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박원순 시장, 독일 대홍수 관련 발언 대실망

주저리 주저리

by 후레드군 2013. 6. 7. 01:52

본문

박원순 서울 시장은 당선 이래 지금껏 크고 작은 일들을 참 많이 해 왔습니다. 특히나 그 동안의 정치인들이나 여타 관료들처럼 거들먹거리거나 임기 동안 최대한 누려 보려고 하는 모습이 아니라 좀 더 서울 시민에게 다가가고 현실적인 시정을 실현하고자 노력했다는 점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젊은층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트위터에서의 이번 발언은 대 실망이었습니다.

 

 

 

위의 사진은 박원순 시장이 독일 파사우 홍수 광경을 보면서 하는 말이었습니다. 그런데 현재 독일의 사정이 얼마나 심각한지 뉴스나 신문 한번만 봤어도 알 수 있을텐데 너무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파사우는 독일과 오스트리아 국경에 인접한 도시로 500년만의 최악의 홍수로 도시 전체가 마비 상태에 이르렀고 파사우가 있는 바이에른주에서는 비상사태를 선포해야 할 정도로 상태가 안 좋습니다.

 

파사우에 인접한 도시 중 데겐도르프의 경우는 더 심각합니다.

 

 

데겐도르프는 파사우에서 약 50km 떨어진 작은 도시입니다.

 

 

도시가 이정도로 잠겼다면 무슨 말이 더 나오겠습니까

 

 

H 는 버스 정류장을 가리키는 표지판입니다. 그런데 버스 정류장 맨 윗 부분만 남긴채 다 잠긴겁니다.

 

 

도로는 찾아 볼 수도 없고 마치 무슨 아마존 밀림 이런 느낌을 줄 정도로 다 잠겼습니다.

 

마치 일본의 쓰나미 사태 이후 마냥 사태가 심각합니다.

 

파사우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더 하면 더 했지 덜 하지 않은 상황이고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도 즉각 독일군부터 시작하여 모든 지원을 투입하기로 하였고 전국적으로 도움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그런데 더 끔찍한 것은 계속해서 비가 미친듯이 내리고 있다는 점입니다.

 

독일 뉴스가 며칠째 계속 날씨가 메인으로 나옵니다.

 

금전적인 피해는 둘 째치고 인명 피해가 얼마나 될 지 계산도 안나오는 마당에 물에 잠긴 파사우를 보면서 건물들이 예쁘다는 말이 나온다는게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일본이 쓰나미를 겪고 원전 사고를 겪을때 우리가 그들을 보며 안타까워 했던 것은 이들과의 역사적 배경, 정부의 잘못된 노선 등을 떠나 같은 인간이기 때문에, 사람 목숨이 걸린 문제이기 때문에 안타까워 했던 것입니다. 그래서 인도적인 지원도 주저 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심지어는 우리나라와 적대 관계에 놓여 있는 북한의 경우에도 기근이 심하면 식량을 보내며 도와줍니다. 사람 목숨만큼 소중한 것이 없기 때문이고 더 크게 보면 결국 살아 있다고 하는것, 즉 생명이기 때문입니다.

 

당장에 쉴 곳이 아니라 얼마나 더 비가 올지, 대피는 가능할지 고민해야 하는 사람들이 있을 도시의 모습을 보고 건물들이 예쁘다? 정말 대단히 실망스럽습니다. 올 여름 장마철에 분명히 서울에도 침수되는 지역이 나올겁니다. 과연 그때도 이런 말들을 할 수 있을지, 그리고 다른 누군가가 우리나라 장마철의 모습을 보면서 건물들이 예쁘다 라고 한다면 그 때는 뭐라고 반박할 것인지 박원순 시장에게 되묻고 싶습니다. 이번 박원순 시장의 발언, 대 실망입니다.

 

 

-------------------------------------------------------------------------------------------

 

덧붙임

 

어제 제가올린 독일 파사우 홍수에 관한 트윗은 신중하지 못했습니다. 독일국민과 파사우 주민들에게도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피해가 최소화 되길바랍니다. 심려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관련글은 자진 삭제하겠습니다.

 

라고 박원순 시장이 금일 (6월 7일) 트위터를 통해 시정 발언을 올렸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부분에 있어서 조금 더 신중한 모습을 보였으면 합니다.

 

-------------------------------------------------------------------------------------------

 

 

 

 

 

 

 

 

손가락 추천 버튼을 눌러주시면 계속적인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3.06.07 02:32
    햐 정말 박원순시장에대하여 큰 실망입니다
    만약 우리집이 홍수로 물에 잠기면 와 아름답네요 하겠네요
    사람목숨은 안중에도 없군요...
  • 프로필 사진
    2013.06.07 03:31
    이건 뭐..정치 문제를 떠나서 거의 충격적인 발언이네요;;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한 말인지;;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