있습니다-

 

 

 

 

 

 

유투브에 접속해서 보면 상단 중앙부에 [볼만한 동영상] / [내 구독정보] / [음악] 이렇게 나옵니다. 여기에서 음악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유투브로 어떻게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가 가능한가 궁금하신 분들도 있으시겠습니다만, 방법은 이렇습니다.

 

유투브에 공식 뮤직 비디오와 각종 컨텐츠가 워낙 많이 올라와 있다보니 이것들을 총 망라해서 음악을 틀어주는 것으로, 엄밀히 따지면 음원 스트리밍이 아니라 뮤직 비디오 스트리밍 입니다-

 

기존의 스트리밍 서비스처럼 [믹스] 라는 형태로 비슷한 장르 혹은 성격의 곡들을 모아서 연속 재생을 해줍니다.  

 

 

 

그리고 최근 유행하는 곡들도 접할 수 있고 장르별  [인기 뮤직 비디오] 코너에서는 인기 팝 음악, 인기 락 음악, 인기 힙합 음악 등을 골라서 볼 수 있습니다 :-)

 

믹스 하나를 재생해 볼까요? 

 

 

믹스 이름이 인피니트 라고 되어 있어서 인피니트 노래만 나오는 줄 알았는데 다른 목록들이 쭉 뜨는걸로 봐서 아마 장르가 비슷하거나 혹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곡들인가 봅니다.

 

다만, 유투브 성격상 그리고 무료 서비스이니만큼 믹스 첫 재생시 짧은 광고가 나오는데 5초 이후에는 넘길 수도 있으니 크게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인기 팝 음악 목록에서도 이렇게 다양한 곡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사실 유투브는 이제 생활의 일부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자주 애용하는 동영상 컨텐츠 제공 사이트이고 이제는 국내 / 국제 행사를 실시간으로 방송해 주기도 하는데 여기에 덧붙여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까지 제공하게 되었으니, 컨텐츠 양만 확실하다면 굉장한 수준의 무료 음악 감상 서비스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별도의 요금 부과도 없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 가지고 있는 구글 계정 하나면 다 이용이 가능하니 지금 한번 시도 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4.11.14 21:30 신고
    유튜브에서 스포티파이나 아이라디오 처럼 유료 서비스도 한다고 하더군!!!!
  • 프로필 사진
    2015.02.19 22:02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 사진
      2015.03.16 22:32 신고
      댓글이 너무 늦었네요-

      그런데 자세한 방법이라고 하시면.......어떤걸 말씀하시는건지......

      유투브에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만 ^^:
    • 프로필 사진
      2015.03.19 10:02 신고
      예를 들면 유투브 상에서 검색창에 원하는 가수 이름을 넣으면 오른쪽에 유투브 믹스 이런식으로도 나옵니다.

      원하는 곡들을 유투브로 감상할 수 있다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